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에 들어가 있을법한 그 여행지, 그리스 산토리니! 선선하고 날 좋은 요즘,괜시리 사진만 들여다보고 있을게 아니라 이제는 떠날 타이밍 입니다 :-) 포스트지기도 예전부터 너무 찾고 싶었던 그리스 산토리니 여행정보, 오늘 함께 공유해드릴게요!
CF, 영화, 엽서 속에서만 봤던 하얗고 푸르른 산토리니 풍경... 더이상 꿈만 꾸고 있을 순 없죠. 떠나볼까요?!
* 산토리니 호텔 가격
여러분 티라 라는 지명 들어보셨나요? 그리스인들에게 티라가 바로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산토리니 입니다. 산토리니를 대표하는 마을은 이아 라는 지역으로 CF 속에서 봤던 그림 같은 그 풍경, 흰색으로 꾸며진골목이 인상깊은 그곳이에요. 멀리서 보면 정말 멋진데, 막상 그 그림 속에서 길을 찾으려면 은근히 어렵답니다^^:
산토리니에서 제일 가는 번화가는 피라 라는 지역인데요. 피라에는 당연 수 많은 여행객들이 모이게 됩니다. 맛있는 식당을 찾고 싶으시다면 테토코풀루 광장 주변에 가보세요. 그리스 전통 식당과 다양한 샵이몰려 있으니까요.
6-8월은 그리스 에게해에 있는 섬들이 초성수기를 이룰때에요. 자연스레 이 시기 물가는 평소보다 조금비싼 편이죠. 대신 9월 그리스 산토리니 여행을 계획하시면 비수기라 저렴한 물가를 만날 수 있다는 사실! 여행객들이 너무 많지도 않아 여유롭게 에개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단, 가을을 넘어서면 슬슬 바람이불기 시작해 문을 닫는 가게들도 일부 있으니, 여행 시기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
산토리니에서는 무작정 걸으며 풍경을 담아보는 여행을 즐길 수도 있고, 분화구를 일주해보는 재미있고특별한 투어에 참여해 볼 수도 있어요. 화산이 터져 절벽을 이룬 가파른 땅에 세워진 곳이 바로 산토리니,그래서 집들은 계단식 모형을 이루고 있어요. 이 외에도 페리사, 카마리 등의 비치에서 여유로운 한때를즐길 수도 있죠!
보통 그리스 산토리니를 가시려면 아테네를 경유하는 것이 제일 일반적입니다. 아테네에서는 고속 페리를 타고 4시간 정도면 산토리니에 도착할 수 있어요.
어떠신가요? 일단 떠나봐야 알 수 있을 그리스 산토리니의 매력,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산토리니 인기 숙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