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May 10. 2024

[인사이드]자연과 맞닿아 있는 지상낙원 호텔 BEST5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 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낮 기온이 점차 올라가면서 초여름 날씨가 함께하고 있는데요. 청량한 여름을 상상하니 자연과 맞닿아 있는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인사이드에서는 '자연과 맞닿아 있는 지상낙원 호텔 BEST5'를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아요~.


1. 실베스트르 노사라(Silvestre Nosara)

사진 출처 : Silvestre

실베스트르(Silvestre)는 코스타리가 노사라(Nosara)에 위치해 있는 레지던스 호텔로 9개의 그랜드 레지던스를 운영 중입니다. 호텔은 노사라의 서핑 명소인 플라야 기오네스(Playa Guiones)에서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코스타리카의 무성한 자연과 어우러지는 환경을 갖추고 있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럭셔리한 웰니스 휴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Silvestre

호텔은 단 9개의 레지던스 객실을 선보이고 있고 크게 트로피컬 가든-그랜드-패밀리 더블-패밀리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모든 객실은 주방, 실내외 생활 공간, 모션 센서 조명, 냉수 플런지 등을 갖추고 있고 일부 객실에는 사우나와 세탁기-건조기 등 가족 여행객을 위한 환경도 조성돼 있습니다. 서핑 명소와 도보거리에 있는 호텔은 모든 객실에 퍼포먼스 서핑 보드가 구비되어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Silvestre

다이닝 시설로는 'Rooftop Bar & Lounge'가 있고 현지 납품업체의 메뉴와 지역의 특산품으로 만든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조식 메뉴로는 스무디 볼, 아보카도 토스트, 과일 스무디, 현지 생산 커피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서핑 학교를 비롯해 루프탑 수영장과 웰니스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요. 숙박 기간 동안은 하루 한 번 웰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펄 아일랜드 키오스(Pearl Island Chios)

사진 출처 : Pearl Island Chios

펄 아일랜드 호텔(Pearl Island Hotel)은 그리스 키오스(Chios) 섬에 있는 웰니스 호텔로 마을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근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네아 모니 수도원(Nea Moni Monastery)이 있고 섬 최남단에는 아테나 신전도 볼 수 있다고 해요. 키오스는 아름다운 해변 풍경으로도 유명한데요, 호텔에서는 에게해를 전망하며 휴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Pearl Island Chios

호텔은 48개의 스위트룸을 운영 중이고 프라이빗 풀 스위트, 자쿠지 스위트룸, 스윔업 스위트, 풀 뷰 스위트 등 4종류의 객실을 선보이고 있어요.  전체적인 객실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로 조성되었습니다. 대표적인 객실로 프라이빗 풀 스위트는 개인 풀을 갖추고 있고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와 야외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Pearl Island Chios

다이닝 시설로는 전통 지중해 요리를 선보이는 'Pearl Island' 레스토랑,  독창적인 칵테일을 제공하는 'The Bar', 'Pool Bar', 독특하고 프라이빗 한 식사 공간 'Magganos'가 있습니다. 호텔은 웰니스 스파 시설이 유명한데요, Wellness Hub & Spa IREMIA에서는 스파 테라피스트와 전문가들의 맞춤형 트리트먼트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해요. Pearl Island Pool은 럭셔리한 야외 수영장으로 스윔업 바, 워터 제트, 라운지 의자 등을 갖추고 있고 포토 스팟의역할도 함께한다고 합니다.


3. 아바디아 레투에르타 르도메인 (Abadía Retuerta LeDomaine)

사진 출처 : Abadía Retuerta LeDomaine

아바디아 레투에르타 르도메인 (Abadía Retuerta LeDomaine)은 스페인 바야돌리드(Valladolid)의 작은 마을에 있는 5성급 호텔입니다. 호텔 주변으로는 500헥타르의 포도원이 펼쳐져 있어요. 건물은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건축되었고 12세기 수도원으로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건축가 marco Serra의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럭셔리 부티크 호텔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Abadía Retuerta LeDomaine

호텔은 20개의 객실을 운영 중이고 더블룸 27개와 스위트룸 3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부 객실은 전용 정원도 조성돼 있는데요, 객실에서는 광활한 포도밭 풍경과 함께 일출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객실은 참나무 바닥으로 이루어져 있고 맞춤형 호두나무 가구가 배치되어 있어요. 화장실 디자인에는 석조 모자이크 타일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Abadía Retuerta LeDomaine

호텔은 12세기 수도원 '산타 마리아 데 레투에르타'의 역사 투어와 와이너리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의 다이닝 시설로는 미슐랭 스타를 보유한 레스토랑 'Refectorio'가 있습니다. 레스토랑은 2014년부터 꾸준히 미슐랭 스타를 보유한 레스토랑으로 현지 농산물을 사용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어요. 웰니스 시설로는 Santuario Wellness & Spa가 있고 와인과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한 독특한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야외 수영장에서는 포도밭과 역사적인 호텔 건물을 전망할 수 있다고 해요.


4. 코모 말리푸시(COMO Maalifushi)

사진 출처 : COMO Maalifushi

코모 말리푸시(COMO Maalifushi)는 몰디브에 있는 개인 섬 리조트로 몰디브의 수도인 말레(Male)에서 수상 비행기를 이용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리조트가 위치한 타 아톨(Thaa Atoll)는 몰디브 남서부의 프라이빗 한 섬으로 고래상어를 흔히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해변가에서는 일광욕과 스파 테라피, 스쿠버 다이빙, 서핑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COMO Maalifushi

리조트는 35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한 65개의 객실을 운영 중입니다. 1베드 룸 객실부터 2베드 룸 해변 객실, 프리미엄 객실로 나뉘어 있고 해변 전망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워터 빌라(Water Villas)는 에메랄드빛 해변 위에 위치해 있으며, 프라이빗 한 개인 풀장이 조성돼 있다고 합니다. 가장 큰 객실인 코모 빌라(Como Villas)는 2 베드 룸 수상 객실로 집사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사진 출처 : COMO Maalifushi

리조트는 3곳의 다이닝 시설을 운영 중입니다. 지역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Madi', 일식을 선보이는 'Tai'가 있고 몰디브 암석의 이름을 딴 야외 바 'Thila'가 있어요. 웰니스 시설로는 야외 요가 파빌리온과 오버워터 트리트먼트 룸이 있는 Como Shambhala Retreat를 운영 중이에요. 푸른 지평선을 전망하며 이용할 수 있고 웰니스 프로그램도 함께하고 있다고 합니다.


5. 포레스티스 돌로미테(Forestis Dolomites)

사진 출처 : Forestis Dolomites

포레스티스 돌로미테(Forestis Dolomites)는 이탈리아 알프스의 높은 고지대에 위치한 호텔로 해발 1,800m 지점에 있다고 합니다. 호텔은 과거 결핵 요양소로 이용되었는데요. 호텔 주변의 맑은 물과 공기, 태양 및 기후가 요양소 조건을 갖추고 있었다고 해요. 호텔 건축에는 이와 같은 자연 친화적 소재가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Forestis Dolomites

호텔은 69개의 객실을 운영 중이고 크게 펜트하우스, 타워 스위트, 스위트, 객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스타일의 객실은 천연 소재를 활용해 디자인되었고, 환상적인 돌로미테의 자연 전망을 갖추고 있어요. 펜트하우스 객실은 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일광을 즐길 수 있는 야외 라운지와 수영장도 조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Forestis Dolomites

호텔은 지역 농부와 오래된 전통 방식으로 만든 'Forest Quisine'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레스토랑은 독특한 계단 모양으로 조성되어 있고 주변 숲과 돌로미테의 광활한 자연을 전망할 수 있다고 해요. 과거 켈트족에서 영감을 받은 'Forest Spa'는 상록수와 천연 제품으로 만든 트리트먼트를 선보인다고 해요. 이외 부대시설로는 소나무 숲 전망의 수영장과 천연 목재와 석재로 만들어진 사우나, 체육관, 요가를 즐길 수 있는 와이다룸 등이 있습니다.


오늘의 호텔 인사이드에서는 자연과 맞닿아 있는 지상낙원 호텔 BEST5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휴일이 다가오니 더더욱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해지는 것 같아요.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다음 인사이드는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모아 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런던의 전통이 있는 문화재 호텔? ▼

▼ 커피 농장이 있는 해외호텔 BEST3?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