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컴바인 맥스 Mar 06. 2020

크로아티아 자유여행! 자그레브, 두브로브니크,플리트비체


© graywolf, 출처 Unsplash


© fjaka, 출처 Pixabay

‘아드리아 해의 숨은 보석’, ‘발칸반도의 진주’, ‘지중해의 꽃’ 최근 동유럽의 핫한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크로아티아! 

© Free-Photos, 출처 Pixabay

아름다운 지중해와 아드리아 해를 품고 있는 크로아티아는 유럽의 작은 나라이지만 로마시대와 르네상스, 바로크와 오스만 지배부터 현재까지 이어진 파란 만장한 역사와 문화유산, 영화와 애니메이션의 배경지가 되는 아름다운 국립공원, 천 여개의 섬 등 무궁무진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랍니다. 크로아티아에서 가볼만한 여행지를 살펴볼까요?


클릭>> 크로아티아 호텔 가격비교, 조건 비교하기 



자그레브 

© davidboca, 출처 Unsplash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는 유럽에서 1인당 박물관 수가 가장 많은 문화의 도시인만큼 일년 내내 문화 축제가 끈이지 않는데요. 

© davidboca, 출처 Unsplash

옐라리치 광장을 시작으로 각종 유적지 사이를 걷아보면 자그레브에서 결혼식 장소로 가장 많은 곳이자 <꽃보다 누나>들이 방문했던 아름다운 '성 마가 교회'가 나타난답니다. 

© davidboca, 출처 Unsplash
© aarsoph, 출처 Unsplash
© ArvidO, 출처 Pixabay

옐라리치 광장을 시작으로 각종 유적지 사이를 걷아보면 자그레브에서 결혼식 장소로 가장 많은 곳이자 <꽃보다 누나>들이 방문했던 아름다운 '성 마가 교회'가 나타난답니다. 특히, 바로크식 분위기가 풍기는 자그레브의 어퍼 타운은 연중 야외 마켓과 각종 이벤트, 음악 공연이 펼쳐지며, 다양한 숙박시설과 레스토랑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지역입니다. 


클릭>> 자그레브 최저가 호텔 예약하기

© spencerdavis, 출처 Unsplash

두브로브니크 

크로아티아 남쪽의 달마티아는 영화 <101마리의 달마시안 개>의 고향일 뿐 아니라 자다르, 시베니크, 트로기르, 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 등 크로아티아를 대표하는 문화 유산이 모두 모여 있는 지역이기도 하답니다. 

© thattravelblog, 출처 Unsplash

그 중에서도 한 번 방문하면 반드시 다시 오게 된다는 두브로브니크는 1979년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된 성곽 도시로 크로아티아를 대표하는 수많은 사진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곳이랍니다.

© sarahfiltered, 출처 Unsplash

아드리아 해의 진주로 불리는 두브로브니크는 오랫동안 정히와 종교적으로 완전한 독립 국가였던 덕분에 수백년간 고유 문화와 전통을 간직할 수 있었답니다. <꽃보다 할배>, <꽃보다 누나>는 물론이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TV 드라마 <왕좌의 게임> '킹스랜드'의 배경 도시이기도 하답니다.


클릭>>두브로브니크 호텔 최저가, 가격 비교하기

© thimovanleeuwen, 출처 Unsplash

플리트비체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은 총 16개의 크고 작은 호수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면적이 서울시 절반 크기 정도로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어지는 엄청난 규모의 세계적인 국립공원이랍니다. 

© joshuasphotographyworld, 출처 Unsplash


© Free-Photos, 출처 Pixabay
© Waldo93, 출처 Pixabay

플리트비체는 가장 낮은 곳에 위치한 호수가 해발 500m를 넘을 정도로 중부 내륙지역의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크로아티아를 대표하는 이미지이자 주요 여행지 중 하나인 플리트비체는 이제 국내 여행객에게도 크로아티아 여행의 필수여행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클릭>>플리트비체 호수 근처 최저가, 가격 비교하기


© dtuksar, 출처 Unsplash
© katkaZV, 출처 Pixabay

자다르 

자다르는 3,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세시대 로마교황청의 직속 관리를 받을 정도로 중요한 건축물을 많이 보유하고 있답니다. 

© katkaZV, 출처 Pixabay

동쪽에는 알프스가, 서쪽에는 푸른 아드라아 해가 자리하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항구도시랍니다. 성벽에 둘러싸인 도시 자다르의 볼거리는 시로카대로를 중심으로 천천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클릭>> 자다르 호텔 가격비교, 조건 비교하기


© spencerdavis, 출처 Unsplash

로마 황제의 궁전이 있던 역사적인 도시이지만 달마티아 지방에서 가장 큰 도시로 다양한 산업이 발전했답니다.

© spencerdavis, 출처 Unsplash

오래된 도시의 유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도시로 유명한 디오클레시안 궁전은 1700년 전인 3세기때 아드리아 해 남쪽 해안에 지어진 최대의 로마 유적으로 감동적인 풍경과 함께 인증샷을 찍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클릭>> 스플리트 호텔 최저가 가격비교, 조건 비교하기


© pixelatelier, 출처 Unsplash

풀라

풀라는 크로아티아의 항구도시로 이스트라 반도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보물 같은 도시인데요. 로마시대 유적이 많이 남아 있는 역사 깊은 도시로, 기원전 45년경 로마제국 유리우스에 의해 건설되었다고 전해진답니다. 

© lensshooter, 출처 Unsplash

오스트리아, 헝가리, 이탈리아의 지배를 받으며 로비니와 마찬가지로 유럽 색채가 짙은데요. 오랜 역사를 지닌 도시인만큼 볼거리도 다양하답니다. 

© nickkane, 출처 Unsplash

해안길과 구시가를 따라 로마시대 유적지가 고루 분포되어 있답니다. 로마시대 극장과 성벽, 세르기우0스 개선문, 아우구스투스 신전, 구시청사, 베네치안 요새 등이 보존되어 있답니다. 


클릭>>풀라호텔 최저가 가격비교, 조건 검색하기








작가의 이전글 블라디보스톡 여행, 블라디보스톡 쇼핑리스트 추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