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텔 에디터가 클립 한 감각적인 공간 이야기. ‘스팟클립’ 에디터 주디입니다. 지난 스팟클립에서는 을지로 3가 골목에 위치한 카페 '빨간 우체통'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레트로한 분위기의 을지로 맛집 '골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골수는 뼈 구이와 감자탕을 주메뉴로 선보이는 곳으로 직장인들 점심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레트로한 매력을 품은 '힙지로'는 개성 있는 분위기의 다양한 카페와 맛집이 즐비해 있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까지 사랑받고 있는데요. '골수'는 을지로3가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맛집으로 SNS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골수는 뼈 구이와 감자탕을 대표 메뉴로 선보입니다. 매운 백골 뼈 구이, 마라 뼈 구이, 바비큐 구이, 스파이시 로제 등 다양한 맛의 뼈 구이를 제공하고 있어요. 감자탕은 국물이 진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도톰한 수제비도 들어있다고 해요.
내부 공간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고 화장실도 안쪽에 위치해 있어요. 레트로한 분위기이지만 공간이 깔끔하고 청결해 더욱 좋았습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 방문해 보니 식사를 마무리하고 있는 직장인 분들이 종종 계셨어요. 뼈해장국, 뼈 칼국수, 마라 뼈 칼국수 등 식사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많이 방문하시는 것 같아요. 감자탕은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기본 뼈해장국을 주문했어요. 고기가 굉장히 부드럽고 양도 적당해서 배부르게 한 끼를 즐겼습니다. 들깨랑 깻잎이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한 맛과 향긋함이 더 깊게 느껴졌어요.
마라 뼈해장국은 기본 뼈해장국에 마라가 들어가 있는 메뉴인데요. 마라 특유의 얼얼하고 매콤한 맛이 국물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매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메뉴를 주문하면 반찬으로 깍두기와 들깨, 콩나물이 제공됩니다. 깨는 직접 갈아서 기호대로 넣어 먹을 수 있어요.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새로운 경험이 될 것 같네요~.
오늘은 여러분께 을지로 3가에서 뼈 구이와 감자탕을 선보이는 '골수'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을지로 3가에서 레트로한 한식을 즐기고 싶다면 골수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야기가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다음 스팟클립에서는 더욱 재밌고, 흥미로운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 에디터의 클리핑 �
1. 을지로 직장인 점심!
2. 을지로에서 맛보는 뼈 구이, 감자탕 맛집
3. 을지로 밥집 추천
[을지로 '골수']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4길 1, 2
- 매일 11:00 ~ 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