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온천여행, 홋카이도 료칸 추천, 북해도 온천
따뜻하게 몸을 녹이며 쉴 수 있는 여행의 방법 중, 료칸 여행만 한 것이 없습니다. 홋카이도 지역에는 온천 여행을 하기에 좋은 다양한 여행지들이 있는데요.
눈의 왕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눈축제를 여는 삿포로, 클래식한 항구의 매력이 느껴지는 오타루, 마을 전체가 온천처럼 따뜻하게 끓고 있는 노보리베츠까지 홋카이도의 다양한 온천 여행지를 둘러보세요!
온천이 좋은 홋카이도 여행지 3곳
일본에서 눈 하면 떠오르는 여행지, 삿포로! 아시아 최초로 동계 올림픽을 개최했던 도시인 삿포로는 해마다 눈축제가 열립니다. 2월에는 최고의 녹지로 손꼽히는 오도리공원을 주변으로 삿포로 눈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삿포로 역에서 기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는 니세코에서의 스키, 마루야마 공원에서의 요가, 삿포로 마라톤 코스 구간 도요히라 강둑 등이 유명합니다. 20 여개의 료칸이 있는 홋카이도 최대의 온천 도시, 시코쓰토야 국립공원에 있는 조잔케이는 주변의 산과 도요히라강이 보이기 때문에 운치 있는 온천욕을 즐길 수 있어요.
조잔케이 온천 근처 호텔 추천
Jozankei Manseikaku Hotel Milione
주소: 3 Jozankeionsenhigashi, Minami-ku, Sapporo, Hokkaido, 061-2302
15시 체크인, 10시 체크아웃
조잔케이 온천에서 차로 1분 거리에 있는 이 호텔은 합리적인 가격대에 온천을 이용할 수 있는 호텔입니다. 마사지나 반사요법을 받으면서 피로를 푸는 코스 역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요.
객실 내의 전용 욕실에는 전신 욕조와 샤워기가 있으며 매일 깔끔한 객실을 위해 하우스키핑을 해주고 있습니다.
실내 광천수로 운영하는 온천은 여느 료칸처럼 체크인 혹은 체크아웃을 할 때 온천세를 지불해야 합니다.
어린이는 무료 숙박이 가능하며 현지식 아침 식사 역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 스팀룸 등에서도 피로를 풀기에 좋은 곳입니다.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갓파라이너등 다양한 교통편으로 삿포로에서 접근성이 뛰어납니다.영어가능직원이 한분 계셔서 소통가능합니다.다다미방은 적당한 크기이며 욕장시설 및 식사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온천이 아주 훌륭합니다. 노천탕도 있고 청결한 편입니다. 굳이 값비싼 료칸에 갈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삿포로에서 편하게 이동하고 돌아갈때도 편하게 이동할수 있는 셔틀 버스가 있어서 매우 좋았어요 시설도 깨끗 완벽한 다다미방 최고입니다 또 가고싶네요 일주일 넘게... 하지만 돈이 위험하겠죠”
로맨틱한 운하가 있는 도시, 오타루는 홋카이도의 주요 상업과 교역 지역으로 시작된 곳인데요. 클래식한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석조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이 예전 형태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조금 더 낭만적인 기분이 듭니다.
오타루에 가면 지역 미술관이나 공예품 상점을 둘러보기에도 좋고 저녁이면 운하에서 크루즈 관광을 즐길 수 있어요. 또 한 가지 유명한 것이 있다면 바로 해산물 요리와 온천욕인데요. 칫코역 근처로 가거나 아사리 온천 마을로 가서 료칸에 투숙하면서 오타루의 매력과 온천욕을 함께 즐겨봐도 좋겠죠.
오타루의 럭셔리 료칸
Kuramure
주소: 2-685, Asarigawa Onsen, Hokkaido, Otaru, Hokkaido, 047-0154
체크인 15시, 체크아웃 11시
아사리가와 온천이 도보로 2분 거리에 있으며 아사리가와 스키장은 도보 11분 거리에 있는 이 료칸은 산속에 있어 프라이빗하면서 조용한 휴일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지역 셔틀을 이용하는 것이 무료이며, 기차역에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역시 무료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숙박을 하다가 라운지 바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커피숍에서 간단한 식사를 하기에 좋습니다. 프런트 데스크가 따로 없어 호스트에게 안내를 별도로 받아야 합니다.
식사는 현지식 아침 식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객실 내에서 가이세키 요리를 별도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온천 시설 이외에 객실에도 전용 스파 욕조가 있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조용한곳에 사람도 많지 않아서 편안하게 쉴 수 있었어요.”
“극진한 대접을 해주신 스탭 여러분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쉬다가 왔습니다.”
“처음 친구랑 간 오타루쪽 여행이였어요 눈맞으며 온천하고싶어서 찾은 온센~ 너무 깔끔하고 서비스는 당연 으뜸. ”
삿포로 근교에는 온천 명소, 노보리베쓰도 있습니다. 노보리베쓰는 풍부한 양의 온천수가 솟아나는 온천마을로 유명해요. 온천욕과 함께 부글부글 거품을 내며 끓어오르는 지고쿠다니의 화구터를 보거나 산책로를 따라 간헐천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온천이 나오는 연못도 있는데요. 노보리베츠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한 경험이니 여유 있게 산책을 하면서 보고 오면 좋겠습니다. 오오유누마에서 뿜어져 나오는 고온의 온천이 흐르는 강에서 천연 족욕을 즐기기에도 좋다고 하네요.
지고쿠다니 근처의 깔끔한 료칸
Hotel Mahoroba
주소: 65 Noboribetsu Onsen-cho, Noboribetsu, Hokkaido, 059-0551
14시 체크인, 10시 체크아웃
와니시 역까지 차로 22분, 노보리베츠역까지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이 료칸은 친절한 서비스와 쾌적한 욕실 덕분에 높은 평점을 받고 있는 곳이에요.
노보리베츠를 돌아보려면 지역 셔틀을 이용할 수 있고 렌트카는 무료 시설 내 셀프 주차할 수 있습니다.
료칸의 목욕시설은 24시간 내내 운영하기 때문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마음껏 이용하기에 편리합니다. 호텔 내에 자리한 레스토랑은 뷔페 식으로, 아침과 저녁을 제공하고 있어요.
객실의 면적이 넓고 휴식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 투숙하면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노천온천이 매우 커서 시원하게 트였고 조경도 훌륭하고 ,, 아이들을 위한 미끄럼틀 있는 탕도 방해되지 않게 있었음”
“노보리베츠에만 2번째 왔고 수많은 일본 내 온천 호텔 및 료칸에서 숙박했습니다. 객실이랑 온천 상태는 매우 좋습니다. 청결하고 온천 탕 종류도 일본에서 본 것중 가장 다양하고 큰 탕이 있습니다.”
“온천탕 너무 좋아요 미끄럼틀도 있어서 허리뽑히는 줄 알았지만 재밌었어요 뷔페 식사도 만족했습니다!”
일본 하면 온천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