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자유여행, 파리 호텔 위치, 파리 숙소 위치, 파리 숙소 추천
프랑스의 수도이자 유럽의 대표도시 파리는 에펠탑, 개선문, 노트르담 대성당, 베르사유 궁전 같은 대표적인 건축물부터 오르세 미술관, 루브르 박물관까지 짧은 일정으로 둘러보기 힘들 정도의 많은 랜드마크들과 예술 작품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최고의 관광지로 꼽는 도시이기도 하지만, 파리에 다녀온 많은 관광객들은 파리가 생각보다 소매치기, 집시 등 치안이 좋지 않아 위험하다고 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파리에 대한 낭만은 많지만 걱정 때문에 여행을 망설이시는 분들께 안전한 지역에 있는 가성비 좋은 호텔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안전한 파리 호텔 3곳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캐피탈 오페라는 파리 8구역 물랭 루즈 근처에 위치한 4성급 호텔입니다. 밤 시간에도 안전한 구역에 있고, 3개 노선의 지하철 역이 숙소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지하철로 파리 시내 곳곳을 이동할 수 있어서 입지조건이 아주 좋은 호텔입니다.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캐피탈 오페라는 밤 시간이 되면 호텔 로비에서부터 투숙객이 직접 카드를 찍고 입장을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치안이 좋습니다. 파리의 여타 호텔에 비교했을 때 객실이나 화장실 모두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고, 어메니티와 미니바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호텔 내부 조식 식당에서는 프랑스식 조식 부페를 매일 아침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객실 내부에서 조식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고, 테이크 아웃도 가능합니다. 또한 라운지 바를 운영하고 있어서 호텔 내 라운지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며 음료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디럭스룸 사용했는데 가장 중요한 침대와 벼개가 매우 편안해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고, 목욕탕이 매우 넓고 모던했으며 목욕제품이 프랑스산 NUXE 제품이었는데 매우 훌륭했습니다. 무료 캡슐 커피와 차 서비스도 좋았고, 디럭스룸이라 그런지 미니바가 한번에 한해서 무료였습니다. 아침식사도 착즙 오렌지 쥬스, 크로와상 과 뜨거운 샌드위치, 무화과잼, 유리용기에 담긴 요구르트와 홈메이드 요구르트 등 맛있었어요. 메트로 2호선, 3호선, 13호선이 가까와서 정말 투어 다니기 편리했음”
“Rome 역과 Liege역 사이에 있어 둘다 가깝고 생라자르역도 도보 10분내에 있어 교통이편함. 쁘랭땅과 개러리라파예트도 도보로가능. 조금큰방 묵었는데 화장실이 넘 좋았고 어매니티도 눅스여서 좋았음. 침대도 매우편하고 방도깨끗.미니바에 웰컴드링크와 네스프레소도 모두무료. 조식은 14유로인데 종류가많진 않지만 퀄리티괜찮음. 직원도친절하고 매우만족스러웠다”
“매트리스가 좋아서 피로가 잘 풀림. 샤워시설 좋음(따뜻한 물, 어매니티 등) 관광지에서 떨어진 편이라 조용함. 무료 커피가 있어 좋음. 80,96번등 관광지와 연결된 버스 많음. 위치를 잘 몰라 걱정 많이 했는데 대중교통 이용하기 쉬웠음. 호텔 직원에게 추천받은 호텔 훌륭함."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캐피탈 오페라
르 를레 생 샤를 호텔은 파리 15구역에 위치한 3성급 호텔입니다. Duplex 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지하철로 이동하기 편하고, 에펠탑도 도보로 10여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파리 시내 도보 여행에도 위치가 적합한 호텔입니다. 가격도 파리 시내 호텔에 비교해서 합리적이라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르 를레 생 샤를 호텔의 객실은 다른 호텔들에 비해 비교적 넓이가 넓은 편이고, 내부 컨디션이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습니다. 3성급 호텔이지만 웬만한 4성급 호텔에 비교해도 시설이 부족한 점이 없으며, 침구류 상태도 수준이 높아 여행에서 생긴 피로를 싹 풀며 편안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르 를레 생 샤를 호텔에서는 간단한 규모의 조식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어서, 숙소에서 아침 식사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호텔 주변으로 작은 슈퍼나 마트, 식당, 카페, 빵집, 술집 등 다양한 상권이 발달되어 있어서 파리의 분위기를 느끼며 주변을 산책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듀플렉스역과 매우가깝고, 호텔도 깔끔하고 욕실도 넓어서 좋았어요.^^ 냉장고가 없는게 흠이긴하지만 그때그때 사먹을수있는 동네마트가 있어서 다행이였구 근처 아시안 식당들많고 마트도 많고 늦게까지하는 레스토랑도 많아요. 5층 배정 받아서 에펠뷰였어요. ㅎㅎ"
“엘리베이터가 큼직해서 큰 캐리어를 들고도 아무 무리 없이 꼭대기층까지 오갈 수 있었고 화장실과 욕조가 넓어서 씻기 편했다. 방 청소는 매일 해주셔서 항상 바닥과 화장실이 깨끗했다. 근처에 빵집과 정육점이 있어 끼니 해결이 쉬웠다. 창 밖으로 에펠탑의 꼭대기가 보여 밤낮으로 볼 수 있으며 메트로의 바로 앞이라 좋았음. 일요일 아침엔 바로 앞에 재래시장이 열리는데 구경하느라 오전 시간을 다 보낼 정도로 좋았음”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역세권의 위치, 상쾌 발랄한 스태프. 방이 상당히 고급스럽고, 어매니티도 고급스럽습니다. 파리 호텔치고 아주 좁지 않고 화장실도 깨끗해요. 제 방은 가장 저려미 방이었는데 가성비 최고였고, 냉장고는 없어요! 드라이기와 커피포트는 있구요.”
호텔 오디세이 바이 엘레강시아는 파리 1구역 도심에 위치한 3성급 부티크 호텔입니다. 파리에서 가장 안전하고 깨끗하면서 중심에 위치한 1구역 내에는 많은 호텔들이 있는데 대부분 가격대가 높고 고급 호텔이 대부분인데, 이 호텔은 1구역에 있으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나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호텔 오디세이 바이 엘레강시아는 컨템퍼러리 호텔을 지향하고 있으며, 오라 이토 디자이너에 의해 디자인된 호텔입니다. 그만큼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감의 인테리어가 호텔 전체를 감싸고 있으며, 독특한 조명이나 카펫 등 다양한 시설물들이 호텔의 분위기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호텔 오디세이 바이 엘레강시아에서는 매일 아침 조식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데, 기본적인 빵이나 시리얼 외에도 제철 과일이나 신선한 샐러드, 간단한 프랑스식 요리 등 다양한 구성의 뷔페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서 든든하게 식사를 챙기고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위치가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RER역이 가까이 있어 공항에서 찾아가기도 쉽고, 1호선이나 몽마르뜨르로 가는 버스 노선도 가까이에서 탈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샤워실이 유리문으로 되어있는게 특이했습니다. 객실서비스와 직원들은 매우 친절했습니다.”
“처음으로 방문한 파리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위치도 적당하고 숙소가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특히 직원들이 정말 친절했습니다. 많은 요구도 친절히 들어주어서 감사했습니다. 특히 paul이라는 직원이 기억에 남네요. 가격대비 최고의 숙소인듯 합니다.”
“루브르 박물관 (Louvre)과 매우 가까운 역사적인 중심지에 위치한이 호텔은 도시의 다른 지역과 훌륭한 대중 교통 연결을 제공합니다. 직원들은 매우 친절하고 도움이되며, 24 시간 리셉션은 늦은 도착과 조기 체크 아웃을 위해 편리합니다. 방은 작지만 편안하고 깨끗합니다. 리셉션과 아침 식사 룸은 근사한 분위기를 풍기며, 아침 식사는 훌륭한 선택이었습니다. 리셉션 직원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도움이되었으며 언제나 도움이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