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팟클립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Apr 05. 2024

[스팟클립]창신동 홍콩 감성 '홍콩 밀크티 컴퍼니'

안녕하세요 호텔 에디터가 클립 한 감각적인 공간 이야기. ‘스팟클립’ 에디터 주디입니다. 서울 시내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 '창신동'에는 다양한 콘셉트의 카페와 맛집이 있어요. 오늘의 스팟클립에서는 창신동에서 만나는 홍콩감성 '홍콩 밀크티 컴퍼니'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아요~.

창신동 작은 골목길 사이로 미로 찾기를 하다 보면 홍콩 감성의 힙한 가게가 등장합니다. 

주택을 개조해 만든 내부에는 리모델링된 모습뿐만 아니라 옛 모습을 그대로 살린 공간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곳곳에서 느껴지는 세월이 이곳의 분위기를 더욱 색다르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홍콩 밀크티 컴퍼니는 1층에서 주문을 한 후 이용할 수 있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물고기가 있는 수조를 만날 수 있는데요, 옛 욕조를 리모델링해 조성한 공간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어요.

메뉴로는 홍콩 밀크티-파인애플 주스-오렌지주스-진저 티 등의 음료를 판매 중이고, 아비정전-중경삼림 등 홍콩 영화 제목을 따 이름 붙인 티 종류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감성 가득하게 꾸며진 쇼케이스에는 홍콩식 에그타르트와, 토스트, 펑리수 등 다양한 상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디저트류로는 푸딩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직접 방문 포장해 가시는 손님도 종종 만날 수 있었어요. 밀크티와 함께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층 공간은 마치 기차 내부를 연상시켰는데요. 오픈되어 있지만 각각의 공간을 분리하여 프라이빗하게 조성한 점이 무척 맘에 들었습니다.

벽면을 가득 채운 식물 벽지와 실내외 공간에 꾸며진 플랜테리어도 인상 깊었어요. 조도가 낮은 공간에 낮은 채도의 팔레트를 사용해 더욱 삼림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공간과 어울리는 소품들을 보는 재미도 가득했습니다. 과거 여행 가방부터 오래된 책들, 앤티크 한 소품을 눈으로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아쉽게도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수조를 꾸민 소품만 남아있었는데, 원래 테이블은  물고기가 들어있는 수조였다고 해요. 다음에 방문할 때는 이색적인 물고기 테이블도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홍콩 밀크티 푸딩과 홍콩 밀크티 아이스에요. 밀크티는 굉장히 진~한 홍차 향이 올라왔고 우유와의 조화도 정말 좋았습니다. 밀크티 푸딩은 밀크 티보다는 살짝 연한 맛이 났고, 부드러우면서도 쫀쫀한 맛이 매력적이었어요.

제가 앉았던 테이블은 오른쪽에 스테인드글라스로 이루어진 창문이 조성돼 있었는데요, 햇빛에 빛나는 오묘한 빛깔은 머무르는 공간에 더욱 생생한 느낌을 전달해 주었던 것 같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 번 이용해 보세요! 사진도 잘 나온답니다~.


오늘은 서울 전경과 함께 홍콩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홍콩 밀크티 컴퍼니'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다가오는 주말은 창신동에서 힙한 하루를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다음 스팟클립에서는 더욱 흥미로운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 에디터의 클리핑 �
1. 서울 시내 진~한 밀크티 맛집
2. 창신동 언덕 위의 홍콩 감성
3. 서울 뷰 맛집 스팟을 찾고 있다면!
[ 창신동 "홍콩 밀크티 컴퍼니"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신 12길 53 2층

일-월 11:00 ~ 21:00

매거진의 이전글 [스팟클립]전주에서 만나는'연어 이야기 전라감영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