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 도시 후쿠오카. 후쿠오카 도시와 자연이 주는 멋, 맛난 음식, 그리고
두 눈을 사로잡는 쇼핑까지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후쿠오카로 2박 3일 여행 함께 떠나 보실까요?
오호리 공원 - 모모치 해변공원 - 후쿠오카 타워 - 나카스 야타이
텐진에서 버스로 15분 거리에 자리한 모모치 해변. 모모치 해변이 선사하는 낮의 청량한 기분도 좋지만, 해질녘 일몰 노을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이 일품이랍니다. 고즈넉하고 낭만적인 오후 산책 후, 후쿠오카의 상징인 후쿠오카 타워에서의 야경 어떠세요?
시사이드 모모치 해변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후쿠오카 타워. 1988년 후쿠오카 시 제정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타워는 그야말로 후쿠오카의 상징인데요. 반투명 거울 8,000여장으로 둘러쌓여진 인테리어로 '미러 세일'이라는 독특한 별칭도 있땁니다. 후쿠오카 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후쿠오카의 다채로운 전망이 인상적인데요. 후쿠오카 시내는 물론, 하카타 만,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 등을 조망하시기에 좋습니다. 특히, 밤과 낮, 날씨, 계절마다 바뀌는 아름다운 조명은 그야말로 장관이랍니다.
든든하게 저녁을 먹었다면, 야경과 함께 한 잔 더! 를 외치기 위해 다시 나카스로! 나카스 강변을 따라 밤이면 열리는 포장마차(야타이) 거리가 이 밤의 명물인데요. 나카스 야타이는 예전에 비해 그 규모는 축소되었지만 분위기는 여전합니다. 소소하게 한 잔 할 수도 있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강바람을 쐬며 모임을 갖기 좋은 곳이랍니다!
유후인 온천 - 캐널시티 하카타 - 가와바타도리 재래시장 - 나카스 강변
온천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유후인은 후쿠오카에서 버스로 2시간 거리에 자리해 후쿠오카와의 우수한 접근성을 물론, 긴린코 호수, 플로럴 빌리지 등 풍부한 관광명소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일본 전통 가옥 형태의 온천은 물론, 기호에 맞는 다양한 테마와 유형의 노천탕 등이 마련되어 있어 나만을 위한 힐링 여행을 즐기시기에 좋습니다. 또한, 마을이 크지 않아 조용히 사색하며 산책을 즐기시기에도 좋습니다.
'도시 극장'컨셉으로 1996년 개장한 커낼시티. 텐진과 하카타역 사이에 위치한 복합문화 공간인 캐널시티는 다양한 쇼핑몰과 식당, 카페 등이 모여있어 후쿠오카의 최신 트렌드는 물론 미식, 패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최고의 스팟이랍니다. 분수 쇼 등의 다양한 공연과, 극장, 일본 3대 라멘 등도 만나볼수 있어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경험해보시기에
적합합니다.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전통 재래시장. 아케이드 형식의 투명한 지붕을 갖추고 있어, 눈이 오나 비가오나 날씨 걱정없이 재래시장 탐방 및 쇼핑을 하시기에 좋습니다. 후쿠오카의 고즈넉하면서도 푸근한 인심이 느껴지는 이 곳은 일본 특유의 아기자기한 생필품과 다양한 먹거리, 후쿠오카의 기념품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시장 입구에 자리한 가와바타도리의 상징물인 초대용 장식용 가마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현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수도 있음은 물론, 화려한 도심과 다른 한적함과 여유로움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다자이후 텐만구 -
아쉽기만 한 여행의 마지막 날. 후쿠오카에서 철도로 1시간이면 방문하실 수 있는 다자이후는 어떠실까요? 후쿠오카 시내를 벗어나 일본 전통 모습을 즐겨보실 수 있는데요. 다자이후역 바로 앞부터 다자이후 텐만구까지 이르는 거리에는 만두와 스시 등 다양한 맛집이 포진해 있어 문화 탐방과 식도락 여행을 동시에 경험해보실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공항선을 타고 후쿠오카 국제공항으로 가기 전, 하카타 시티에 자리한 백화점 내 지하 식품관을 방문해 보시길. 오사카에서도 유명한 베이커리는 물론 도지마롤,
몽슈슈 생크림 케이크 등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지하철 공항선 '나카스카와바타'역 4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토오쵸오지, 캐널시티 하카타 등 도시의 대표 명소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음은 물론, 텐진과 하카타 구도 걸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큐슈 각지에서 재배한 싱싱한 식재료로 정성스레 요리한 다양한 조식 메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큐슈 지역의 주요 3브랜드의 명란을 이용해 만든 명란 요리와 다양한 토핑과 국물들을 선별하여 요리한 오차스케 BAR가 대표적이랍니다!
나가스카와바타 기차역에서 100m, 텐진 지하철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시다 신사,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 하카타 마치야 민속 박물관 등과 인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