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Sep 06. 2018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떠나기 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할 것들.

언제나 즐거운 해외여행! 해외로 떠나기 전,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이 가장 즐거운 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가고 싶은 곳이나 맛있는 식당을 찾고 사고 싶은 물건들을 정리하기도 하죠.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짐을 잘 싸는 것일 겁니다.


 

해외여행을 곧 떠나신다면 지금 소개해드리는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여행을 준비해보세요! 꼭 챙겨야 할 물건부터 가져가면 좋을 아이템까지 추천해드립니다!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 준비물 5가지!



1. 여권(비자)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여권입니다! 간혹 공항에서 여권을 깜빡하고 두고 오시는 분들이 있어요. 여행을 시작하기도 전에 떠나지도 못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여권은 무조건 1순위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비자가 필요한 여행지의 경우 비자도 꼭 같이 챙겨주세요!     






2. 바우처(항공권/호텔)

여행에서 비행기와 숙소를 빼놓을 수 없죠. 열심히 가격 비교하며 구입한 항공권과 숙소의 바우처도 준비해주세요. 무조건 필요한 서류는 아니지만 일부 항공사 혹은 입국 심사 시 바우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1부씩은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3. 유심 & 포켓와이파이

스마트폰은 현지의 여행 정보부터 길 찾기까지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필수 아이템인데요.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다면 현지 유심이나 포켓와이파이 혹은 로밍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여행지나 사용하는 통신사 등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알맞은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4. 현지 화폐 & 신용카드

현지에서 사용할 현금은 물론 신용카드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현지 화폐로의 환전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 준비하고 신용카드는 가능하다면 여행지에 맞는 카드 브랜드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 중국 – Unionpay, 일본 – JCB  






5. 여행자보험

안전하고 즐거워야 할 여행! 수영장에서 스마트폰을 물에 빠뜨리거나 갑자기 몸이 갑자기 아플 수 있어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여행자보험은 필수 중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은 공항에서도 가입할 수 있지만 미리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더욱 저렴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같이 챙기면 좋을 
추천 아이템 3가지!



1. 카메라

단 하나뿐일 멋진 추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는다면 더욱 좋겠죠. 요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도 정말 좋지만 어두운 실내나 광활한 자연 풍경을 담기에는 다소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비교적 가벼운 카메라 하나만 함께 준비한다면 더욱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2. 보조배터리

앞서 소개한 내용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은 여행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준비물 중 하나인데요. 아침에 숙소에서 나와 늦은 밤까지 여행을 즐기다 보면 휴대폰의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챙겨주시면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보조배터리는 반드시 기내에 가지고 타셔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3. 상비약

기대하던 해외여행을 떠났는데 갑자기 머리가 아프거나 배가 아프다면 정말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죠. 현지에서 바로 약을 구하는 일도 쉽지 않고 설령 구한다고 해도 약이 잘 듣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진통제나 감기약, 소화제 등 기본적인 약들을 미리 준비한다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 미처 챙기지 못했더라도 인천공항(약국,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직접 체크하며 준비하자! 



앞서 설명한 것들 외에도 챙겨야 할 준비물들은 정말 많아요. 그래서 직접 확인하하며 꼼꼼하게 챙길 수 있도록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보시면서 체크하셔도 좋고 프린트해서 보셔도 좋아요.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이 되길 바라며 소개해드린 해외여행 떠나기 전 꼭 챙겨야 할 준비물 리스트! 혹시 아직 숙소가 고민이라면 호텔스닷컴의 특가 호텔을 확인해보세요. 평점도 좋고 위치도 좋은 매력 만점의 숙소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 호텔스닷컴 특가 호텔  ▶︎ 확인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초보 여행자를 위한,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총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