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Nov 23. 2018

일본 시즈오카 여행코스, 가볼만한 곳 추천!

슈젠지 온천부터 맛집과 카페까지

가까워서 언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일본 여행! 뻔한 도쿄나 오사카, 후쿠오카 같은 대도시 말고 조금은 여유로운, 한적한 소도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도심의 북적북적함보다 아름다운 자연과 조용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매력 만점 여행지, 시즈오카를 추천드립니다. 


영상으로 만나는 시즈오카!


시즈오카의 매력, 먼저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일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온천 마을부터 TV 예능프로그램에 나온 오뎅거리까지! 영상에는 소개하지 못한 인생 맛집과 호텔도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니 놓치지 말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일본 시즈오카에서
가볼만한 곳 BEST 7!


일본 폭포 100선에 선정된 이곳!


후지산의 눈이 녹아 흐르는,

시라이토 폭포


시즈오카 시내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이곳! 시라이토 폭포는 여느 다른 곳의 평범한 폭포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후지산의 눈이 녹아 흐르는 물인 복류수로 이루어진 폭포로 수백 개의 물줄기가 장관을 이루죠. 시라이토 폭포와 함께 바로 근처에 있는 '오토도메 폭포'도 함께 보면 좋습니다. 시라이토와는 또 다른 절경을 즐길 수 있어요!


주소 : Kamiide, Fujinomiya, Shizuoka Prefecture 418-0103, Japan
운영 시간 : 09:00 ~ 18:00 





시즈오카에서 즐기는 힐링 여행!


아찔하지만 아름다운 해안 절벽,

조가사키 해안


시즈오카현은 생각보다 상당히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시즈오카현의 여러 지역 중 이즈 지역에는 멋진 자연 명소들이 정말 많습니다. 조가사키 해안은 바닷속으로 흘러든 용암이 침식되어 만들어진 해안 절벽으로 아찔하면서 독특한 경관을 즐길 수 있어요. 또 앞으로 펼쳐지는 탁 트인 태평양 바다는 정말 마음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찔한 다리와 독특한 지형


이곳 근처는 해안을 따라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요. 날씨가 좋다면 여유롭게 산책길을 걸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특히 절벽 사이를 연결하는 아찔한 다리도 꼭 건너보세요!


주소 : Futo, Itō, Shizuoka Prefecture 413-0231, Japan  





만화에서나 보던 독특한 산의 모습


밥그릇을 엎어놓은 듯한,

오무로 산  


조가사키 해안과 가까운 곳에 독특한 모양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오무로 산'이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정말 만화에서나 나오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산의 높이는 580m로 리프트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상 산책로를 한 바퀴 도는 데는 약 30분 정도 걸리며 주변의 경관도 함께 즐겨보세요.



정상도 돌아보고 주변 공원도 즐기자!


오무로 산 위쪽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아래에 위치한 아름다운 공원도 꼭 들러보세요. 무려 9월부터 5월까지 피어있는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Futo, Itō, Shizuoka Prefecture 413-0231, Japan
가격 : 리프트 왕복 - 500엔 (중학생 이상)





'칙칙폭폭'의 바로 그 열차!


일본에서 유일하게 남은 증기기관차,

오이가와 철도


만약 기차 여행을 좋아한다면 시즈오카의 오이가오 철도를 이용해 보세요. 어렸을 때 노래로만 하던 '칙칙폭폭' 기차가 아직도 운행하고 있다는 사실! 일본인들에게도 사랑받는 기차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1~4회 정도만 운행하고 있으니 미리 시간표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예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열차 내부는 역시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낡은 의자와 삐걱거리는 소리 등 편하고 빠른 기차만 타다가 증기기관차를 타니 꽤 불편하기도 하죠. 하지만 여유롭게 바깥 풍경도 즐기고 이야기도 나누며 즐기는 여행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특히 열차에서 즐기는 도시락도 빼놓지 마세요!


주소 : 2 Chome Kanayaazuma, Shimada, Shizuoka Prefecture 428-0013, Japan
운영 시간 : 하루에 1~4회 운영 (시간표 참고)
가격 : 2일권 패스 – 성인 4,400엔 / 어린이 – 2,200엔  





이곳의 명물인 꿈의 현수교!


비현실적인 에메랄드 빛 풍경,

스마타쿄 협곡


스마타쿄 협곡(꿈의 현수교)은 오이가와 철도를 이용해 갈 수 있는 명소입니다. 스마타쿄 협곡에서도 꿈의 현수교라는 곳이 가장 인기가 높은데요! 길이 90m, 높이 8m의 현수교로 에메랄드 빛 호수 위를 건너는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여유롭다면 여유롭게 트래킹 도전!


스마타쿄는 온천 마을로도 유명한 곳이죠. 시간 여유가 있다면 온천도 즐기고 협곡 트래킹도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래킹의 경우 현수교를 건너 크게 돈다면 2시간 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세요. 꿈의 현수교는 일방통행이라 건너면 같은 길로 돌아올 수 없다는 점도 기억하시고요 :-0


주소 : Japan, 〒428-0411 Shizuoka-ken, Haibara-gun, Kawanehon-chō, 川根本町千頭 寸又峡  





슈젠지 온천 마을의 대표 명소, 슈젠지!


1,200년의 역사를 가진,

슈젠지 온천


추운 겨울은 물론 사계절 내내 즐기고 싶은 일본의 온천! 시즈오카에도 유명한 온천 마을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 바로 '슈젠지 온천 마을'입니다. 이즈 지역에 위치하여 시즈오카 시내에서는 거리가 꽤 있지만 그만큼 매력이 넘치는 곳 중 하나죠. 뜨끈한 온천은 물론 맛집과 볼거리도 정말 다양합니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하코유 온천!


아름다운 대나무 숲과 족욕을 즐길 수 있는 돗코노유 온천, 생와사비를 통째로 갈아먹는 소바 맛집까지! 당일코스로도 충분하지만 여유롭게 온천을 즐기며 료칸에서 하루정도 묵는 것도 좋아요. 시즈오카에 간다면 '슈젠지 온천 마을'은 필수 여행 코스입니다!


주소 : Japan, 〒410-2416 Shizuoka Prefecture, Izu, Shuzenji, 964  





독특한 오뎅거리 입구


이시언이 찾은 그곳,

아오바 오뎅거리  


시즈오카라고 하면 또 오뎅도 정말 유명합니다. 특히 인기 예능인 <나 혼자 산다> 이시언 편에 나오면서 한국인들에게 더욱 알려진 곳이기도 하죠. 시즈오카 시내에 위치해있어 하루의 마무리를 이곳에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거리에는 20여 개의 가게가 줄지어 있는데 다들 나름의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곳으로 마음에 드는 곳으로 선택해보세요.



다양한 종류의 어묵과 꼬치들


시즈오카의 오뎅은 우리가 먹는 오뎅과는 많이 다른데요. 특히 육수가 소힘줄과 간장으로 만들어 검은색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마실 수 있는 국물이 아니라는 점! 또 달걀이나 곤약, 무, 돼지고기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 Japan, 〒420-0034 Shizuoka Prefecture, Shizuoka, Aoi Ward, Tokiwacho, 2 Chome−3−8
운영 시간 : 16:30 ~ 01:00 (수요일 휴무, 가게마다 다를 수 있음)
가격 : 오뎅은 100~300엔, 주류는 600~700엔 (가게마다 다를 수 있음)  




시즈오카 맛집 중
반드시 가야 할 인생 맛집!


윤기가 흐르는 신선한 참치!


입에서 살살 녹는 참치 덮밥, 

시미즈코 미나미 


시즈오카의 다양한 맛집 중 강력 추천하고 싶은 곳! 바로 인생 참치덮밥을 맛볼 수 있는 '시미즈코 미나미'입니다. 관광객들보다 오히려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정말 높은 곳이에요.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항상 줄을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덮밥(식사)은 점심에만 판매하니 참고해주세요!



인기 맛집은 웨이팅이 기본!


유명한 맛집인 만큼 웨이팅은 필수입니다. 점심시간이 11시부터인데 그전부터 줄을 서는 진풍경을 볼 수 있어요. 보통 1시간은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오랜 기다림만큼 정말 신선하고 맛있는 참치덮밥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시즈오카에 간다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주소 : 1-41 Morishitacho, Suruga Ward, Shizuoka, Shizuoka Prefecture 422-8061, Japan
운영 시간 : 11:00 ~ 14:00 / 17:30 ~ 21:00 (일요일 휴무)
가격 : 덮밥 종류별로 1,000~2,000엔대  




녹차의 도시 시즈오카,
무려 7가지의 녹차 아이스크림?


시즈오카의 대표 녹차 아이스크림!


녹차를 좋아한다면,

나나야 


시즈오카는 일본 녹차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다양하고 맛있는 녹차 전문점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소개해드리는 곳은 바로 녹차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나나야'입니다. 무려 7가지의 녹차 아이스크림이 있어 취향대로 선택해서 즐길 수 있어요. 



꾸덕꾸덕, 맛있는 녹차 아이스크림!


연한 녹차맛을 좋아한다면 1단계, 진하고 꾸덕꾸덕한 맛을 좋아한다면 7단계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녹차맛 외에도 다른 맛도 즐길 수 있어요! 참고로 가장 진한 7단계 아이스크림이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는 점만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 2 Chome-3-1 Ryōgaechō, Aoi-ku, Shizuoka-shi, Shizuoka-ken 420-0032, Japan
운영 시간 : 11:00 ~19:00 (수요일 휴무)
가격 : 1~6단계는 370엔, 7단계는 580엔 




시즈오카에서 최고의
전경을 자랑하는 호텔!


정말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하는 이곳!


니폰다이라 호텔


시즈오카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숙소가 고민이라면? 시즈오카 최고의 전경을 자랑하는 '니폰다이라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시내와의 접근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일본의 랜드마크인 후지산을 조망할 수 있다는 어마어마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물론 시즈오카 역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침 조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
객실에서 즐기는 뷰도 최고!


객실은 물론 조식 레스토랑에서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 시즈오카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호텔이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조식도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준비되어 있어 대만족! 시내가 위치가 아니다 보니 렌터카로 여행을 다니는 분들에게는 더욱 좋겠네요.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호텔이 너무 좋았습니다. 전망이 너무 좋고 산책하기도 좋았습니다. 아침 뷔페도 다양해서 맛있었습니다"

"너무나 훌륭한 시설과 위치, 직원들 덕분에 편안한 하루를 보내고 왔습니다. 훌륭한 아침식사와 산책로 등 가족여행에서 꼭 필요한 조건들을 갖춘 호텔이었어요. 특히 체크 아웃시간이 12시인 것은 너무나 큰 여유를 주었습니다. 물론 일정상 그 시간까지 머무를 수는 없었지만 호텔측의 배려가 느껴져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시즈오카를 다시가게 된다면 그건 아마 니혼다이라 호텔에 머물기 위해서 일 거에요."



후지산이 보이는 이곳,

'니폰다이라 호텔' 객실 요금은?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일본 대표 휴양지, 미야자키 2박 3일 여행코스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