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도 맛집, 제주 맛집 투어, 제주도 여행코스
여행자에겐 안 유명하지만 현지인들에게 입소문 난 제주 현지인 맛집이 많습니다. 여행자 물가 적용이 안되니 저렴하고, 동네 사람들 상대로 장사하니 진짜 맛으로 승부하는 집들이요. 요즘엔 여행자들을 상대로 SNS 용 맛집이 참 많잖아요. 비싸기도 하고 비주얼에 비해 맛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고요. 그보다 진짜 맛으로 승부하는 식당을 찾는 분들께 권하는 제주도 맛집 소개해봅니다.
글 사진. 한량이
요리가 맛있는 협재 술집
여기는 찐 현지인 맛집. 협재에 위치한 술집이에요. 술집이지만 요리주점이라 밥을 대신할 수 있는 안주가 맛있고요. 밤늦게까지 문 여는 곳 없는 동네에서 늦은 시간까지 오픈을 하는 고마운 집이기도 해요.
서쪽에서 가장 인기 많은 바다인 협재 해수욕장에서 도보로 10분 안쪽이라 위치까지 좋습니다. 협재에 사는 주민이 소개해 준 곳인데 협재 동네 사람들에겐 이미 소문난 곳이에요. 여행자들에게 소문나면 줄을 서야 한다고 소문내지 말라네요~ 아는 사람들만 다니는 동네 맛집!
술집 분위기도 좋고 실내 인테리어도 예쁩니다. 깔끔한 오픈 주방에 해가 떠있는 시간엔 창문 저 너머로 협재 바다도 보이고요. 낮은 가게 조명은 술 마시고 달아오르는 얼굴을 숨기기도 딱 좋은 정도의 밝기. 요리를 직접 하시는 사장님은 친절하고 재미있어서 동네 사람들 다녀오시면 바로 친구 각 나옵니다. 이게 바로 협재 술집 김씨술생활의 인기 비결 아니겠어요?!
김씨술생활의 인기 메뉴는 딱새우회, 나가사키 짬뽕, 딱새우 버터구이, 문어숙회. 제주의 해산물로 만든 요리들이라 신선하기도 하고요. 제주에 오면 한 번씩 먹고 가는 메뉴들이잖아요?! 게다가 플레이팅까지 예뻐! 쫀쫀하고 탱글탱글한 딱새우회는 입속에 들어가면 그렇게 달아요. 신선도나 해동 방법에 따라 맛도 다르니 꼭 맛있는 곳에서 드세요.
김씨술생활, 이곳이 특별한 건 딱 새우회를 주문하면 다른 곳에서는 보기 어려운 딱새우 머리 튀김이 나온다는 것! 저도 이곳에서 처음 먹어본 딱새우 머리 튀김. 고소하고 달콤하고 바삭하고 그렇게도 맛있더라고요.
요즘 같은 날씨에 딱 어울리는 따끈한 나가사키 짬뽕도 너무 좋은 메뉴입니다. 가격 대비 양도 맛도 퀄리티 대박입니다. 제주산 문어와 한치 딱새우가 가득하고 숙주까지 넉넉히 들어있어서 영양식으로도 딱입니다.
그리고 메뉴 한 가지 더 추천. 왕 계란말이 튀김. 신선한 메뉴입니다. 부들부들한 계란이 커스터드 크림처럼 같바속촉의 진수입니다. 바삭한 튀김옷에 부드러운 계란이 식감이 아주 죽여줍니다!
주소 : 제주시 한립읍 한림로 406
전화 : 010-9443-5287
시간 : 13:00~23:00
입맛 사로잡는 하귀 맛집
불고기와 냉면을 먹는 집. 공항에서 애월 가는 길, 하귀에 위치해 있어요. 돼지고기 맛집이 많은 제주에서 소문난 소고기 맛집입니다. 양념 불고기를 불판에서 구운 후 자작한 육수에 채소와 당면을 끓여서 먹는데 정말 맛있어요. 신선한 고기를 즉석에서 바로 구워주는데 후각부터 미각까지 완벽하게 만족을 시킵니다.
인분으로 주문하는 게 아니라 600g 고기에 다양한 채소와 당면이 함께 나와서 2-3인이 넉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푸짐함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도 좋고요. 여러 가지 나오는 김치와 밑반찬도 개운하고 맛있습니다. 직원분이 계속 신경 써서 고기를 구워주시니 편하게 드실 수 있어요. 야들야들한 고기와 푹 익은 숙주 파 버섯의 조합은 누구라도 좋아하는 맛 아니겠어요?!
식사로 냉면을 시키면 면이 익어서 나옵니다. 뜨끈한 육수에 넣어 호로록 먹는 냉면 맛이 첨 맛보는 따듯한 냉면인데 고기로 이미 배가 부를 대로 부르지만 끊을 수 없는 맛이더라고요. 한번 맛보면 며칠간 지울 수 없는 불고기의 여운. 아이들 부모님과 함께 식사할 곳을 찾으신다면 누구라도 좋아할 만한 청수 냉면 불고기 추천합니다. 혼자이신 분들은 갈비탕 메뉴 추천!
주소 : 제주시 애월읍 하귀 9길 12 1층
전화 : 0507-1321-1994
시간 : 11:00~20:30
1만 원 푸짐한 한상
1만 원에 육해공 음식으로 푸짐한 한상 차림이 나오는 식당입니다. 제주 순풍이라고 검색을 하면 순풍 해장국으로 해장국이 메인 메뉴인 곳이지만, 몇 번 방송을 탄 후 순풍 정식이 더 인기 있는 메뉴가 되었어요.
제주 현지인에게도 저렴한 가격에 두둑하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밥집으로 유명합니다. 김치 나물 계란 등 기본 반찬에 찌게, 생선, 제육볶음 쌈 채소까지 하면 10가지가 넘는 찬이 나옵니다. 깔끔한 기본 찬도 좋고 부들부들한 고등어구이, 기본 이상하는 제육볶음에 구수한 해물 된장찌개는 누구에게나 맛있는 호불호 없는 음식 아닌가요?!
1천 원을 추가하면 솥밥으로 바꿔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솥밥은 양도 많지만 김이 모락모락 막 해서 나온 밥도 맛있고, 뜨끈한 물을 부어 누룽지까지 싹싹 긁어먹으면 1만 원에 호사스러운 밥 한 끼 되겠습니다. 주머니 가벼운 제주 여행자, 배는 고픈데 뭘 골라야 할지 선택 장애가 있는 여행자, 소박하지만 맛있는 제주 밥상이 궁금하신 분들께는 좋은 메뉴가 되실 거예요.
주소 : 제주시 진군남4길 7-8
전화 : 0507-1338-9944
시간 : 06:00~22:00
제주산 1등급 냉동 삼겹살
제주산 1등급 냉동 삼겹살, 1인분에 8,000원. 맛있고 저렴한 제주 삼겹살집. 홍보는 1도 없이 딱 제주 사람들의 입으로만 소문난 현지인 맛집입니다. 저 여기 다녀오기 전엔 고기는 생고기 아니냐고 생각했었던 사람입니다만.. 괸당집에서 냉동 삼겹살 몇 번 먹어본 후 이제는 마트에서 고기를 살 때 냉동 고기에 편견이 없어졌어요.
얇게 썰어진 냉동 삼겹살은 야들야들 식감이 아주 좋고요. 레트로 한 감성 가득~ 둥근 쟁반에 서빙되는 여러 가지 고기 소스와 밑반찬도 너무 먹음직스럽습니다.
같이 나오는 옛날 소시지는 다들 좋아하는 괸당집의 인기 밑반참. 특히 생미나리가 나오는데요. 이 미나리를 고기와 함께 구워 먹으면 엄지가 척척 올라가는 삼겹살을 드실 수 있다는 것. 향긋한 미나리가 고기의 기름진 맛을 잡아줍니다. 고추냉이 쌈장 기름장 고추장 젓갈 소스 등 다양한 소스가 나와서 질리지 않고 오래오래 고기를 많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안 비밀! 저는 고기에 미나리 고추냉이를 살짝 얹어 쌈장을 찍어 먹는 게 가장 맛있더라고요.
표선으로 소개를 했지만, 체인 제주 현지인 맛집으로 표선 외 서귀포, 성산, 신제주, 함덕, 조천 등 여러 곳에 체인점이 있으니 머무시는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다녀오세요.
주소 :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동서로 268 1층
전화 : 0507-1354-8060
시간 : 11:00~21:00
육해공이 모인 김치찜
백번가든은 고깃집인데요. 고기 외에 흑돼지 5합 김치찜을 추천합니다. 비주얼도 맛도 예술입니다. 요즘처럼 날이 쌀쌀할 땐 칼칼하고 자작한 국물 음식이 당기잖아요. 그럴 땐 무조건 5합 김치찜 드시러 가세요.
5합은 문어, 전복, 낙지, 묵은지, 돼지고기 등 우리가 좋아하는 모든 재료를 넣어 푹 끓인 찜이에요. 침샘 폭발하는 비주얼에 음식이 나오면 모두 다 감탄사 한 번씩 뿜어냅니다. 살아 움직이는 커다란 활전복에 신선하고 쫄깃한 문어 푹 익은 김치에 돌돌 싸 먹는 흑돼지가 정말 맛있습니다.
초반에 해산물과 등갈비로 배를 채운 후 함께 나오는 떡과 당면 사리로 한번 더, 그리고 칼칼하게 매운 국물에 밥 한 공기 뚝딱하고도 아쉬워서 공깃밥 추가 주문하게 됩니다. 애월 백번 가든이 바로 밥도둑. 볶음밥도 해 먹을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서 식사하세요.
같이 나오는 게장이나 유기농 채소 찬까지 손이 안 가는 음식 하나 없는 곳입니다. 제주도 찐 맛집. 애월 가시면 꼭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어쩌면 제주 최고의 임팩트 있는 한 끼 식사가 될 겁니다!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20
전화 : 0507-1345-6901
시간 : 11:00~2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