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텔 에디터가 클립 한 감각적인 공간 이야기. ‘스팟클립’ 에디터 주디입니다. 지난주 여러분께 속초 바다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셜터(SHLTR)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의 스팟클립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속초의 맛집 '장터 순대국'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장터 순댓국은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에 위치해 있어요. 속초관광시장은 관광업과 수산업이 발달한 속초의 큰 규모를 자랑하는 전통시장입니다. 청과와 순대, 닭강정, 회, 수산물 등이 주로 거래되고 품목에 따라 전문화된 골목이 형성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에요. 시장 인근에는 대형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고 합니다.
시장 끝에는 속초의 유명 관광지인 '아바이 마을'로 들어갈 수 있는 갯배 선착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바이 마을'은 한국전쟁 당시 함경도에 살던 이들이 강원도로 피난을 와 모여 살던 곳이라고 해요. 마을에서는 아바이 벽화 골목 투어와 함께 함경도 토속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시장 투어 후 함께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속초중앙시장에는 속초의 명물인 순대를 주제로 골목이 형성되어 있어요. 장터 순대국은 이 골목에서 오랜 시간 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입구 옆에는 세월이 느껴지는 가마솥이 있었는데요, 연기를 따라 솔솔 불어오는 순대 향이 굉장히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장터 순대국은 토요일은 밥이 좋아, 생방송 투데이 등 다양한 미식 프로그램에 맛집으로 소개되었다고 해요. 입구 앞에서는 방송 장면의 모습이 담긴 배너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주방이 눈에 띄는데요. 깔끔하고 정갈하게 정리된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공간 곳곳에는 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굉장히 다양해서 음식을 기다리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식사시간이 지난 이후에도 끊이질 않는 사람과 상 위를 덮은 두툼한 비닐이 이곳이 맛짐임을 더욱 실감나게 해주었던 것 같아요.
메뉴로는 순대 국밥, 소머리국밥, 아바이순대국밥 등 국물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모둠 순대, 오징어순대, 아바이 순대 등 다양한 순대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럿이 함께 방문했을 때는 장터 세트를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맛있다고 이야기를 들었던 소머리국밥을 주문했어요.
밑반찬으로는 깍두기, 김치, 양파절임 등이 제공되고 국물에 곁들여 먹는 다대기와 새우젓, 청양고추가 준비되었습니다.
주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김이 모락모락 나는 소머리 국밥이 등장했어요. 간혹 국밥들은 고기 냄새가 풍기는 경우가 있는데 첫 냄새부터 굉장히 고소하고 깔끔함이 느껴졌습니다.
맑은 국물의 소머리 국밥은 부드러운 머릿고기와 당면, 파, 들깨, 부추가 토핑 되어 나왔어요. 진하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과 푸짐한 건더기, 맛있는 김치까지 맛있게 식사를 마쳤는데요. 왜 많은 사람들이 소머리국밥을 추천 메뉴로 꼽았는지 이해가 가는 맛이었습니다.
오늘은 여름에 가기 좋은 여행지 '속초'에 위치한 '장터 순대국'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고 맛있는 음식을 드시고 싶다면 속초수산관광시장과 순대골목을 함께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음 스팟클립에서는 더욱 흥미로운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에디터의 클리핑
1. 손꼽히는 속초 국밥 맛집
2. 깔끔하고 고소한 국물이 매력적인 소머리국밥
3. 시장 속에서 시원하고 쾌적한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속초 '장터순대국']
강원 속초시 중앙로 129번길 35-16 장터순대
월-수 07:00 ~ 21:00
목(정기휴일)
금-일 07:00 ~ 21:00
(20:30 L.O)
033-638-1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