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예산 절약 가능한 숙소.
첫 유럽 여행을 앞두고 어디를 어떻게 돌아봐야 할까 머리싸매고 고민하기를 며칠… 가보고 싶은 곳도 많고 먹어보고 싶은 곳도 참 많은데 그것도 예산이 만만치 않아 고민 중이라면 뭐 하나라도 줄여야 하는게 사실이다.
숙소 예산 절약하려면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나 호스텔에 머물면 되겠지만, (혹은 시내에서 아주 많이 떨어진 숙소를 찾으면 되겠지만, 숙소 선택에서 위치는 정말정말 중요하니 생각도 말자.) 그래도 화장실만큼은 꼭 따로 쓰고 싶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숙소로 돌아왔을 때 방문 닫으면 푹신한 침대가 보이는 ‘온전한 내 공간’ 하나쯤은 있었으면 좋겠다-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유럽 여행 예산은 물론 특히나 프랑스 파리 예산을 숙소 쪽에서 세이브 해줄 수 있을 파리 호텔 한 곳을 소개한다. (글/사진: 고구마)
몇 년 전이긴 하지만 예산을 타이트하게 줄여서 가성비 좋은 숙소들을 찾아야 했던 그 시기, 내가 선택한 파리 호텔은 13구에 위치한 ‘이비스 파리’ 호텔이었다. 이비스 호텔 체인이야 사실 어느 나라 어느 도시를 가더라도 가격대비 만족스럽긴 한데 파리에서의 이비스 체인은 처음이었던 지라 약간 고민을 좀 했다.
파리 호텔예약사이트 호텔스닷컴을 살펴보니 실제 머물렀던 투숙객들의 후기 평가는 ‘좋음’ 정도. 아~주 만족스러운 곳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쁜것과는 거리가 먼 괜찮은 점수. 일단 가격을 고려해보니 이 정도면 충분히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격 착한 파리 이비스 호텔 아브뉴 디탈리 지점 위치는 꽤나 괜찮은 편! 특히 파리는 메트로 하나면 자유여행 하기에 충분 또 충분한데, 호텔에서 가장 가까운 역인 Place d’italie 쁠라스 디딸리 역이 오렌지 컬러 5호선 & 민트컬러 6호선 & 핑크 컬러 7호선 이렇게 총 3개의 노선이 지나가는 곳이라 최고였다. 물론 호텔 문을 나서자마자 역 바로 앞은 아니었지만 가까워서 괜찮다.
쁠라스 디딸리 역에서 ‘Avenue d’italie 아브니 디딸리’ 출구로 나와 조금 걷다가 좌측으로 틀어 약간만 이동하면 호텔이 보인다. 구글맵 하나 틀어 놓고 찾아오면 헷갈릴 일도, 길 잃고 헤멜 일도 없을 위치. 호텔 주변으로는 몇개의 레스토랑과 몇개의 카페, 꽃 가게 몇개, 작은 슈퍼 들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파리 숙소를 선택할때 몇 구에 위치해 있냐, 치안은 위험하지 않냐, 질문도 답변도 참 많지만, 사실 어디든 너무 늦게 돌아다니면 위험하기 마련이고, 사람들 없이 외진 곳으로 다니면 그것도 당연히 위험할 수 밖에 없다. 너무 걱정 하지 말고, 전 세계 어디를 가든 늦은 시간 위험한 행동은 하지 말자.)
호텔스닷컴의 호텔 후기에서 가장 칭찬하고 있는 부분은 대중교통 때문인지 역시 위치면이었고, 일부 투숙객들은 호텔 스텝들이 별로 친절하지 않았다는 인상을 받은 것 같아 보인다. 하지만 내 기억으로는 호텔 나올 때, 돌아왔을 때, 늘 인사도 잘 해주고 안부도 물어주고, 뜨거운 물도 주고 전자레인지도 친절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줬다.
전 세계 이비스 호텔 대부분이 그러하듯 객실 참 심플하다. 적당히 푹신한 침구와 옷을 정리할 수 있는 옷걸이와 수납 공간 약간, 그리고 벽에 착(!) 달라 붙어 있는 데스크는 노트북을 올려 두거나 간단한 짐들을 놓기에 좋았다.
객실은 이 정도 가격이라면 둘이서 사용하기에 합리적이지 않은가(!) 싶은 크기였다. 화장실 겸 욕실은 객실에 비하면 오히려 넓게 느껴지는 스타일이었음. 청소상태 괜찮았고 수압도 괜찮았다. 역시 다 같이 사용하는 호스텔 욕실의 번잡함과 비교한다면야,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의 프라이빗한 숙소는 참 괜찮다는 생각!
참고로 파리 역근처 숙소들 중에서도 저렴한 축에 속하는 호텔인지라 호텔 내에는 필요한 것들만 딱 준비되어 있다. 칫솔이나 폼 클렌징, 치약 등은 개별적으로 챙겨야 하고, 샤워기 쪽에는 올인원 샴푸 하나만 준비되어 있으니 린스와 바디 워시 등이 꼭 있어야 한다면 따로 챙길 것을 추천한다. 객실 와이파이 무료, 환기할 수 있는 창문도 있다. 가끔 여행하다보면 너무 저렴한 가격의 숙소들은 창문이 없어 은근히 답답한 느낌이 있었는데,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 (^^)
여하튼 전반적으로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파리 호텔이었다. 저렴하고 착한 가격의 파리 호텔을 찾는다면 꼭 추천해 주고 싶고, 3개 노선이 지나는 메트로 역이 있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 하기에 편리하고 시설도 깔끔해서 만족스러웠다. 아 참, 냉장고는 없으니 그 부분은 감안하자! 파리 이비스 아브뉴 디딸리 지점의 객실 요금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