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시간도 짧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해외여행지, 중국의 두 도시 상하이 vs 칭다오. 상하이 여행과 칭다오 여행 중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어디를 가야 할지 선택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정보!
중국 호텔 가격은 ?
상하이는 예전의 그 암울하고 어둑한 분위기는 찾아볼 수 없는 도시가 되어버렸다. 지금은 예쁜 레스토랑과 브런치 카페가 즐비하고, 홍콩 부럽지 않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부티크 샵과, 와이탄과 푸둥의 전혀 다른 야경을 만나볼 수 있는 역동적인 도시가 되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상해, 티웨이, 이스타 등 다양한 항공사가 인천-상하이 직항 노선을 갖추고 있으며 비행 소요시간도 2시간 남짓.
상하이 자유여행 팁 tip
상하이 택시는 주간 14위안, 야간 18위안으로 기본 요금에 차이가 있으며 거리에 따라 요금이 증가하는 방식이다. 파란색 하이보 택시, 초록 따중 택시, 노랑 챵셩 택시 등을 이용할 것을 추천.
칭다오를 여행한 주변 지인들의 반응은 극명하게 갈린다. 생각보다 훨씬 조용하고 내가 생각하던 중국 안같아서 좋던데? vs 별다른 것 없어 심심하기만 했어 이 두 가지.
개인적으로 내게 칭다오는 뭔가 할것 많고 볼것 많은 도시는 아니었지만, 맛있는 청도 요리를 먹고 칭다오 맥주를 실컷 즐길 수 있었으며 조용한 카페에서 차 한잔 마실 수 있고, 바다와 풍경을 한꺼번에 만끽할 수 있었던 여행지였다. 특히 2박3일 일정으로 정말 짧고 가까운 해외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칭다오는 가장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중 하나!
칭다오 자유여행 팁 tip
칭다오 자유여행을 세우며 꼭 둘러봐야 할 곳을 꼽아본다면 해안지역 쪽 잔차오 (=잔교), 칭다오 중산공원, 소어산 공원, 절강로 천주교당, 칭다오 맥주박물관, 대표 먹자골목인 피차이위엔 정도를 꼽을 수 있겠다.
칭다오 맥주박물관의 경우 입장료는 60위안. 저렴한 티켓은 아니지만 칭다오 맥주 만드는 과정 뿐 아니라 직접 맥주를 시음해 볼 수도 있으니 참고할 것. 이곳에서 판매하는 칭다오 병따개는 마땅히 살 것 없을때 여행 기념품으로도 좋다. (하지만 여기서만 파는건 아니니 무리해서 구입할 필요는 x)
빠지면 섭한 호텔 예약 정보,
상하이 호텔 vs 칭다오 호텔
개인적으로 상하이에서 추천하는 럭셔리 호텔 하나를 꼽으라면 와이탄에 자리잡은 전통 있는 호텔 페어몬트 피스 호텔은 어떨까 싶다. 물론 레 스위트 오리엔트 번드 상하이, 소피텔 상하이, 메리어트 호텔 시티 센터 등의 호텔도 인기있는 상하이 추천 호텔 !
칭다오 호텔의 경우 유명 체인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칭다오 여행을 하기 괜찮은 호텔로는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칭다오 첸양, 이비스 칭다오, 라오주안천 차이나 커뮤니티 아트 앤 컬쳐 호텔, 홀리데이 칭다오 등을 꼽을 수 있다. 최근 머물렀던 라오주안천 호텔의 경우 주변 먹자골목에 맛집이 많아 칭다오 여행 먹방찍기 좋았던 경험이 있다.
* 상하이 호텔 추천 보기
http://kee.tips/r0203
* 칭다오 호텔 추천 보기
- 일반관광비자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4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원본, 여권용 사진1매, 여행일정표 (항공권이나 호텔예약 확인증 등 다 ok), 신분증 사본, 비자신청서 등의 서류가 필요하다.
- 중국 관광비자는 미리 발급받을 수록 저렴하며, 관광 30일, 관광 90일 등 비자종류와 발급기간에 따라 가격차가 꽤 된다.
- 개별 자유여행이라면 일반관광비자를 받고, 2인 이상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별지비자를 발급받는 것이 비자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단, 별지비자는 이용하는 항공편과 출입국 날짜가 모두 동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