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여행지로 손꼽히는 바로 그곳!
안녕하세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유럽 자유여행을 다녀왔어요. 그중 인생 여행지로 손에 꼽을 수 있는 스페인 마드리드 근교에 위치한 톨레도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배우 지성, 이보영 씨의 웨딩촬영을 한 곳으로 한국사람들에게 유명해진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스페인 톨레도는 중세시대의 분위기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에요. 1986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하는 그곳!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릴게요. (글, 사진 : 레이나)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스페인 톨레도 가는 법
스페인 자유 여행하는 동안 바르셀로나로 인하고 마드리드로 아웃하며 그동안에 다녀왔는데요. 마드리드 숙소에서 가까운 버스 터미널 중 ALSA버스가 있는 'PLAZA ELIPTICA역'에서 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직행은 50분 정도 완행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참고로 30분 간격으로 배차 운행되지만 버스 티켓은 현장에서 발권 가능하니 넉넉한 시간을 가지고 버스터미널에 도착하는 곳이 좋습니다. 버스 왕복 티켓 가격은 11유로이니 참고해주세요.
버스터미널에서 내리면 톨레도 중앙 광장으로 소코도베르 광장까지 걸어서 올라갈 수 있어요. 대부분 관광객들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눈치껏 따라 올라가는 재미도 있지만 생각보다 오르막길을 꽤 올라가야 해서 어찌 올라가지 한탄을 하며 올라갔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하지만! 중간에 엘리베이터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정말 예쁘다고 생각하며 걸어 올라가다 보니 스페인 톨레도 마을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었어요. 전망대로 보는 마을 전경 또한 너무 아름다웠답니다. 그나저나 스페인 날씨 실화인가? 싶을 정도로 너무 좋더라고요. 구름처럼 맑은 날씨였어요. 여러분들도 스페인 톨레도 도착과 함께 전망대에서 인생 사진 꼭 남겨보세요.!
스페인 톨레도
골목 풍경 및 한 바퀴
저는 개인적으로 스페인 톨레도를 인생 여행지로 꼽고 싶어요. 이유라면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미로의 도시라는 명칭답게 지도 하나 필요 없이 가고 싶은 곳 어디든 갈 수 있거든요. 마주하는 곳 어느 곳이든 새로운 골목을 만날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였답니다. 중간중간 사진도 찍고 기념품 구경하며 스페인 음식과 젤라토를 드셔 보아도 좋을 거 같은 곳이에요.
일부러 찾아가려고 한 것도 아니었지만 골목골목을 누비고 다니다가 만난 톨레도 대성당이에요. 내부 구경을 할 수 없었지만 성당 앞 광장에서는 사람들이 모여 쉬는 공간과 더불어 그 앞에서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들 덕분에 감성적인 공간으로 채워지는 곳이었답니다. 참고로 스페인 톨레도는 옛 수도였기 때문에 근교 소도시치곤 관리도 잘되어있어요.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곳이어서 당일코스로 다녀오기 좋은 곳이랍니다 : )
스페인 톨레도 가장 핫한 장소
파라도르 톨레도 호텔
스페인 톨레도 가면 꼭 가봐야 할 곳이 있는데요. 그곳은 바로 배우 지성 이보영 부부의 웨딩화보 배경지가 되었던 이 호텔 이랍니다. 많은 분들이 신혼여행지로 방문하게 된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1박을 하면 톨레도 시내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아주 멋진 곳이랍니다.
게다가 투숙을 하지 않아도 호텔에서 운영하는 카페를 방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일부러 해 질 녘 시간쯤에 방문을 했어요. 노을 지는 톨레도 전경을 바라보면서 맛있는 상그리아 한 잔 어떠신가요? 풍경도 좋고 낭만적인 장소인 만큼 연인들의 성지이기도 한 곳이니 참고하세요! 반대로 좋은 자리는 금방금방 사람들이 빠지기 때문에 눈치 싸움은 필수였답니다.
스페인 여행을 약 7일 정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많이 남는 곳은 톨레도가 되어버렸는데요. 다시 유럽 스페인을 방문하게 된다면 또 찾아오고 싶은 인생 여행지가 되어버렸답니다. 신혼여행으로도 여자 혼자 유럽여행으로 와도 좋은 스페인 톨레도 여행 어떠신가요? 게다가 멋진 숙소까지 함께 한다면 완벽한 스페인 여행이 될 거 같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