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괌 그리고 크로아티아의 태교여행지로써의 매력
언제부터인가 자연스럽게 임산부들의 숙제가 되어버린 만삭사진 촬영과 태교여행
요즘은 이 둘을 함께 해결하는 똑똑한 임산부들도 늘어났다고 해요. 태교여행을 떠나 그곳에서 셀프 만삭 촬영에 도전하는 거죠.
심지어는 신혼/태교여행을 동시에 떠나는 임산부들이 있다고 :)
들리는 바에 의하면 태교여행은 산모의 건강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일뿐더러 태교에도 매우 좋다더라고요. 또한 태교여행을 떠나 여행지의 풍경을 배경으로 담은 만삭사진은 실내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는 그것과는 전혀 다른 느낌! 행복이 담긴 표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임산부들의 만족도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저는 아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벌써 두 차례나 태교여행을 다녀왔어요!
절친한 친구들의 남편 자리를 대신해 함께 태교여행을 다녀온 것인데 막상 태교여행을 다녀와 보니 실제로 산모의 정신 건강에 태교여행이 참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듯하더라고요. 여건만 된다면 꼭 태교여행을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어디로 태교여행을 떠나는 것이 가장 좋을까?
제가 추천하는 태교여행지는 하와이, 괌 그리고 크로아티아 이 세 곳이에요. 솔직한 마음 같아서는 임신을 핑계로 세 곳 다 가보고 싶은데 넘을 수 없는 현실의 장벽(또르르 ;ㅁ;)
그럼 지금부터 하와이, 괌 그리고 크로아티아의 태교여행지로써의 매력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요즘 JTBC 뭉쳐야뜬다에서 하와이 편이 한창 방영 중이던데 멋진 하와이 풍광에 도무지 눈을 뗼 수가 없더라고요. 실제로 하와이는 그런 곳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풍광에 눈을 뗄 수가 없는 곳, 동시에 으리으리한 빌딩 숲이 공존하는 곳이기도 하고요.
게다가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에 육아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이 많아 1등 태교여행지로 꼽히는 하와이
알라모나아 쇼핑몰과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웃렛, 베이비자러스(Babiesrus) 등은 태교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로 꼽힌다죠.
다 좋은데 아무래도 하와이까지의 장거리 비행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에요. 가급적이면 저가항공보다는 좌석에 여유가 있는 국적기 이용을 추천드리며 숙소 또한 되도록 번화가에서 멀지 않고 교통이 편하며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으로 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하와이 호텔은 카할라 호텔 & 리조트 (The Kahala Hotel & Resort)
이영애가 결혼식을 올린 호텔로도 유명하죠. 와이키키 해변에서 많이 벗어난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조용하고 한적해 휴양을 즐기기에 제격이라죠. 아름답게 가꾼 정원 풍경과 멋진 해변을 배경으로 멋진 만삭사진도 남길 수 있고요.
카할라 호텔 & 리조트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가성비 호텔 - 힐튼 가든 인 와이키키 비치에 주목하시길
하와이까지의 장작 아홉 시간에 걸친 장거리 비행에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께 하와이를 대신해 추천드리는 두 번째 태교여행지, 괌
으리으리한 빌딩 숲만 없지, 태초의 자연 풍광과 아름다운 해변, 럭셔리한 리조트 그리고 쇼핑까지 모든 것을 갖춘 여행지라죠.
고작 네 시간이면 괌에 도착할 수 있을뿐더러 섬 규모도 하와이에 비해 작은 편이라 오히려 일정을 훨씬 더 여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점에서 하와이보다 괌을 더 선호하는 분들도 제법 많더라고요.
괌 태교여행의 매력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는 괌 호텔로는 두짓타니 괌 리조트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괌 최고의 번화가인 플레저 아일랜드 중심에 위치하고 있을뿐더러 괌 투몬베이의 전망이 한눈에 들어오는 두짓타니 괌 리조트는 세계적인 리조트 호텔 그룹이니 믿고 이용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럽다죠.
뻔하지 않은 태교여행을 꿈꾸는 분들에게 여기만한 곳도 없을 듯요. 말만 들어도 설레는 크로아티아로 태교여행-
실제로 크로아티아는 제 여행 인생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 매력적인 여행지랍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을 비롯해 요정이 사는 것만 같은 마을 라스토케, 항구 도시 트로기, 스플리트 등을 거쳐 두브로브니크에 이르기까지 한 시도 눈을 뗼 수 없는 매력으로 똘똘 뭉친 크로아티아. 이곳을 배경으로 남기는 사진 한 장 한 장이 다 작품이 되니 이런 태교가 또 어딨을까 싶네요.
크로아티아는 면적이 그리 넓지 않아 도시별 이동 거리도 짧은 편인데다 운전 방향도, 교통 법규도 우리와 큰 차이가 없어 누구나 큰 어려움 없이 렌터카 여행에 도전할 수 있는 만큼 가급적 대중교통보다는 렌터카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너무 욕심을 내어 무리하는 것보다는 일정에 여유를 두고 여행하는 편이 좋겠어요.
추천하고 싶은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호텔은 그랜드 빌라 아르헨티나
악명 높은 두브로브니크의 주차요금을 피해 호텔 주차장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호텔이라죠.
파란 아드리아 해를 바라보며 두브로브니크의 아름다움을 질리도록 감상하고 태교여행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칭찬할만하고요.
하와이 vs 괌 vs 크로아티아 이 셋 중 한 곳을 선택하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신중하게 고민해보시어 어쩌면 다시없을(?) 멋진 태교여행을 계획해보시길 바라요. 인천공항 패스트 트랙 서비스와 같은 임산부들이 누릴 수 있는 깨알 혜택을 챙기는 일도 잊지 마시고요 ^^
글/사진 : 샘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