brunch

매거진 스팟클립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Aug 18. 2023

[스팟클립]부산 남포동 여행하기 좋은 '굿올데이즈 카페


안녕하세요! 호텔 에디터가 클립 한 감각적인 공간 이야기. ‘스팟클립’ 에디터 주디입니다. 여러분 부산의 중앙동을 알고 계시나요? 중앙동은 부산의 가장 찬란했던 시간을 담고 있는 원도심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의 스팟클립에서는 바로 부산의 원도심 중앙동에 위치한 굿올데이즈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굿올데이즈 카페는 부산의 원도심인 중앙동에 위치한 카페로 굿올데이즈 호텔 1층에서 호텔과 함께 운영 중인 카페에요. 중앙동은 부산의 가장 찬란했던 시간을 머금은 원도심인데요. 주중엔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이 함께하고 주말은 부산 원도심 여행을 떠나오는 여행객들이 함께한다고 합니다.

굿올데이즈(Good old days)는 좋았던 옛 시절, good ol'days 나 good dle days 등으로 쓰이고, 옛날에 좋았던 때를 회상하며 쓰는 말이라고 해요.  굿올데이즈는 남포역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데요. 호텔과 함께 운영되어 여행의 시작과 마무리를 하기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건물에 들어가면 호텔의 리셉션으로 쓰이는 장소가 보입니다. 지난번 호텔 리뷰에서 소개해 드렸던 굿올데이즈 호텔의 리셉션 장소로 사용되고 있어요. 리셉션 장소와 카페가 바로 이어진 구조라 호텔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체크인 전후로 이용하기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주문대와 함께 있는 커피 제조 공간이에요. 목재 소재를 사용해 따뜻한 느낌과 감성 있는 무드가 연출되는 것 같아요. 굿올데이즈 호텔과도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

주문대 뒤로는 여행지의 풍경이 담겨있는 엽서와 꽃 그리고 기타 문구용품과 굿즈들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여행의 설렘이 가득 담긴 엽서는 더욱더 눈에 띄었어요. 모든 엽서 속 사진은 부산의 로컬 사진작가들과 협업해 부산의 풍경을 담았다고 하는데요. 약 150여 종의 엽서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굿올데이즈 카페에서는 굿슈페너, 굿쉐이크. 말차 쉐이크, 굿크림라떼 쁘띠꾸숑 등 5개의 시그니처 메뉴와 원두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 메뉴들, 논커피 음료까지 다양한 카페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 메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케이크, 구움과자, 쿠키 등도 준비되어 있어요. 굿올데이즈의 디저트는 프랑스산 발효버터인 엘엔비르고메버터, 국산순수우유버터, 벨기에산 초콜릿,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등 좋은 재료를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당일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판매 가장 맛있게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고 하니 카페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디저트도 함께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페는 총 1층,2층, 루프탑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호텔 리셉션과 주문대가 있는 1층은 부산 원도심 주민들이 지나다니는 골목의 풍경을 바라보며 시간을 즐길 수 있었어요.


2층은 공간이 넓게 조성되어 있고 안온한 분위기를 갖고 있어 소규모 여행객들이 여유롭게 시간을 만끽하기 좋은 공간인 것 같아요. 여행자들의 쉼터, 대화의 장소로 이용하기 좋고 최대 8인까지 사용 가능한 미팅룸이 있어 단체 모임 장소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층 안쪽 공간은 넓은 소파와 디자인 체어가 놓여 있어요. 소파가 굉장히 푹신해 휴식이 필요한 분들께 추천하는 자리입니다. 굿올데이즈 카페는 과하지 않고 적당한 가구 배치와 따뜻한 무드의 색감으로 꾸며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1인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좋은 좌석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좌석마다 콘센트가 있어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pc를 이용하기도 굉장히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공간을 둘러보다 보니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저는 굿 크림라떼와 고소한 아메리카노, 대보선식미숫가루, 애플 크램블 휘낭시에를 주문했어요. 

 굿 크림 라떼는 달콤한 카페라떼에 수제 크림이 올라간 메뉴로 적당한 단맛의 크림과 커피의 조화가 아주 좋은 음료였어요. 대보선식미숫가루는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건강한 음료의 느낌이었습니다. 굿올데이즈 아메리카노는 원두를 선택할 수 있어 좋았어요.

 건물 옥상에는 루프탑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요. 엘레베이터를 이용해 5층에 내려 계단을 통해 루프탑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루프탑은 노 키즈존으로 운영되니 참고하세요.

루프탑은 캠핑의자와 목재 소재 가구로 조성되어 있어요. 멀리 부산항대교가 보이고 부산 타워도 보이지만 멀리 위치해 있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선선한 날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은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커피타임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부산 원도심 중앙동에 위치한 굿올데이즈 카페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부산 로컬의 매력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굿올데이즈 호텔과 카페를 이용하며 여행을 함께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부산의 원도심도 함께 여행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written by. 에디터 주디


에디터의 클리핑 �
1. 부산 원도심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
2. 맛있고 무드 좋은 부산 카페를 찾고 계시는 분들
3. 조용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함께 할 수 있는 부산 카페


[ 부산 중앙동 " 굿올데이즈 카페" ] 

� 부산 중구 중앙대로 41번 길 5 굿올데이즈 카페

⏰ 

매일 11:00 ~ 22:00

(L.O 21:300)


 문의 0507-1326-1798


► 부산 로컬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호텔 ' 굿올데이즈 호텔'리뷰

► 스팟클립 인스타그램에서도 만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스팟클립]영도 하버뷰 로컬 카페 '무명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