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an 20. 2020

여자 혼자 해외여행하기 좋은 곳 3, 오롯이 혼자서!

혼자 여행, 혼자 여행 숙소, 여자 혼자 여행, 여자 혼자 해외여행


혼자 여행을 떠나본 적 있으신가요. 왠지 외로울 것 같고 심심하거나 위험한 상황이 생길까봐 걱정되기도 하겠죠. 그럼에도 혼자 여행을 떠난다는 건 자신에게 굉장한 의미를 줄 수 있습니다. 같이 가는 친구나 가족의 속도를 맞추지 않아도 되고 오로지 나의 속도에 맞춰서 쉬거나 밥을 먹어도 되고 좀 더 오랫동안 좋은 장소에서 머물 수 있죠.


조금은 안심하고 떠날 수 있는 혼자 가기 좋은 여행지, 딱 3곳을 골라봤습니다. 마음을 두기에 충분히 좋은 장소들이 있는 곳이고 여자 혼자 떠나도 비교적 안전하다는 평이 있는 곳들이에요. 덴마크의 코펜하겐, 대만의 타이베이, 크로아티아의 자그레브에 관한 매력과 여행지, 숙소를 살펴보며 마음을 정해 보세요. 


 



 여자 혼자 해외여행하기 좋은 곳 3

  

코펜하겐의 한적하고 여유로운 부둣가


느린 속도의 미학을 느끼는 여행

덴마크 코펜하겐


코펜하겐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8위에 선정된 곳인데요. 북유럽 특유의 평화롭고 한적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전거 라이딩을 좋아한다면 자전거를 타고 이 곳 저곳을 돌아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디자인과 문화 예술이 발달한 곳이라 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흥미를 끌만한 장소들이 가득해요. 


녹지로 가득한 베스테르브로 마을에 가서 거리를 배회하며 여유로운 분위기의 카페나 플라워 숍, 레스토랑에서 시간을 보내보세요. 덴마크 디자인 뮤지엄에 가면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역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의 전시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부둣가 사이로 요트와 유람선이 유영하는 뉘하운에 가면 카약을 타고 여행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반려 동물 출입이 가능한 친환경 호텔
그리너리한 분위기의 라운지 바


크라운 플라자 코펜하겐 타워스 


코펜하겐 특유의 친환경 마인드가 녹아든 호텔로서 전기 자동차나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객실의 인테리어에는 포스티안 덴마크 디자인 가구와 현대적인 느낌의 욕실이 한몫을 톡톡하게 합니다. 카스트럽 공항까지 차로 8분가량이 소요되며 코펜하겐 오레스타드 역까지는 6분밖에 걸리지 않아 이동이 편리한 편입니다. 


 

레드 포인트가 눈에 들어오는 침실
여유롭게 분리되어 있는 휴식 공간


개와 고양이와 함께 동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홀로 여행을 떠나면서 집에 있는 반려 동물이 걱정된다면 데려와도 좋겠네요. 아침 식사는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고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호텔 내에는 2개의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시설은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근처에서 골프를 칠 수도 있습니다. 


  

아침 식사가 제공되는 뷔페 레스토랑


실제 투숙객 후기

“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1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과 도보로 10분 거리 내에 기차역과 메트로 역이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쾌적하고 아늑한 객실도 좋았어요.”

“친절한 직원 서비스가 제일 좋은 곳입니다. 코펜하겐 공항과 굉장히 가까이 있어서 늦은 밤에 도착했지만 편안하게 숙소까지 이동이 가능했어요.”

“베딩이 굉장히 좋아서 편안하게 숙면했습니다. 직원들의 서비스와 시설 또한 편안해서 이용하기 좋았어요. 아침 식사도 맛있었고요. 다음에도 한 번 더 묵어보고 싶어요.”



 

1박 최저가 125,146부터 

크라운 플라자 코펜하겐 타워스 숙박 요금은? <클릭>




  


 

석양이 지면서 더욱 분위기 있는 타이베이의 풍경


도시와 근교의 매력을 한 번에 즐기는 여행

대만 타이베이


타이베이는 대만 내에서 다른 아시아 국가의 문화가 많이 혼재되어 있어 세련된 도시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근교로 나가면 자연의 신비로운 모습이나 역사의 흐름이 바탕이 된 관광지도 가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인데요. 타이베이 101은 쇼핑몰과 레스토랑이 몰려 있는 멀티 플렉스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를 타면 89층 전망대에 오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타이베이의 전망을 한눈에 담을 수 있죠. 


근교로 나가면 예류지질공원에 갈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는 단순히 자연의 원리로는 설명할 수 없는 희귀한 모양의 바위들이 모여 있어 신비로운 감정에 들게 되는데요. 타이페이에 간다면 한 번쯤 들러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간절히 원하는 무언가가 있다면 스펀에 가서 천등을 날리며 소원을 빌어보세요. 


 

관광지로의 이동이 편리한 호텔
모던한 느낌의 빌딩을 연상시키는 호텔 외관

 

알로프트 타이베이 중산 

 

타이베이의 번화가에 있는 이 호텔은 숭산 공항에서는 차로 15분,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는 36분가량이 걸리는 위치에 있습니다. 국립대만박물관과 스린 야시장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다고 해요. 반려동물과 동반 투숙은 어렵지만 무료 셀프 주차가 가능하며 공용 구역과 객실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깔끔하면서 대만 특유의 시티즘이 반영된 객실
욕조 안에서도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욕실


호텔 내에는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 스낵바가 함께 하고 있으며 야외 수영장은 시즌별로 운영합니다. 리무진이나 타운카 서비스를 신청해서 편안하게 관광하는 것도 가능하며 습도가 높은 대만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이용할 수도 있는 드라이클리닝이나 세탁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행 내내 걱정되는 귀중품이 있다면 프런트 데스크의 보관함을 이용하세요. 


 

호텔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로비의 모습

 

실제 투숙객 후기

“모던하고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객실 또한 굉장히 넓고 이곳저곳 돌아다니기에 최적의 위치입니다. 택시를 잡기에도 편리하고요.”

“타이페이 101과 가까워서 야경을 매일 봤습니다. 지하철 타기에도 편리했고 야시장에 가는 것도 좋았어요. 여행하는 동안 이곳에서 묵는다는 것이 행복했습니다.”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 덕분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3분만 걸으면 지하철 역에 도착할 수 있었고 객실 또한 굉장히 생각보다 넓더라고요.”



 

1박 최저가 174,173부터 

알로프트 타이베이 중산 숙박 요금은? <클릭>




 


 

하늘과 맞닿아 있는 듯한 느낌의 자그레브


빈티지한 도시에서 즐기는 시티 투어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자그레브는 크로아티아의 수도로서, 빈티지한 도시의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인생 여행지로 삼는 곳입니다. 누군가와 함께 가도 좋지만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의미있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합니다. 헝가리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렌트카나 기차로 이동하기에 편리하기 때문에 추가 코스로 잡는 곳이기도 한데요. 


뾰족한 붉은 지붕 때문에 찾기 쉬운 자그레브의 랜드마크, 자그레브 대성당이나 구시가지에서 푸니쿨라를 타고 도착할 수 있는 성마르카 교회 등 자그레브 특유의 분위기가 담긴 건축물들이 가득합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푸른 하늘과 더불어 어우러진 컬러풀한 건물의 조화를 보다 보면 이곳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가성비 훌륭한 아파트먼트형 숙소
크로아티아의 정서가 느껴지는 객실의 인테리어


스튜디오 아파트먼트 라도스

 

이 곳은 6개의 아파트먼트 객실이 모여있는 곳인데요. 프런트 데스크가 없기 때문에 체크인 전에 사전 연락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프라이빗하면서도 가성비 훌륭한 시설을 누릴 수 있는 곳이죠. 옐라치지 광장과 돌라치, 자그레브 대성당, 성 마르코 대성당을 모두 도보로 갈 수 있다는 지리적 장점도 가지고 있어요.

 

  

퍼플 컬러를 포인트로 한 침실
깔끔하게 분리된 샤워 공간


이블 채널을 장착한 평면 TV가 있으며 하우스 키핑은 주마다 1회씩 서비스됩니다. 냉장고와 스토브, 조리 도구, 전자레인지를 구비한 주방이 있기 때문에 주변에서 현지 식재료로 장을 봐다가 직접 요리를 만드는 재미를 느껴보아도 좋습니다. 무료 와이 파이 이용과 무료 주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사 공간과 함께 있는 간이 주방

 

실제 투숙객 후기

“머물기 좋은 숙소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청결하고 관리 상태도 좋아 가성비가 굉장히 훌륭한 아파트먼트입니다. 주차나 관광지와의 근접성도 좋은 곳이에요.”

“숙소 입구 바로 앞에 차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로 여행하는 사람에게는 최적의 숙소입니다. 반 옐라치치 광장까지 도보 10분 이내 거리라서 관광도 편리합니다.”

“전반적인 뷰가 좋습니다. 엄청 친절한 데다가 방도 깨끗하고 주차도 편리해서 모든 게 좋았습니다. 사용할 만한 편의 시설이 객실 내에 모두 구비되어 있고요.”



 

1박 최저가 63,147부터 

스튜디오 아파트먼트 라도스 숙박 요금은?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블라디보스토크 롯데호텔 VS 아지무트 호텔, 비교해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