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팟클립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Mar 21. 2024

[스팟클립]전주에서 만나는'연어 이야기 전라감영점'


안녕하세요 호텔 에디터가 클립 한 감각적인 공간 이야기. ‘스팟클립’ 에디터 주디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건너편에는 웨리단길이라고 불리는 떠오르는 전주 로컬 여행지가 있어요. 웨리단길 인근에는 다양한 숙소가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의 스팟클립에서는 웨리단길 인근 간단한 식사를 즐기기 좋은 '연어이야기 전라감영점'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게요.


전주 한옥마을 건너편에는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 웨리단길이 위치해 있어요. 웨리단길에는 힙한 음식점부터 카페 등 분위기 좋고 새로운 가게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연어이야기 전라감영점은 웨리단길에서 한 블록 더 안쪽에 위치한 맛집이에요. 조용하고 한적한 골목에 있는 아담한 식당이랍니다.

식당 내부는 바 테이블과, 4인석으로 이루어진 3개의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곳곳에는 아기자기하고 이국적인 소품이 공간을 꾸미고 있었어요.


메뉴로는 연어 회부터 연어 타다 키회, 연어초밥, 사케동 등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연어 초밥을 주문했습니다.


연어 초밥은 8피스, 12피스 중 선택해 주문할 수 있어요. 기호에 맞게 전체를 생연어 초밥으로 주문하거나,  반은 생연어 - 반은 타다키로 선택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생연어는 두께도 적당하고 비린 맛이 느껴지지 않아 좋았어요. 타다끼는 겉면이 살짝 익어 생연어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초밥을 주문하시는 분들은 반반으로 주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초밥과 같이 제공해 주신 타르타르소스와 양파도 꼭 함께 즐겨보세요. 연어이야기 전라감영점은 간단한 식사를 원할때, 혹은 조용하게 식사를 즐기고 싶을 때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장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전주여행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연어이야기 전라감영점'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인근 호텔이나 숙소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은 포장으로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다음 스팟클립에서는 더욱 흥미로운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에디터의 클리핑 �
1. 전주 여행 중 조용한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2. 싱싱하고 맛좋은 연어초밥 맛집
3. 전주 여행 포장하기 좋은 음식


[ 전주 "연어이야기 전라감영점" ] 

전북 전주시 풍남문2길 124-2

 월-토 11:30 ~ 24:00

(일요일 정기 휴무)


매거진의 이전글 [스팟클립] 고즈넉한 공간, 느긋한 여유 '교동다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