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몬드호텔카루소
이탈리아 남부 지중해의 낭만이 펼쳐진 곳
유서 깊은 중세 유럽의 문화가 담긴 호텔
맛의 도시 이탈리아에서 즐기는 로컬 푸드
#이탈리아호텔 #벨몬드호텔카루소 #허니문호텔
여러분 안녕하세요! 호텔에 대한 색다른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에디터 달리입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바다로 달려가 시원한 해변에 빠지고 싶은 요즘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지금 당장 티켓 끊고 떠나고 싶은 여름 휴양지, 이탈리아 남부의 아말피 해안으로 떠나봅니다.
이탈리아 남부 도시 나폴리 인근에 위치한 아말피 해안은 이탈리아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풍경으로 손꼽힐 만큼 아름다운 해안 도시인데요. 그중에서도 환상적인 아말피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벨몬드 호텔 카루소로 랜선 여행 출발해 볼까요?
호텔 개요
Belmond Hotel Caruso 개요
위치 Piazza S. Giovanni del Toro, 2, 84010 Ravello SA, Italy
등급 5성급
객실 수 50객실
[ 객실 타입 ]
수페리어 더블룸
빌리지 뷰 더블룸
디럭스 씨뷰 더블룸
디럭스 주니어 스위트
슈페리어 주니어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주니어 스위트
익스클루시브 스위트
빌라 마르게리타
[ 체크인/아웃 ]
Check-in15:00 / Check out 12:00
[ F&B ]
리스토란테 벨베데레
리스토란테 풀 그릴
일 로지아토
크러그
[ 부대시설 ]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웰니스 센터
부티크
연회장
객실
수페리어 더블룸
벨몬드 호텔 카루소 객실은 크게 더블룸, 주니어 스위트, 스위트 객실로 구분되며 더블룸은 다시 수페리어 더블룸, 빌리지 뷰 더블룸, 디럭스 씨뷰 더블룸으로 상세하게 나눠집니다. 수페리어 더블룸은 밝은 색감의 타일 바닥에 목제 가구로 이루어져 있어 편안한 분위기를 줍니다.
빌리지 뷰 더블룸
빌리지 뷰 더블룸은 이름 그대로 계단식으로 높게 펼쳐진 마을의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을 자랑합니다. 객실 내부는 나폴리 시대의 고전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또한 벨몬드 호텔 카루소의 자랑은 바로 아말피 해안과 아기자기한 마을이 펼쳐진 그림같은 뷰인데요. 모든 더블룸 객실에 전용 테라스 또는 정원을 갖추고 있어 객실에서도 뷰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샴페인을 즐기기 좋습니다.
익스클루시브 스위트 - 독채형
독채형으로 마련된 익스클루시브 스위트는 다른 객실보다 더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무려 해발 1,000피트에 위치하고 있다는데요. 익스클루시브 스위트는 총 3개의 객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객실당 6명에서 12명까지 머물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분리된 형태의 객실로 전용 정원에서 산책을 즐기거나 일광욕을 할 수 있는 라운지, 식사 공간이 완비된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어디서든 숨 막히는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스위트룸을 연결하면 더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프라이빗 한 파티를 위해 총 3개의 스위트 객실을 통째로 빌리기도 한다네요.
빌라 마르게리타 - 독채형
역시 독채형으로 마련된 빌라 마르게리타는 완벽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조용한 안식처입니다. 레몬 향 가득한 전용 정원과 해안 전망은 물론 빌라 마르게리타에는 개인 집사와 셰프가 상주하여 필요할 때마다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빌라 마르게리타 예약은 호텔로 직접 연락해서 예약해야 한다네요.
객실 내부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에릭 에간이 수집한 전 세계의 유서 깊은 가구와 골동품으로 채워져 있어 시대를 초월한 고전적인 우아함과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화려한 신상도 좋지만 때론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빈티지한 가구만이 주는 깊은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F&B
리스토란테 벨베데레
이탈리아 현지에서 공수한 신선한 아말피 현지 식재료로 만든 지중해 요리를 선보입니다. 특히 벨몬드 호텔 카루소를 대표하는 메인 셰프 밈모 라파엘로는 전통적인 이탈리아 요리에 새로움을 더해 손님들을 매료시키는데요. 특히 멸치와 마늘, 레몬을 넣고 조리한 링귀네 파스타가 유명하다네요. 테라스 석에서 끝없이 펼쳐진 오션뷰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겨보세요!
드레스 코드
스마트 캐주얼, 남성용 짧은 바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운영 시간
디너 오후 07:30 –오후 10:30
일 로지아토
18세기의 프레스코화가 연상되는 그림 같은 전망이 보이시나요? 저는 이 한 장의 사진을 보자마자 벨몬드 호텔에 반했는데요. 낮과 밤에 각기 다른 분위기를 갖춘 일 로지아토에서는 다양한 전 세계 칵테일과 샴페인, 현지 프레스토 와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일 로지아토 바에서 꼭 마셔야 하는 칵테일이 있다는데요. 바로 아말피 코스트의 자랑, 카루소 김렛입니다. 탄카레이 진과 갓 짜낸 아말피의 레몬즙, 홈메이드 아말피 레몬 코디얼과 레몬 제스트를 블렌딩해 완성되는 카루소 김렛은 레몬의 도시 아말피의 상징으로 톡 쏘는 청량함이 느껴져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칵테일입니다.
운영 시간
매일 오전 10:00 - 자정
라이브 음악 오후 07:00 - 자정
크루그 테이블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이곳은 특별한 식사를 위해 예약제로만 운영되는 크루그 테이블입니다. 마치 궁전에서 열리는 귀족들의 사교 모임이 떠오르지 않나요? 이 테이블은 12세기 카루소 궁전의 문을 테이블로 활용했으며 의자에서도 12세기 중세 유럽의 무드가 느껴집니다. 언젠가 인생에 중요한 이벤트가 있다면 아말피 해안이 내려다보이는 이곳에서 식사를 즐겨보고 싶네요!
리스토란테 풀 그릴
아말피 해안 너머 수평선이 펼쳐진 호텔 인피니티 풀을 배경 삼아 수영장 옆에서 가벼운 스낵과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원한 수영을 즐긴 후에 마시는 칵테일 한 잔은 정말 달콤할 것 같죠?
운영 시간
매일 오후 12:30 - 오후 4:00
부대시설
인피니티 수영장
앞서 다룬 인피니티 수영장은 벨몬드 호텔 카루소를 대표하는 공간입니다. 이탈리아 최고의 호텔에 걸맞게 라벨로 마을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이곳에서의 수영은 마치 구름에 걸쳐진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수영장에 컨시어지가 상주하며 신선한 과일과 에비앙, 그리고 수영장에서 일광욕을 즐기며 읽을거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웰니스 센터
카루소 웰니스 센터는 아말피 코스트에서 가장 럭셔리한 웰빙 센터 중 하나입니다. 몸과 마음, 정신에 영양을 공급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트리트먼트로 자연이 주는 행복을 경험하세요. 일부 테라피는 낭만적인 정원에서 햇살을 쬐며 즐길 수도 있습니다. 시칠리아 장인 제품을 사용한 시그니처 트리트먼트와 재스민 향이 나는 보디 스크럽, 진정 효과가 있는 살구와 귤 버터 마사지 등으로 지중해의 에너지를 받으며 호화로운 시간을 즐겨보세요. 모든 스파 트리트먼트에는 최고의 천연 유기농 제품만을 사용합니다.
운영시간
매일 오전 10:00 - 오후 08:00
웨딩
벨몬드 호텔 카루소는 드라마틱한 결혼식을 올리기에 최적의 장소로도 유명한데요. 특히 바닷가에서 낭만적인 야외 결혼식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모든 환상을 충족시켜줄 공간이 아닌가 싶네요. 호텔 내 이벤트 팀과 함께라면 상상하던 모든 장면은 현실이 됩니다. 유럽식 향기로운 정원에서 진행되는 결혼식과 뒤로 펼쳐진 아말피 해안 배경은 평생 잊지 못할 이벤트를 더욱 감동적으로 만들어줄 것입니다.
연회장 - 바그너 룸, 콜론 룸
호텔 내에는 결혼기념일, 생일, 비즈니스 미팅 등 어떤 행사든 가능한 연회장이 2개 마련되어 있습니다. 최대 170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원하는 경우 손님들에게 지중해 요리를 제공합니다.
액티비티
미식투어
이탈리아 하면 바로 떠오르는 건 역시 '맛'이 아닐까요? 화려한 미식 문화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현지 식재료를 직접 재배해보고 음식에 자부심이 넘치는 현지인들을 만나며 로컬 문화를 생생하게 느껴보세요!
레몬 체험 : 아말피의 중심부에서 차로 조금 더 들어가면 지역에서 가장 큰 레몬 숲이 있습니다. 갓 생산된 신선한 레몬을 전통적인 방법으로 재배하고 직접 맛보는 체험까지 현지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콜라투라 디 알리치 체험 : 한국의 멸치 액젓과 유사한 이탈리아 전통 멸치 소스인 콜라투라 디 알리치(Colatura di alici)는 이탈리아인들이 즐겨 먹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파스타를 비롯한 다양한 요리에 첨가되는 이 소스의 비밀을 체험할 수 있는 투어입니다.
산살바토레 농장 : 호텔 인근에 산살바토레 농장에 있는 올리브 과수원과 포도원을 방문하는 체험입니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올리브와 포도뿐만 아니라 버펄로 우유로 치즈를 만들고 파스타와 케이크를 만드는 현지인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무료 보트 체험
매일 황금 시간대에 호텔 투숙객을 대상으로 무료 보트 체험을 진행합니다. 보트 위에서 가벼운 전채 요리와 함께 현지에서 만든 시원한 프로세코 와인을 즐기며 아말피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안 트레킹
아말피 해안을 가장 멋지게 즐기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현지에 가장 가까워질 수 있는 액티비티는 해안 길을 따라 걷는 트레킹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말피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트레일은 전설 속의 신들과 티베리우스 황제가 지나간 길이라고 할 만큼 화려한 장관을 자랑합니다. 트레킹 코스가 끝나면 지역 특산품으로 마련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고대 유물 탐방과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친화적인 호텔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영화 예고편을 만들어보고, 쿠킹 클래스에서 피자를 만들어 보는 등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며 투숙 시 어린이용 어메니티와 환영 키트가 제공됩니다.
다시 해외여행이 재개된다면 따뜻하고 휴양하기 좋은 동남아와 화려한 유럽,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미주까지 모두 가고 싶지만 그중에서도 시간이 멈춘 듯한 이탈리아 남부에 가보고 싶은데요. 여러분도 동화처럼 아기자기한 소도시 아말피에서 포근한 햇살을 즐기며 여유를 만끽하고 싶다면, 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절벽 위 벨몬드 호텔 카루소에 꼭 방문해보세요.
오늘은 이탈리아 남부 아말피 해안선 꼭대기에 있는 천공의 호텔, 벨몬드 호텔 카루소로 랜선 투어를 떠나봤는데 즐거우셨나요? 청량하고 맑은 이탈리아 남부 해안을 보니 마음이 뻥 뚫리는 듯 시원해지는 기분이었는데요. 사진만 봐도 상큼한 레몬 농장의 향기가 전해지는 것 같아요. 요즘 결혼식이나 신혼여행을 미루는 분들도 많은데 내년 여름엔 꼭 이곳에서 낭만적인 허니문을 보내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고요! 저는 다음 주에도 설레는 랜선 투어로 찾아올게요:)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아래 링크에서 구독하고 빠르게 소식 받아보세요.
Written by. 에디터 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