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3박4일 해외여행지 추천, 홍콩 vs 대만 자유여행

by 호텔스닷컴
mug_obj_144406236314124047.jpg



mug_obj_144406237429835101.jpg


어릴때는 돈이 없어서 못가고, 커서는 시간이 없어서 못간다는 해외여행. 사실 가려고만 하면 못갈 이유는 없다. 저 멀리 유럽이나 미국 까지 갈 시간 여유는 없더라도, 가깝지만 이국적이고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여행지를 선택하면 되니까.


황금 같은 연차 활용할 곳을 찾는 직장인, 열심히 알바해서 모은 돈으로 방학 여행지를 찾고 있는 대학생, 아이들 데리고 가족여행 떠날 수 있는 곳을 찾는 부모님까지~


한번쯤은 고민해 본다는 가까운 해외여행지,

홍콩 vs 대만 !


mug_obj_144406243516844396.jpg



■ 맛있어서 아름다운 ‘홍콩’


홍콩이 아름다운 이유는 비단 ‘100만 불 짜리 야경’ 뿐만이 아니다. 따끈따끈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딤섬, 진한 망고를 느낄 수 있는 허유산, 망고 팬케이크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허니문 디저트, 쫄깃쫄깃 심심할듯 심심하지 않은 탄탄면 등 다양한 먹거리가 기다리고 있는 곳이 홍콩


맛있어서 아름다운 홍콩, 그중에서도 꼭 맛봐야 할 것이 바로 ‘딤섬’ 인데 항상 딤섬을 파는 가게가 있는가 하면 점심 즈음에만 딤섬을 파는 곳도 있으므로 미리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대표적인 홍콩 딤섬 맛집은 미슐랭 원스타 레스토랑으로 자리잡은 ‘팀호완’, 故 장국영이 일주일에 한번은 찾았다는‘예만방’ 등을 꼽을 수 있겠다.


홍콩 필수 디저트 가게인 ‘허유산’에서는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망고 샘플러 메뉴나 망고 젤리 가득 들어있는 A1 메뉴를 추천한다.


테이크아웃해서 즐기기 좋은 디저트로는 홍콩식 에그타르트도 빼놓을 수 없다. 가장 대표적인 에그타르트 맛집은 단연 ‘타이청 베이커리’



* 팀호완 (딤섬 맛집) :

Shop 12A, Honking station

(podium level 1, IFC Mall)

몇개 지점을 가지고 있지만 관광하며 가장 가기 쉬운 곳은 홍콩역 지하에 있는 지점.


* 예만방 (딤섬 맛집) :

G/F, 63 Sing Woo Rd, Happy valley


* 허유산 (디저트 체인) :

102 soy st. / 6 yee wo st. / 12 cameron rd. 등

다양한 곳에 체인을 가지고 있다.


* 타이청 (에그타르트) :

35 Lyndhurst Terrace, Central, HK



■ 샤오롱빠오와 망고빙수의 조합 ‘대만’



‘승객여러분, 이 비행기는 잠시 후 대만 타이페이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뭐 위와 비슷한 멘트가 흘러나오면 항상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그거였다.


‘뭘 먼저 먹지?!’ 도대체 뭘 먹어야 할까 하는 고민이 아니라 뭐부터 먹어야 할까 하는 즐거움을 주는 여행지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그런면에서 대만은 맛있는 해외여행지 중 하나로,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훠거, 달콤하고 시원한 망고빙수 망삥, 육즙 가득 흘러 넘치는 샤오롱빠오, 짭짤하면서도 금방 먹게 되는 닭튀김 지파이, 달콤하고 독특한 땅콩 아이스크림 까지 맛볼 수 있다.



본격 식도락 여행기를 쓸 수 있을 듯한 대만이지만,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대표 음식 두가지는 ‘딘타이펑’ 본점 샤오롱빠오와 야시장이나 융캉제에서 맛보는 망고빙수를 꼽을 수 있겠다.


물론 대만의 맛을 대한민국까지 가져오고 싶다면 가장 좋은 것은 파인애플 케이크 ‘펑리수’. 대만 여행 추억을 나누는데에도 좋고 선물로도 좋다.



* 딘타이펑 (딤섬 외) :

No. 194號, Section 2, Xinyi Road, Da’an District


* 스무시 (망고빙수) :

No. 15, Yongkang St, Da’an District


* 삼형매 (망고빙수) :

23, Hanzhong St, Wanhua District


* 치아더 (펑리수) :

No. 88, Section 5, Nanjing E Rd, Songshan District



■ 대형 복합 쇼핑몰부터

재래 야시장까지, 홍콩 !

mug_obj_144406328464760127.jpg


우리가 흔히 ‘홍콩’ 하면 떠올리는 것들. 백만불짜리 야경, 식도락 여행, 트램, 영화 등. 홍콩을 말할 때 빠지지 않는 주제가 바로 쇼핑이다.


홍콩이 쇼핑으로 유명한 이유는 전 세계의 명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크고작은 쇼핑센터와 럭셔리 몰이 많기 때문인데, 사실 명품 뿐 아니라 개성만점 개인 디자이너들의 부티크 샵도 많고 길거리 야시장과 재래시장에서 즐거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도 바로 홍콩이다.


mug_obj_144406328464760127.jpg


쾌적하고 깔끔한 곳에서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가장 많이 찾는 곳이 ‘하버 시티’. 그리고 야시장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몽콕 야시장 레이디스 마켓’, ‘템플 스트리트’ 등을 찾으면 된다. 복잡한 홍콩을 벗어나 수평선이 펼쳐진 곳, 스탠리 마켓 쪽에는 식료품과 수공예품을 파는 재래시장도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 하버시티 :

3-37 Canton Rd, Tsim Sha Tsui


* 몽콕 야시장 (레이디스마켓) :

Tung Choi St., Mong Kok


*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 :

Temple street., Yau ma tei



■ 크고 작은 야시장을

둘러보는 즐거움, 대만 !

mug_obj_144406344454749924.jpg


밤에 봐야 아름다운 것이 있고, 낮에 잔잔한 햇살과 함께 봐야 아름다운 것이 있다. 대만의 경우 수도 타이페이도 그렇고 근교 여행지인 지우펀의 경우에도 해지고 나서 더욱 빛을 발하는 장소가 많았다.


대만 여행을 더더욱 즐겁게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해지고 나면 만날 수 있는 ‘야시장’ 때문. 야시장 문화가 발달한 대만에는 ‘4대 야시장’이 있는데 타이페이 필수 여행코스 중 하나인 ‘스린야시’를 비롯해 타이페이 라오허제야시, 타이중의 봉갑야시, 까오슝의 육합야시가 그에 속한다.


mug_obj_144406344454749924.jpg


대만 야시장에서는 여러가지 옷부터 약초와 약재, 작은 소품들 뿐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대만 여행을 행복하게 하는 지파이, 망고빙수, 꼬치요리, 과일주스, 쩐쭈나이차, 우육면 등을 가장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곳도 바로 야시장 !


* 스린야시장 :

Shihlin Market, Shilin District


* 라오허제 야시장 :

Section 4, Bade Road, Songshan District



■ 홍콩 근교 여행 :

중국본토 심천 & 아름다운 마카오


mug_obj_14440636591623556.jpg


홍콩에서 근교 여행 즐기기 가장 좋은 대표 여행지는 바로 심천과 마카오. 심천은 홍콩에서 중국 본토를 여행할 수 있는 곳으로 하루 정도를 투자해 알차게 놀 수 있는 곳이다.


심천과 마카오 둘 다 여행해 본 경험으로 심천은 하루 풀 데이 일정이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고, 마카오의 경우 하루보다는 이틀 정도 머무르며 즐겨볼만 한 곳이었다.


홍콩에서 심천으로 가기 위해서는 중국 비자를 꼭 발급받아야 하며, 열차를 타고 종점 lo wu 으로 가면 된다. (비자발급비 168위안) 심천에서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는 민속 테마파크의 일종인 ‘금수중화’


mug_obj_14440636591623556.jpg


마카오 여행의 경우 원래 홍콩 여행과 묶어서 인기 좋은 곳 중 하나이다. <런닝맨> 등 다양한 국내 예능 프로가 촬영되기도 했는데 포르투갈 식민지 당시 문화적 영향이 남아있어 독특한 매캐니즈 푸드나 건축 양식이 개성있다.


카지노를 즐기거나, 쇼핑을 하거나, 혹은 색다른 마카오의 맛집을 둘러보고, 세나도 광장을 거닐며 에그타르트 맛보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 될 듯 ! 홍콩에서 마카오는 보통 터보젯 이라는 스피드 페리를 이용해서 간다. (홍콩 마카오 터보젯 페리 요금은 보통 150~ 홍콩 달러 수준)


* 홍콩-마카오 터보젯 :

http://www.turbojetseaexpress.com.hk/kr/



■ 타이페이 근교 여행 :

예류, 진과스, 지우펀 알찬 코스 !


mug_obj_144406387484784997.jpg


짧은 기간일지라도 대만 수도 타이페이만 여행하고 온다면 조금은 서운할 수도 있다. 대만 여행을 왔다면 보통은 타이페이만 보고 돌아보는 것이 일반적. 하지만 타이페이 근교에는 예류, 진과스, 지우펀, 단수이, 베이터우 온천, 허우퉁 등 다양한 근교 여행지가 많다.


버섯바위로 유명한 예류 지질공원, 천혜의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이 작은 항구도시와 골드러시로 한때 큰 번성을 누렸던 진과스, 드라마 <온에어>와 영화 <비정성시>에 나와 유명해진 지우펀 등은 빠질 수 없는 대만 근교 투어지로 유명하다.


mug_obj_144406387484784997.jpg


위 지역뿐 아니라 고양이 마을로 잘 알려진 허우퉁 등은 크고작은 여행사를 통해 ‘대만 택시 투어’를 신청해 즐겁게 돌아볼 수 있다.


대만 택시투어 가격은 여행코스와 순서, 그리고 소요시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원하는 코스가 있을 경우 미리 문의하면 그에 맞춰주기도 하며,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가 있을 경우 투어 택시 이용을 추천 ! (타이페이 근교 여행 택시 투어의 경우 6시간 정도를 기본으로 볼 때 약 3,000 대만 달러부터 시작)



3박4일 대만여행에 딱 좋은

추천 호텔은 ?

Click!! >> http://kee.tips/r0042





작가소개


mug_obj_144406427439978985.jpg

▶ 고구마의 블로그 : http://blog.naver.com/1silverrain




본 글은 블로거의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호텔스닷컴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