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호텔스컴바인 맥스 Sep 18. 2018

타이베이 가볼만한 곳, 타이베이호텔 추천

전세계로 떠나는 지구여행


ⓒunsplash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는 참으로 화려합니다. 이미 빼곡한 도심의 빌딩숲에 새로운 건물들이 키를 높이고 있거든요. 그렇지만 그 사이사이로, 또 타이베이를 조금만 벗어나면 어느 곳이든 여유로운 기운이 흐르고 있다는 사실!


ⓒunsplash


대만 섬의 토착문화와 중국 대륙의 문화가 절묘한 앙상블을 이루는 가운데 과거로부터 이어져 온 모든 것들을 잘 품고 있기 때문입니다. 바쁜 가운데 느끼는 여유가 진짜 맛있는 여유가 아닐까요? 그 망중한을 찾아 대만으로 떠납니다.



타이완 수도여행, 타이베이시티 스토리 


ⓒunsplash


사원과 박물관은 고리타분하다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단언컨대 타이베이에서는 예외입니다.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인 용산사와 세계 5대 박물관 중 하나인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군인들의 교대식을 볼 수 있는 충렬사 등은 타이베이만의 독특한 문화를 흡수할 수 있는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unsplash
ⓒunsplash


한편, 타이베이의 도심은 서울의 명동, 도쿄의 시부야를 연상케 할 만큼 번화합니다. 대형 쇼핑몰과 멀티플렉스는 물론이고 그 뒤로 미로처럼 이어지는 골목골목은 분위기 좋은 노천카페와 군침 돌게 하는 노점으로 즐비합니다.  


ⓒunsplash


상반되는 이미지이지만 타이베이 101타워와 화시지에 야시장은 타이베이에 왔다는 것을 느끼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타이베이 101타워에서 발 아래 시원하게 펼쳐진 타이베이를 감상했다면 언제 가도 축제 부위기로 가득한 화시지에 야시장으로 GO! 뱀, 거북이, 토끼 등 우리에겐 다소 낯선 보양식들이 많아 깜짝깜짝 놀라기 일쑤지만 그것 또한 타이베이 야시장만의 독특한 매력이지요. 




타이완 근교여행, 타이베이 너머로, 힐링 타이완 


ⓒunsplash
ⓒunsplash


대만이 일본 다음으로 온천이 많은 나라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타이베이 북쪽에 위치한 온천마을 베이터우에 가면 느긋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뜨듯한 온천탕에 기대 쏟아질 듯한 별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세상에 부러울 것이 없습니다.  


ⓒunsplash


천등축제로 유명한 마을 스펀에서는 축제기간이 아니라도 언제든 천등을 날릴 수 있습니다. 천등은 산악지대에서 생활하던 옛 타이완인들이 하늘로 등불을 띄워 가족에게 안전을 알렸던 것이 기원이지요. 각자 소망을 적어 불을 당긴 색색의 천등이 하늘로 날아오르는 순간의 기분은 낭만적이면서도 경건하기까지 합니다.  

ⓒunsplash


부처를 모신 중타이선사, 어민들의 수호신인 마주신을 모신 따쨔쩐란궁, 공자와 관우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원무묘 등 원색의 화려함이 가득한 타이중의 사찰은 특유의 분위기로 여행자들을 압도합니다.  


ⓒunsplash


한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지우펀의 골목길은 예스러운 느낌이 물씬합니다. 오래된 건물들이 늘어서 있는 좁은 돌계단에 붉은 등불이 더해지니 대만에서의 밤이 더없이 아련하게 다가옵니다. 



타이완 미식여행, 명불허전! 맛있는 타이완!

ⓒunsplash


대만 음식은 대륙에서 건너온 이주민과 원주민이 함께 일궈낸 특유의 음식문화에 일본의 영향을 받았는데요.


ⓒunsplash


미식여행지로도 손색없는 대만! 딘타이펑의 딤섬은 연관검색어로 연결되어 있는 대표 메뉴, 대표 맛집입니다. 얇은 피 속에 육즙 가득한 샤오롱바오는 말로 표현이 부족합니다. 두샤오웨는 맛의 고장 타이난의 어부들이 만들어 먹던 향토 음식이자 대만의 대표 면 요리입니다. 육수에 면을 말아 으깬 고기와 새우를 얹으면 완성! 담백한 맛이 우리 입맛에 잘 맞습니다.  


ⓒunsplash


밀크티에 타피오카를 넣어 먹는 버블티의 탄생지도 바로 대만이지요. 시애틀에서 스타벅스 1호점을 찾는 것처럼 대만에서는 세계적인 버블티 브랜드의 본점을 찾아 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 <꽃보다 할배>의 할배들도 반한 바로 이곳! 바쁜 스케줄, 혹은 장거리 비행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친근한 나라 대만 어떠세요? 



W 타이베이


ⓒW Taipei


신이 지구 (Xinyi District) 중심부에 위치한 W 타이베이는 예술성과 세련미를 갖춘 5성급의 럭셔리 호텔입니다. 


ⓒW Taipei


유니-한큐 백화점 바로 위에 자리하며 대형 창문을 통해 타이베이 도심과 산의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만의 상징인 타이베이 101타워에서 도보로 10분거리. 


ⓒW Taipei


타이베이 및 그 주변을 둘러보기에 이보다 좋은 위치는 없을 것입니다. 세계적인 호텔그룹인 스타우드 브랜드의 명성답게 투숙객들이 집처럼 편안하게 지내다 갈 수 있도록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 Taipei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바, 유명 레스토랑인 YEN은 고객들로부터 8.9의 아주 훌륭한 평점을 얻었습니다.




스프링 시티 리조트


ⓒSpring City Resort


타이베이 베이터우 지역에 위치한 5성급의 리조트 입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도 온천이 있는 베이터우에서 몇 개 안되는 호텔 중 하나입니다. 


ⓒSpring City Resort


신베이터우역에서 리조트까지 운영되는 셔틀버스가 있어 택시를 타지 않고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지요. 


ⓒSpring City Resort


도시의 주요 명소인 베이터우 온천 박물관, 베이토우 파크, 타이베이 어린이 미술관과 같은 곳도 근처에 있어 여행객들이 손꼽는 곳이기도 합니다. 


ⓒSpring City Resort


리조트 숙박시설에는 집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의 94개의 객실이 있으며 알록달록한 대만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가구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편안하고 기분 좋은 휴식을 취하면서 뛰어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코스모스 호텔 타이베이


ⓒCosmos Hotel Taipei


타이베이 기차역 및 타이베이 지하철역 옆에 자리한 4성급의 호텔로서 이동의 편리함 때문에 여행객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호텔입니다. 


ⓒCosmos Hotel Taipei


시먼딩 야시장, 닝샤 야시장에서 단 1km 남짓한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근처에는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의 기회가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우아한 디자인의 226개 객실 외 호텔내 골프코스, 게임룸, 가라오케, 피트니스 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Cosmos Hotel Taipei


상해요리, 광동요리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중국 레스토랑 외 Lily 까페 및 아이스크림 가게도 호텔 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국어가 가능한 직원들은 언제든지 투숙객들의 관광안내 및 예약을 도와줄 수 있어 타이베이 여행팁을 문의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고객들은 이 호텔의 훌륭한 위치와 서비스에 8.2의 매우 좋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시저 파크 타이베이


ⓒCaesar Park Taipei


타이베이 기차역과 바로 이어져 있으며 위에는 지하철역이 있는데요. 미츠코시 백화점과 타이완 스토리랜드와 가깝고, 신린 야시장 및 타이베이 101타워와도 근접한 거리에 있어 여행객들로 늘 붐비는 인기 호텔 입니다. 1970년대에 건립된 이 호텔은 최근에 끝마친 레노베이션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환경으로 고객들을 맞이합니다. 


ⓒCaesar Park Taipei


21층으로 된 호텔은 옥상정원과 스파시설 외에도 체육관, 사우나, 스팀룸을 모두 갖춘 헬스클럽이 있답니다. 그중 데이 스파에서는 중국과 인도식 마사지 테라피와 아로마테라피 트리트먼트, 반사요법 마사지를 제공하여 피로한 심신을 달래줍니다.  

ⓒCaesar Park Taipei


호텔 내 중식 레스토랑에서 선보이는 대만 요리 및 세계 가국의 특선 요리, 그리고 시저몰 쇼핑 아케이드에는 다양한 아시아 및 양식 스낵바와 편안한 분위기의 케주얼한 식당은 물론 전자제품가게와 옷가게 등 다양함이 있습니다. 호텔 내/주변의 쇼핑은 고객들로부터 8.1의 매우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W 타이베이 예약하기, 현재 최저가 363,364원부터
스프링 시티 리조트 예약하기, 현재 최저가 127,031원부터
코스모스 호텔 타이베이, 현재 최저가 75,879원부터
시저 파크 타이베이, 현재 최저가 112,816원부터

작가의 이전글 알쓸신잡이 찍은 여행지 아테네! 아테네 호텔 5곳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