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지난 인사이드에서는 2025년 새해를 맞아 호텔 브랜드를 소개해 드리며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룹(IHG)'의 역사를 전해드렸어요. IHG는 긴 역사를 이어오며 다양한 호텔 브랜드와 함께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IHG의 'Luxury LifeStyle' 컬렉션과 'Premium'컬렉션에 속해 있는 호텔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InterContiental Hotels Group (IHG)의 호텔 브랜드!
IHG(InterContiental Hotels Group)는 하얏트와 메리어트 등 대부분의 인터내셔널 호텔들이 위탁경영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과 달리 프랜차이즈 형태로 다양한 호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IHG 호텔 그룹의 브랜드는 'Luxury LifeStyle', 'Premium', 'Essentials', 'Suites', 독점 파트너사 등 크게 5가지로 구분됩니다. 지난주 IHG 호텔 브랜드 역사에서 등장했던 인터컨티넨탈(InterContinental)은 Luxury LifeStyle 컬렉션에 속해 있고, 홀리데이 인(Holiday Inn)은 Essentials 컬렉션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지금부터 더 다양한 호텔을 IHG 컬렉션과 함께 소개해 드릴게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Luxury LifeStyle) 컬렉션에는 Six Senses, Regent, Intercontinental, Vignette, Kimpton, Hotel Indigo 등이 있습니다.
리젠트(Regent)는 1970년 호텔리어 로버트 H.번스가 설립한 고급 호스피탈리티 브랜드입니다. 로버트 번즈는 1992년 포시즌스에 브랜드와 경영권을 매각했고 1997년 포시즌스가 리젠트 인터내셔널 호텔의 대다수 자산을 칼튼 호텔 그룹에 매각하게 되었어요. 칼슨은 2006년 리젠트 호텔의 경영권을 그랜드 인터내셔널 홀딩스에 매각하였고, 2018년 최종적으로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IHG)이 해당 지분을 51% 인수하며 IHG 호텔 그룹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리젠트 호텔은 현재 11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고 모든 호텔은 고급스러운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스센스(Six Senses)는 웰빙, 지속가능성, 개인 맞춤형 경험에 중점을 둔 고급 호텔 및 리조트 체인입니다. 전 세계의 아름다운 지역에 자리 잡고 있고 자연과의 조화로운 공존을 추구하는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호텔은 럭셔리한 시설과 주변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Vignette(비넷)은 2021년에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로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지닌 호텔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IHG의 럭셔리 컬렉션(Luxury Collection)과 오토 그래프 컬렉션(Autograph Collection)을 겨냥한 브랜드이며 이 둘을 포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다고 해요. IHG는 2030년까지 비넷 컬렉션의 호텔을 100개까지 늘리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고 합니다.
Kimpton(킴튼)은 미국에서 시작된 부티크 호텔 브랜드로 1981년 Bill Kimpton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부티크 호텔의 시초로 평가받고 있으며 호텔의 디자인과 레스토랑&바에 특화된 브랜드라고 해요. 각 호텔은 독특한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만들어졌고 지역의 문화와 특색을 반영합니다. 킴튼의 호텔은 매일 저녁, 투숙객들을 위한 무료 와인 및 스낵을 제공하는 소셜 아워를 운영한다고 해요.
호텔인디고(Hotel Indigo)는 부티크 호텔 브랜드로, 각 호텔이 위치한 지역 문화와 개성을 반영한 독특한 디자인과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2004년 애틀랜타에서 첫 번째 호텔을 오픈했고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며 현재 100개 이상의 호텔이 운영되고 있어요.
프리미엄(Premium) 컬렉션에는 Voco, Hualuxe, Even, Crowne Plaza 가 있습니다.
보코(Vovo)는 편안하고 매력적인 분위기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입니다. Voco는 라틴어로 '부르다', '초대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각 호텔은 지역의 특색을 살려 독특한 호텔 경험을 제공한다고 해요. 보코는 'Come on in', 'Me time', 'Voco life'라는 브랜드 특징을 중심으로 약 80개에 달하는 호텔을 운영하고 있어요.
화럭스(Hualuxe)는 중국 시장 전용 호텔 브랜드로 1984년부터 역사가 시작됩니다. 브랜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중국에만 적용되는 로컬 브랜드라는 점인데요. 중국 소비자의 관습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국제적인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로 여겨지고 있다고 해요. 화럭스는 'eat'과 'meet'를 중심으로 하는 중국식 환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븐 호텔스(Even Hotels)는 웰니스를 추구하는 브랜드로 모든 주안점이 웰빙, 건강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호텔을 선보입니다. 2014년 첫 호텔을 선보였고 여행 중에도 건강과 웰빙을 유지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요. 호텔은 피트니스, 건강한 식단, 휴식 등 웰빙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하고 편안한 수면과 휴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크라운 플라자(Crowne Plaza)는 IHG의 대표적인 비즈니스호텔 브랜드로 비즈니스 여행객과 레저 여행객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호텔은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세련된 가구로 조성된 객실을 선보입니다.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약 40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고, 주요 도시 또는 관광지 등 이동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인사이드에서는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IHG)'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컬렉션과 프리미엄 컬렉션에 해당하는 다양한 호텔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InterContinental', 'Holiday Inn' 이외에도 IHG 호텔 그룹에는 유명한 호텔 브랜드가 굉장히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다음 인사이드에서는 IHG의 에센셜, 스위트, 독점 파트너사 컬렉션에 해당하는 호텔을 이어 소개해 드릴게요.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룹 : 200년 호스피탈리티의 열정 (3편)'을 기대해 주세요.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그럼 다음 인사이드에서 만나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인도의 전통과 유럽풍이 공존하는 호텔 ? ▼
▼ 2025년 오픈이 기대되는 해외 호텔 BEST4? ▼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