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여행지, 경상남도 여행, 국내 가볼만한곳
경상남도에는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만한 여행지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 말인즉슨, 계절의 아름다움과 변화를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죠. 여행을 하면서 한국의 매력인 사계절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장점입니다. 오늘은 경남에서 가볼 만한 곳을 둘러보려고 합니다. 창원, 김해, 진주, 상주 등 곳곳에 널려있는 경남의 멋진 여행지들을 둘러보세요.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창원에는 음지도 해양 공원 내에 솔라타워라는 관광지가 있는데요. 창원에서 랜드마크로 불리는 건물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200여 개의 태양광 모듈이 돛을 형상화한 건축물로 되어 있습니다. 높이 120미터 즈음에는 태양을 상징하는 원형 전망대가 있는데, 그곳에 올라서 기가 대교와 부산항, 진해만 앞바다 등을 한 자리에서 조망하기에 굉장히 좋은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진주의 청정 호수인 진양호는 진주성에서 상류로 거슬러 올라가면 강을 막아 만든 다목적 댐이 있는데 그 건설 과정에서 생긴 호수라고 합니다. 진양호 공원 안에는 동물원이나 놀이 시설, 호텔 등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공원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호반 전망대 위에 오르면 작은 섬들이 모여있는 바다와도 같은 진양호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맥문동 솔숲은 화북면 상오리에 위치한 속리산 자락을 따라 소나무 숲이 잔뜩 모여있는 곳으로 많은 여행객들과 사진가들이 찾아서 아름다운 그림을 담아내는 명소입니다. 개화 여부는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솔숲의 향기만으로도 많은 힐링이 되어주는 곳이에요. 주변에는 장각 폭포와 용유 계곡도 있어 떨어지는 물소리가 시원한 기분이 들도록 해줍니다.
이 미술관은 작가 전혁림이 자신의 그림 작품을 전시해둔 곳입니다. 실제로 화가가 30여 년간 거주하던 집을 헐고 새롭게 신축한 건물이라 더욱 특별한데요. 건물의 외벽에는 자신의 작품과 아들의 작품을 세라믹 타일로 조합해서 통영의 이미지를 예술적 감각으로 표현했습니다. 이 정도로 스케일이 큰 대형 벽화 작품은 흔치 않기에 꼭 한 번 보고 가기를 권해드립니다.
한국의 근현대를 배경으로 영화나 드라마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세트장입니다. 본래 세트장으로 사용만 하려고 했지만 관광지 개발이 되면서부터 합천을 대표하는 명소가 되었는데요. 조선총독부나, 경성역, 파고다 극장, 그 당시의 책방이나 목욕탕, 살롱 등을 볼 수 있어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일제 강점기 경성 시가지에 전차가 오가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남해에서 걷고 싶을 만한 장소를 찾는다면 편백 자연휴양림을 추천합니다. 편백과 삼나무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를 통해 살균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요. 요즘은 미세 먼지가 많아서 편백 삼림욕을 하면서 휴양을 할만한 시간이 꽤나 필요한 순간입니다. 산책로를 걷다가 입구의 목공예 체험장에서 체험을 하거나 전망대에 올라봐도 좋습니다.
창녕의 우포늪은 1998년 람사르조약에 의해 국제 보호습지와 생태계 보존 지역으로 지정된 곳으로 굉장히 청정한 국내 최대의 자연 습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포늪은 우포늪을 포함해 사지포, 쪽지벌, 목포늪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생태관을 조용히 둘러보거나 자전거를 타고 우포늪 생명길을 한적하게 둘러보면서 휴양의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산에 골짜기가 9개 있어 이름을 붙인 아홉산 숲은 한동안 일반인 출입을 허용하지 않아 자연보호가 잘 되어 있는 곳입니다. 또한 지난 2004년에는 산림청에서 22세기를 위해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숲으로 지정했습니다. 400년 이상 자라난 금강 소나무와 더불어 송진 채취 없이 잘 가꿔진 116그루의 보호수 등 아름다운 나무를 가득 볼 수 있어요.
캠핑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산청의 황매산으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해발 850m로 조금 높은 지대에 있지만 차로 올라갈 수 있어서 편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황매산 오토캠핑장에 가면 억새 군락지에서 춤추고 있는 억새 물결을 볼 수 있고 아름답게 물든 단풍잎을 감상하기에도 딱입니다. 총 6개 사이트가 있어 위치나 디자인 중 원하는 것을 골라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해 천문대는 영남에 있는 유일한 시민 천문대로, 가락국의 시조인 수로왕을 형상화해서 타원형으로 지어졌습니다. 전시동에는 반구형 스크린에 별을 재현하는 천체투영기가 있으며 계절별 별자리와 태양계 탐사를 할 수 있어요. 관측동에서는 천체 망원경을 통해 사람들이 직접 눈으로 별을 볼 수 있고 주망원경이 대형 굴절망원경과 반사망원경을 포함해서 총 4대의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멋스러운 인테리어의 김해 호텔
김해 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있는 이 호텔은 장유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김해 롯데워터파크와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에 들르기 편리합니다. 72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숙박 시설 객실보다 면적이 넓어 여유 있는 휴식을 취하기에 편리합니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체크아웃은 정오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일 별도의 요금으로 주문식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호텔 내부에는 없지만 근처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공용 구역과 객실 내에서 무료 와이파이와 유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내내 운영하고 있어요. 욕실에는 별도의 욕조와 레인폴 샤워기가 있고 무료 세면 용품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아주 깨끗합니다 아침식사가 비싼편이기는 하나 부페식이 아니고 한상이라 좋았어요 반찬도 맛있어요”
“호텔도 깨끗하고 조식도 훌륭하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숙박할 예정입니다.”
“늦게 체크인했는데도 너무 친절하셔서 놀랬어요! 방도 너무 깨끗하고 편하게 잘 머물다 갔습니다 ㅎㅎ 조식도 뷔페가아니라 한식 양식 선택할 수 있었는데 양도 많고 맛도 훌륭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