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y 10. 2018

꼭 가보자, 현지인이 추천하는 프랑스 파리 로컬 맛집!

여행에 빠질 수 없는 현지 맛집 탐험!

미식가들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프랑스는 17세기 프랑스 요리의 르네상스가 시작된 이래로 미식가들로부터 극찬을 받는 요리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매년 봄 출간되는 프랑스의 <미슐랭 가이드>는 유럽을 넘어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을 정도입니다.


오감을 즐겁게 해주는 프랑스 요리. 미슐랭이 아니더라도 미식을 즐기는 프랑스 파리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레스토랑 맛집을 소개합니다. (사진/글 : 앨리스)





캐주얼한 프랑스 레스토랑!



1. 레뗑쎌


레뗑쎌은 관광객이 주로 찾는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와 생 라자르(Saint-Lazare) 지역에서 불과 몇 발자국 떨어진 한적한 동네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근에는 구글 프랑스(Google France), 위워크 라파예트(WeWork Lafayette) 등 힙한 스타트업 오피스들이 밀집되어 있어 관광객보다는 현지인 및 회사원들이 주로 찾는 캐주얼한 프랑스 레스토랑입니다.




일 년 내내 오전 7시부터 새벽 1시까지 영업하는 파리에서 보기 드문 레스토랑으로, 매일 신선한 재료로 간단하고 맛있는 프랑스 전통요리를 선보입니다. 특히 레뗑쎌만의 홈메이드 요리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너른 창밖으로 보이는 한적한 파리 동네를 벗 삼아 심플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이곳은 한낮에는 야외 테이블 자리에 앉아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낮과 밤 현지인들과 회사원들이 끊임없이 찾는 만큼 파리의 활기를 느끼기에 제격입니다. 글로벌한 오피스들이 위치한 만큼 오고 가는 외국인들이 많아 메뉴판에는 불어와 영어가 함께 표기되어 있으며 영어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L'Étincelle
33 Rue de Clichy, 75009 Paris, France





프랑스인들이 좋아하는 피자!



2. 다로코 & 다니코


다로코 & 다니코 레스토랑이 위치한 갤러리 비비안(Galerie Vivienne)은 19세기 오픈한 아케이드로 프랑스의 역사적인 기념물로 등록된 곳 중 하나입니다. 길이 176미터, 너비 3미터의 건물 안 통로인 아케이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들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현지인들은 타지에서 친구가 방문할 경우 팔레 루아얄(Palais Royal)을 산책한 후 갤러리 비비안에 들러 구경하고 다로코 & 다니코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는 코스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다로코 & 다니코 레스토랑은 한때 장 폴 고티에(Jean-Paul Gaultier)의 아틀리에였던 공간을 개조해 2016년 새롭게 오픈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쇠창살로 된 문, 노출된 벽돌과 돌, 넓은 창문 등은 아틀리에 당시 그대로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거울 천장, 개방형 주방, 대리석 테이블, 회색 바닥 패널, 연회장을 연상시키는 매끄러운 벨벳 포인트 요소 등은 프랑스 및 뉴욕에서 유명한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설계했습니다. 파리에서 가장 세련된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급부상한 다로코 & 다니코는 낮에는 피자를 굽는 다로코로 저녁에는 매혹적인 칵테일을 판매하는 다니코가 됩니다. 


Daroco & Danico
6 Rue Vivienne, 75002 Paris, France





프랑스 가정식 레스토랑



3. 레두스테이션


레두스테이션은 두 개의 역이 마주하는 곳에 위치해 '두 개의 역'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프랑스 가정식 레스토랑입니다. 50년대 프랑스 파리 감성을 간직하고 있는 레두스테이션은 당시 유행했던 바둑판무늬의 식탁보, 올드한 느낌의 바닥 타일, 골동품이 되어버린 베이클라이트 전화 등 세세한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레스토랑에 들어서는 순간 영화처럼 50년대 프랑스 파리로 이동하는 듯한 기분을 자아냅니다.



레두스테이션은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주로 애용하는 레스토랑입니다. 인근에는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의 모티브가 되었던 고급 호텔, 세계적인 승마장, 골프장, 테니스장이 위치해 있는 만큼 이를 찾는 가족 단위 및 단체 손님들이 레두스테이션을 찾습니다. 관광지에서 벗어나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정한 프랑스 가정식을 즐기고자 한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현지에서 인기가 좋은 만큼 매일 새롭게 선보이는 오늘의 메뉴는 사전에 예약을 하지 않으면 저녁 식사에서는 맛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Les Deux Stations
131 Boulevard Exelmans, 75016 Paris, France 





프랑스의 가정식부터 힙한 음식까지, 프랑스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현지인들의 추천 레스토랑에서 한 끼 식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현지인들과 어울려 맛 좋은 프랑스 음식을 즐기다 보면 그들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프랑스 파리 인기호텔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멕시코 자유여행, 중부 여행지 - 산미겔데아옌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