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r 19. 2018

반려견과 함께 떠난 제주도 여행 명소 BEST 3

떠나자, 기억에 남는 반려견과 제주여행!


안녕하세요 강아지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펫트래블러입니다.

저는 강아지와 함께 전국여행을 자주 떠나는 편인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곳은 아무래도 비행기를 타고 떠났던 제주도 여행이에요. 그 동안 다녀온 제주도 여행 중 기억에 남는 반려견과 함께 떠난 제주도 여행 명소 BEST 3 소개해 드릴게요.  (글, 사진 : 레이나)








강아지와 함께 떠난 제주도 여행 가기 전, 비행기 탑승하기!




대한항공 그리고 아시아나 그 밖에 LCC 항공사에서도 강아지 탑승이 가능한데요. 항공사 규정에 따라 몸무게 + 컨넬 무게 포함 5Kg 이하는 기내 탑승이 가능해요. 그리고 그 이상의 아이들은 수화물칸에 탑승이 되는데요. 짐칸에 탑승이 되는 것이 아닌, 반려동물 탑승칸이 별도로 있는 비행기에만 탑승이 가능하답니다. 


제주도 여행을 강아지와 함께 떠나고자 계획하셨다면, 항공권 구매 후 해당 항공사에 전화로 예약을 필수로 해야 한답니다!



제주도 여행 떠나는 구간까지 탑승 전후 시간을 포한 약 1시간 30분정도 떨어져 있는 시간동안 모르는 사람 낯선 환경에 노출되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이름을 불러주면, 덜 낯설지 않을까 해서 준비해 본 문구에요. 어떤 직원분들은 읽어보시고 아이 이름을 불러주셔서 고마웠던 기억이 있답니다.








01. 카멜리아 힐




제주도 여행을 처음 계획했을떄 가장 먼저 방문했던 곳이 카멜리아 힐이에요. 이곳은 입장료와 강아지도 함께 산책이 가능한 곳이랍니다. 겨울에는 동백꽃이 여름에는 수국이 있는 곳이라 사진찍기 좋은 장소에요! 그리고 곳곳에 문구들이 참 힐링되는 공간이에요. 매일 강아지와 산책을 하지만 제주도 여행 중 카멜리아힐에서 걷는 이 시간은 정말 문구처럼 특별한 산책 시간이 되었답니다. 



아무래도 더위에 약간 강아지들에겐 동백꽃이 피는 계절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수국을 보러갔던 6월에 카멜리아힐은 비가 내렸는데도 많이 더워하고, 아무래도 시즌인 만큼 사람들이 많아서 산책은 오전에 다녀오시걸 추천 드린답니다. 중간중간 챙겨온 물을 주거나 그늘에서 쉴수 있는 공간인 카멜리아힐! 언제나 찾아가도 대만족하는 공간인 것 같아요.








02. 김녕해수욕장




떠나요~ 둘이서 노래가 절로 나오게 만드는 배경의 제주바다하면 떠오르는 곳! 강아지와 함께 떠난 제주도 여행 중 여행 명소로 꼽은 곳은 김녕해수욕장 이랍니다. 모래가 얇고 에메랄드 빛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물이 깊지 않아서 외진 곳에서는 강아지와 함께 수영을 할 수 있었답니다. 



6월에 방문했던 제주도 여행 햇볕은 쨍쨍 모레알은 반짝! 김녕해수욕장에서 우다다 뛰어 놀기도하고 바다 수영을 즐겼는데 햇볕에 금방 털이 말랐답니다. 바다수영이 처음인 강아지라도 김녕해수욕장은 파도도 잔잔한 곳이라 금방 익숙해질 거 같아요. 



시간이 되시면, 해변을 따라 파도소리를 들으면서 걸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김녕해수욕장에서 해안도로를 따라서 드라이브를 즐기기도 했어요. 제주도 여행 시 렌터카를 이용 하셨다면 해안가 드라이브도 강아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 중 하나이니 꼭 해보시길 바래요.








03. 조천 스위스마을



강아지와 함께 떠나는 제주도 여행에서 만난 새로운 세상! 조천읍에 위치한 스위스마을입니다. 강아지와 함께 해외여행을 갈 수 있다면 항상 꿈만 꾸고 계획하고 있는데요. 제주도 여행 중 만난 스위스마을은 인생샷 남기기 아주 좋은 곳이었어요. 



알록달록 스위스을 연상케하는 건물 외관이며, 조용하고 한적하여 함께 산책하며 사진찍기 좋은 여행 명소랍니다. 참고로 스위스 마을에서 숙소도 있으니 1박 정도 머물러도 좋을 것 같아요. 



제주도 조천 스위스마을 배경으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꼭 잊지말고 사진찍어보세요! 

중간중간 가게들도 강아지와 함께 입장 가능한 식당도 있으니 함께 제주도 여행을 즐기기엔 딱 좋은 장소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반려견과 함께 떠난 제주도 여행 명소 BEST 3 카멜리아힐, 김녕해수욕장, 조천스위스마을!


다가오는 4월에 제주도 여행 하기 참 좋은 계절인거 같아요. 하지만 털옷을 입고 있는 강아지 친구들에겐 더울 수 있으니 더위 먹지 않도록 준비해주세요. 지금까지 다녀온 제주도 여행 중 강아지와 함께 다녀온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강아지와 함께 떠나는 여행을 망설이고 계셨다면, 제가 추천드린 장소 어떠셨나요?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강아지와 함께 하는 힐링 그리고 함께하는 공존에서 오는 교감의 시간을 느껴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항공권 예약 여행명소 구경하셨다면, 이젠! 강아지와 함께 지낼 최적의 숙소는 아래 링크를 통해 예약해보세요!




* 제주도 인기 호텔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사이판 가족여행, 사이판 경비 절약 꿀팁 7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