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Nov 27. 2019

파리 디즈니랜드 총정리,
유럽여행 필수 코스 완전 정복

파리 디즈니랜드, 유럽 디즈니랜드, 유럽 여행 코스, 파리 여행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을 간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 있는데, 바로 디즈니랜드입니다. 파리뿐만 아니라 도쿄, 상하이, 홍콩 등 많은 나라에 디즈니랜드가 있지만, 유럽에서 존재하는 놀이공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파리의 디즈니랜드는 특별한 점이 많습니다. 오늘은 전 세계 관광객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파리의 디즈니랜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리 디즈니랜드의 전경 [출처 : 공식 홈페이지]


파리 디즈니랜드 총정리


파리 디즈니랜드는 1992년 세계에서 4번째 디즈니랜드로 개장을 한 곳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유로 디즈니 리조트 파리’입니다. 특히나 파리 디즈니랜드의 경우에는 두 가지 테마파크로 나뉘는데, 디즈니랜드 성이 설치되어 있고 퍼레이드와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파리 디즈니랜드와,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할리우드 세계를 재현한 테마파크, 웅장한 공연과 각종 놀이기구가 있는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파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어트랙션 중 하나인 빅 썬더 마운틴 [출처 : 공식 홈페이지]


파리 디즈니랜드 내 프론티어 랜드에 위치한 ‘BIg Thunder Mountain’은 단연 파리 디즈니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어트랙션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대기시간도 길고, 다른 어트랙션에 비해 웅장한 구조물과 스릴 있는 코스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클래식하고 정교한 내부 인테리어가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어서 과거의 파리를 경험하는 것 같은 체험을 하게 해 줍니다.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전경 [출처 : 공식 홈페이지]

 

파리 디즈니랜드 가는 법


파리 디즈니랜드는 프랑스 파리 근교 마르메 라바레에 위치해 있습니다. 철도상으로는 RER 철도 A 선의 Marne-la-Vallée - Chessy 역 (Paris Disneyland 역)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RER-A 철도는 열차가 두 곳에서 나눠져서 탑승하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으므로 꼭 파리 디즈니랜드 방향인지 확인하고 RER-A 선을 탑승해야 디즈니랜드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파리 디즈니랜드에서는 화려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출처 : 공식 홈페이지]


파리 디즈니랜드는 ‘파리 디즈니랜드 익스프레스 셔틀’을 운영하고 있어서 파리 시내에서 디즈니랜드로 편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리 시내에서는 파리 북역 (Gare du Nord)에서 출발할 수 있고, 에펠탑 앞에서도 탑승할 수 있으니 여행 동선에 맞춰서 셔틀버스를 타고 편하게 디즈니랜드로 이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유쾌한 퍼레이드가 열리는 파리 디즈니랜드 [출처 : 공식 홈페이지] 


파리 디즈니랜드 티켓

   

파리 디즈니랜드 티켓은 하루 동안 한 곳의 파크를 선택해서 갈 수 있는 1 day / 1 park 티켓이 있고, 하루 동안 두 곳의 파크 모두 갈 수 있는 1 day / 2 parks 티켓이 있습니다. 만 12세 이상부터는 성인 요금이 적용되는데, 1day/1park 가  87유로, 현재 환율로 약 11만 3500원 정도이고 1day/2parks는 107유로, 약 14만 원 정도의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카페 미키’에서는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다. [출처 : 공식 홈페이지]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이동 시, 파리 디즈니랜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면 원하는 놀이기구와 인기 있는 어트랙션 대기시간을 실시간으로 어플 상에서 파악할 수 있어서 효율적인 여행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드넓은 테마파크 내에 각종 편의시설이나 식당, 화장실 등 필수 정보들을 담고 있어서 원하는 곳에 헤매지 않고 갈 수 있게 해 줍니다. 


 

  



파리 디즈니랜드 숙소


디즈니 뉴포트 베이 클럽의 아름다운 전경 [출처 : 공식 홈페이지]


디즈니 뉴포트 베이 클럽

Disney's Newport Bay Club


뉴포트 베이 클럽 호텔은 디즈니랜드 파리 리조트의 7개 호텔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4성급 호텔입니다. 926개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는 대형 호텔로써, 1992년에 개장했을 때에 서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인 호텔의 디자인은 디즈니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바탕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동화 속에 등장할 것 같은 호텔 객실 내부 [출처 : 공식 홈페이지]

 

디즈니 뉴포트 베이 클럽 호텔의 객실은 테마파크의 스토리텔링을 그대로 담아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객실 내에서 내려다보는 레이크 디즈니에 비치는 화려한 호텔을 전망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파리 디즈니랜드의 상징인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성에서 하는 불꽃놀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큰 규모의 수영장을 자랑하는 디즈니 뉴포트 베이 클럽 [출처 : 공식 홈페이지]


디즈니 뉴포트 베이 클럽 호텔은 실내, 실외 수영장 및 24시간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항해 테마로 이루어져 있는 수영장은 네이비 톤과 화이트 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거대한 크루즈를 중심으로 꿈과 희망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실내 수영장에는 건식, 습식 사우나도 운영하고 있어서 여행에 지친 몸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실제 투숙객 후기

“조용하고 호수 경관이 좋은 호텔입니다.. 디즈니 파크까진 호수를 따라 걸어서 갈 수도 있고 호텔 앞에서 5분 간격으로 역이나 디즈니랜드까지 가는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역에서 호텔까지 셔틀버스가 있으니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듯…"

“우리는 뉴 포트 베이 클럽 (Newport Bay Club)을 그 모습으로 예약했지만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발렛팀에서 만난 모든 사람들과 컨시어지 직원과 실습 직원에 대한 보안은 모두 친절하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컴퍼스 클럽 룸을 선택하고 모든 혜택을 누리게되었습니다”

“우리가 디즈니의 뉴 포트 베이 클럽에 도착한 순간부터 우리는 올바른 선택을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호수와 디즈니 랜드를 내려다 보는 웅장한 경관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산책로를 따라 도보로 불과 10 분 거리에있는 뉴 포트는 디즈니까지 오랜 여행을 할 수있는 훌륭한 장소입니다. 체크인과 호텔 바에서 호텔 직원은 항상 친절하고 친절하며 도움이되었습니다. 객실은 깨끗하고 현대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디즈니 뉴포트 베이 클럽

* 이 호텔, 객실 요금 확인!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볼 만한 곳까지 한눈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