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 여행, 보라카이 자유여행,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이제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겨울 방학이 시작되고 있고, 우리나라는 추운 겨울이기 때문에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겨울 여행 성수기가 다가왔습니다. 보라카이는 여행 경비도 저렴하고, 따뜻한 온도로 마음껏 휴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기에 많은 사람이 찾는 곳입니다. 오늘은 보라카이를 여행할 때 꼭 챙겨야 할 10가지 준비물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10
보라카이를 방문하실 때는 비행기 예약 내역이나 웹 체크인을 한 경우에는 E-Ticket을 꼭 출력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에서 보라카이를 방문할 때는 큰 문제가 없지만, 보라카이에서 다시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예약 내역이나 E-Ticket을 보여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공항에서는 모바일 와이파이가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공항 입장이 불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챙기시는 것이 좋겠죠?
준비가 철저하신 분들이라면, 호텔을 포함한 예약한 상품의 바우처를 2장씩 출력을 해서 가시겠죠? 2장인 이유는 분실했을 경우를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여기서 호텔 바우처는 필수적으로 챙기셔야 합니다. 새롭게 개장한 보라카이의 경우, 호텔 바우처 없이는 섬 입장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지 유심을 이용하여 모바일로 보여줄 수도 있으나 이 또한 최악의 상황을 고려해서 출력물로 가져가시는 것이 훨씬 더 안전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필리핀 보라카이는 페소 단위의 화폐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페소로 환전을 하거나, 남은 여행 경비를 다시 원화로 환전할 경우에 환율에서 약간의 비용 차이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한국에서는 여행 경비를 모두 달러로 환전을 한 후에 현지에서 사용할 만큼만 페소로 환전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항은 물론이고, 쇼핑몰 곳곳에 환전하는 곳이 있어서 여행을 하면서 환전을 하는 데에도 불편함이 없으니 참고하세요!
보라카이는 휴양 여행지입니다. 호텔, 리조트마다 있는 수영장은 물론이고, 전용 해변, 그리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들을 즐기기 위해 가는 곳입니다. 물놀이는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일상복보다 수영복을 입고 있는 시간이 훨씬 길다는 사실! 다양한 물놀이를 즐기는 것이 계획되어 있다면, 여러 벌의 옷보다는 여러 벌의 수영복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영복과 함께 모자와 선글라스도 같이 챙기세요!
휴양지, 특히 바닷가 휴양지에 방문할 때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챙기셔야 합니다.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최소한 SPF50 이상의 제품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양 레포츠를 즐길 예정이라고 하시면, 일반 선크림 외에 물놀이에도 지워지지 않는 워터 프루프 선블록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핑 용품들을 판매하는 서핑 샵에 가시면, 하루 종일 서핑하는 서퍼들을 위한 선블록을 판매하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휴양지를 방문하는데, 웬 마스크인가 하실 수도 있습니다. 보라카이는 환경보호를 위해 한동안 폐쇄하였다가 오픈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몰을 포함한 여러 곳에서 아직 한창 공사 중입니다. 이 때문에 도보로 이동을 하든, 트라이시클을 탑승하든 마스크를 착용하고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호텔 벤이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면 필요 없겠지만, 그래도 챙기시는 것이 더 안전하겠죠?
해외여행 갈 때의 필수품, 멀티 어댑터! 보라카이의 경우는 대부분 220v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국의 전자제품은 별도의 어댑터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호텔의 경우는 아직 110v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멀티 어댑터를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전에 호텔에 체크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추천드리는 것은 바로 멀티탭! 최근에는 전자 기기가 많아지면서 충전해야 할 기기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멀티 어댑터가 있으면 1-2개의 제품들만 충전 가능하지만 멀티탭을 가져가면, 그만큼 수가 늘어난다는 것! 일행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와 같은 동남아 지역은 우기/건기로 구분되어 있어서 비가 간간히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놀이를 할 경우에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쇼핑을 하거나 도보로 이동할 때는 우산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호텔에는 대부분 우산이 비치되어 있고, 프런트 데스크에 요청을 하시면 우산을 빌려주기도 하기 때문에 꼭 챙기진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뜨거운 햇빛을 피하기 위한 양산은 필수! 양산만 있어도 더위를 어느 정도 피할 수 있습니다.
필수품이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하지만, 적은 노력으로 많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핸드 선풍기. 보라카이와 같은 더운 나라를 방문할 때에는 물놀이를 하기엔 좋지만, 도보로 이동하면서 쇼핑을 하거나 즐기는 데에는 다소 높은 온도가 힘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핸드 선풍기 하나면, 어느 정도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외부에서도 그렇지만, 에어컨이 틀어져 있는 실내에서 사용하시면 더위를 더 빨리 식힐 수 있으니까 더욱 좋겠죠?
어떤 여행을 가든 꼭 챙겨야 할 것이 바로 상비약입니다. 여행을 하다 보면 물이 안 맞기도 하고, 배탈이 나거나 가볍게 다치거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멀미약, 소화제, 지사제, 연고와 일회용 밴드 등 간단하게 응급처리를 할 수 있는 상비약은 무조건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지에서는 약국이나 병원에 가는 것도 쉽지 않고 비용도 비싸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