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가까운 해외여행지 추천 : 상하이 여행vs칭다오 여행

by 호텔스닷컴


mug_obj_144406236314124047.jpg



상하이 자유여행 vs 칭다오 자유여행


%BB%F3%C7%CF%C0%CC%C4%AA%B4%D9%BF%C0.jpg?type=w1200


비행시간도 짧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해외여행지, 중국의 두 도시 상하이 vs 칭다오. 상하이 여행과 칭다오 여행 중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어디를 가야 할지 선택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정보!

중국 호텔 가격은 ?

http://kee.tips/r0203


%BB%F3%C7%CF%C0%CC2.jpg?type=w1200


상하이 자유여행


상하이는 예전의 그 암울하고 어둑한 분위기는 찾아볼 수 없는 도시가 되어버렸다. 지금은 예쁜 레스토랑과 브런치 카페가 즐비하고, 홍콩 부럽지 않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부티크 샵과, 와이탄과 푸둥의 전혀 다른 야경을 만나볼 수 있는 역동적인 도시가 되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상해, 티웨이, 이스타 등 다양한 항공사가 인천-상하이 직항 노선을 갖추고 있으며 비행 소요시간도 2시간 남짓.


상하이 자유여행 팁 tip

상하이 택시는 주간 14위안, 야간 18위안으로 기본 요금에 차이가 있으며 거리에 따라 요금이 증가하는 방식이다. 파란색 하이보 택시, 초록 따중 택시, 노랑 챵셩 택시 등을 이용할 것을 추천.

%C4%AA%B4%D9%BF%C05.jpg?type=w1200


칭다오 자유여행


칭다오를 여행한 주변 지인들의 반응은 극명하게 갈린다. 생각보다 훨씬 조용하고 내가 생각하던 중국 안같아서 좋던데? vs 별다른 것 없어 심심하기만 했어 이 두 가지.

개인적으로 내게 칭다오는 뭔가 할것 많고 볼것 많은 도시는 아니었지만, 맛있는 청도 요리를 먹고 칭다오 맥주를 실컷 즐길 수 있었으며 조용한 카페에서 차 한잔 마실 수 있고, 바다와 풍경을 한꺼번에 만끽할 수 있었던 여행지였다. 특히 2박3일 일정으로 정말 짧고 가까운 해외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칭다오는 가장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중 하나!

칭다오 자유여행 팁 tip

칭다오 자유여행을 세우며 꼭 둘러봐야 할 곳을 꼽아본다면 해안지역 쪽 잔차오 (=잔교), 칭다오 중산공원, 소어산 공원, 절강로 천주교당, 칭다오 맥주박물관, 대표 먹자골목인 피차이위엔 정도를 꼽을 수 있겠다.

칭다오 맥주박물관의 경우 입장료는 60위안. 저렴한 티켓은 아니지만 칭다오 맥주 만드는 과정 뿐 아니라 직접 맥주를 시음해 볼 수도 있으니 참고할 것. 이곳에서 판매하는 칭다오 병따개는 마땅히 살 것 없을때 여행 기념품으로도 좋다. (하지만 여기서만 파는건 아니니 무리해서 구입할 필요는 x)


%BB%F3%C7%CF%C0%CC3.jpg?type=w1200

빠지면 섭한 호텔 예약 정보,


상하이 호텔 vs 칭다오 호텔

개인적으로 상하이에서 추천하는 럭셔리 호텔 하나를 꼽으라면 와이탄에 자리잡은 전통 있는 호텔 페어몬트 피스 호텔은 어떨까 싶다. 물론 레 스위트 오리엔트 번드 상하이, 소피텔 상하이, 메리어트 호텔 시티 센터 등의 호텔도 인기있는 상하이 추천 호텔 !

칭다오 호텔의 경우 유명 체인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칭다오 여행을 하기 괜찮은 호텔로는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칭다오 첸양, 이비스 칭다오, 라오주안천 차이나 커뮤니티 아트 앤 컬쳐 호텔, 홀리데이 칭다오 등을 꼽을 수 있다. 최근 머물렀던 라오주안천 호텔의 경우 주변 먹자골목에 맛집이 많아 칭다오 여행 먹방찍기 좋았던 경험이 있다.


* 상하이 호텔 추천 보기

http://kee.tips/r0203
* 칭다오 호텔 추천 보기

http://kee.tips/r0204



%BB%F3%C7%CF%C0%CC4.jpg?type=w1200


상하이, 칭다오 중국여행 추가 tip



- 일반관광비자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4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원본, 여권용 사진1매, 여행일정표 (항공권이나 호텔예약 확인증 등 다 ok), 신분증 사본, 비자신청서 등의 서류가 필요하다.

- 중국 관광비자는 미리 발급받을 수록 저렴하며, 관광 30일, 관광 90일 등 비자종류와 발급기간에 따라 가격차가 꽤 된다.

- 개별 자유여행이라면 일반관광비자를 받고, 2인 이상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별지비자를 발급받는 것이 비자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단, 별지비자는 이용하는 항공편과 출입국 날짜가 모두 동일해야 한다.)


cafeptthumb1.phinf.naver.jpg?type=w740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