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스키장 개장일, 전국 스키장 개장일, 국내 스키 리조트
겨울을 좋아하는 이유는 저마다 다를 겁니다. 크리스마스와 함께 시작되는 연휴부터 휴식을 취하거나 여행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도 있을 테고, 날이 추워지면서 변해가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사람도 있겠죠. 또, 스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물론 겨울이 되면 설레는 마음이 들 텐데요. 오늘은 전국 주요 스키장의 개장일을 한 번에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스키를 생각하며 겨울을 봄부터 기다려온 많은 분들은 이 일정 꼭 확인하시고 스키 여행 계획을 세워보세요! 물론, 스키장 인근의 숙소도 함께 추천해드릴게요.
2022 스키장 개장일
비발디 파크는 시류에 맞춰 이번 시즌 오픈부터 약간의 변화를 가지고 운영하게 됩니다. 신규 키오스크 발권을 5대 운영하면서 비대면 서비스로 편리함을 극대화했고, 리프트 권은 2시간, 4시간, 6시간, 8시간으로 4개의 권종을 판매한다고 해요. 스키 시즌권과 개인 보관소 락커의 키가 연동된다는 점도 굉장히 편리함을 줄 것 같네요. 서울과 수도권 전 지역 무료 셔틀버스는 매일 변함없이 운행한다고 하니 사전 예약을 꼭 하고 이용하세요.
용평 리조트의 스키장은 굉장히 넓은 규모와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슬로프는 총 28면에 달하며 리프트 시설은 14개를 운영하고 있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찾을만한 곳이라는 것에 납득이 갑니다. 스키 레벨 또한 초급, 초중급, 중급, 중상급, 상급, 최상급, 익스트림까지 첨예하게 나뉘어 있어 조금 나의 수준에 맞는 스키를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알펜시아의 스키 700에는 광활한 대관령을 배경으로 가지고 있는 6개의 정규 슬로프와 강습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슬로프들은 오프 시즌에는 야생초 화원으로 변하기 때문에 스키 시즌이 아니어도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관령의 청정 자연에서 만드는 깨끗한 눈이 쌓여 있고, 미세 필터 시스템이 있어 안전하게 이용하기에도 좋은 스키장입니다.
휘닉스 평창은 평창 올림픽의 공식 경기장으로서, 최고의 설질을 자랑하는 스키장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총 21면의 슬로프 중, 6면의 프리스타일 스키와 스노보드 공식 경기장이 있으며 초보자가 이용할 수 있는 2.4km에 달하는 슬로프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스노보더를 위해 마련된 라운드 쿼터나 레일이 설치된 익스트림 파크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곳이에요.
오크밸리 스키장은 12월 17일에 야간 개장으로 문을 열게 되는데요. 총 3개면의 슬로프를 오픈 운영하게 됩니다. 길이 620m, 폭 120m, 경사 5도의 입문자 맞춤형 초급 슬로프가 있어 스키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찾기에 좋은 곳입니다. 또한, 빙어 낚시 체험장이나 튜브 썰매를 탈 수 있는 구간이 있어서 꼭 스키를 타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곤지암 리조트 스키장은 초급과 초중급, 중급 4개, 상급 3개의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레벨별로 나뉜 리프트는 5개가 있으며 초급용 4인승을 제외하면 모두 6인승으로 운영합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오전 9시부터 3시간 간격으로 오후 9시까지 운영하는 눈썰매장을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있는 지산 포레스트는 가까운 거리 덕분에 당일권이 굉장히 많이 판매되는 스키장입니다. 50여 만평의 잣나무 숲이 있기 때문에 경치가 아름다운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주변에는 온천과 에버랜드가 있어서 스키뿐만 아니라 다른 즐길 거리가 많은 편입니다. 큰 규모의 하프파이프나 하프파이프 전용 리프트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베어스타운 리조트는 서울 근교의 종합 레저타운으로 국제스키연맹 공인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어요. 이곳의 렌털 제도는 국내 최초로 마련된 것이라 이곳에서 준비물 없이 스키를 즐기면서 실력을 쌓아온 사람들도 많습니다. 88 챌린저 슬로프와 총 10면의 스키 슬로프, 리프트 8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키 강습용 슬로프가 별도로 있어 한결 편하게 스키를 배우는 것도 가능해요.
무주 덕유산 리조트는 국립공원에 자리하고 있는 산악형 리조트로, 보다 자연과 호흡하면서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덕유산 설천봉에서 내려오는 코스를 설경과 함께 즐기다 보면 황홀한 기분에 빠져듭니다. 길이 6.1km와 표고차 810m로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는 실크로드는 코스의 난이도가 조화롭기 때문에 초중급자들이 즐겨 찾는 코스입니다.
에덴벨리 리조트는 영남 지방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리조트인데요. 혹시 이번 시즌에 제대로 된 스키나 스노우 보드 마스터를 하고 싶은 분이라면 이곳에 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비 설명부터 스키를 제대로 신고 벗는 법, 안전하게 넘어지고 일어나는 법, 리프트 탑승 요령, 제자리 방향 전환 등 기초부터 탄탄하게 알려주는 스키 학교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겨울마다 이곳에서 스키를 마스터하고 가고 있어요.
국내 스키 리조트 추천
386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큰 규모의 이 리조트는 비발디 파크 스키장을 이용하기에 가장 편리한 숙소입니다. 주변의 홍천 온천이나 산음 휴양림을 드라이브하면서 가기에도 좋은 위치입니다. 숙소 예약 패키지에는 스노위 랜드 이용권이나 렌탈 할인권 등을 함께 묶어서 결제하기 편리한 상품도 다수 있습니다.
공용 구역과 객실 내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하기에 좋고,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시작하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받고 있습니다. 신청 시, 하우스 키핑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요금으로 키즈 클럽을 이용할 수 있어요. 실내 수영장과 레스토랑, 라운지 바, 커피숍, 스낵바가 리조트 내에 있어 이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식당 등 편의 시설도 다양하고 넓어서 가족 친구들과의 여행하기 좋은 장소네요. 투룸에 거실까지 있어 집처럼 편안한 휴식을 취할수있어 무엇보다 좋았습니다.”
“소노문은 시설도 최근이고 룸도 넓고 컨디션도 좋았어요. 체크인도 바로 처리해주고 시설 내에 먹을 곳도 많아서 편했고요. 아주 만족입니다”
“상당히 오래전에 방문했고 이번이 두번째 방문입니다. 기억하고 있던 비발디파크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었고 여러 면에서 만족스런 여행이었습니다. ”
알펜시아 스키 점프 경기장과 오션 700, 용평 워터 파크, 용평 골프 클럽 등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숙소입니다. 유아용 침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간이침대를 설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객실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전망은 호수와 산 중, 선택할 수 있어요. 공항 셔틀을 이용할 수 있고 무료 시설 내 셀프 주차가 가능합니다.
매일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고 뷔페식 아침식사를 이용할 수 있고 호텔 내에는 사우나와 피트니스 시설, 레스토랑, 라운지 바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숙소 안에는 전신 욕조가 있으며 커피/티 메이커, 다리미/다리미 판이 함께 있습니다. 매일 하우스 키핑 서비스를 하고 있고 프런트 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합니다.
“서울의 5성급호텔 숙박을 하고 침대에서 자고나니 허리가 아팠는데 다음 날 인터콘티넨탈숙박은 아주 편안하게 자고 왔어요 직원의 친절도가 최고수준이고 레스토랑 서비스도 최고였지만 늘 느끼는것이지만 음식 맛이 아주 우수했어요.”
“방이 생각보다 크고 소파도 있어서 좋았어요.”
“객실이 아주 좋았습니다. 환경도 쾌적하고... 산책길도 좋았습니다. 형님이 추천해서 가족여행을 했는데 만족합니다.”
이번 겨울 또 어디로 가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