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Dec 31. 2018

부담 없는 1박2일 여행으로 딱, 군산 여행 코스 추천

군산 맛집부터 군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까지!

주말에 잠시 다녀오기 좋은 곳 혹은 부담 없이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갈만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군산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군산은 근대역사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다양한 박물관과 명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맛있는 음식도 빼놓을 수 없죠! 군산 여행에 도움이 될 군산 가볼만한 곳 그리고 맛집과 카페까지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군산 시내 주요 명소 (출처 : 군산문화관광)




군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관광지 편



옛 군산세관


무려 100년 전, 1908년에 건립된 곳으로 당시에는 청사, 망루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본관과 창고만 남아 보존되고 있어요. 국내에서는 서양 고전주의 3대 건축물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역사적인 가치가 높은 건물입니다. 특히 정면에서 바라보는 뷰가 매력적인 곳으로 '군산 여행 인증샷'의 명소로 유명하기도 해요!


운영 시간 : 매일 10:00 ~ 17:00 (1/1은 휴무)






신흥동 일본식 가옥(히로쓰 가옥)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신흥동 일본식 가옥!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인이 지내던 주택으로 해방 후에는 한국 제분이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05년에는 국가 등록 문화재로 지정되었죠. 이 가옥은 2층 목조 건물로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독특한 가옥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토, 일요일에는 내부도 개방하니 맞춰서 가면 더욱 좋겠네요!


운영 시간 : 10:00 ~ 18:00 (17:00에 입장 마감, 월요일 휴관)
내부 개방 : 매주 토, 일 10:00 ~ 12:00, 14:00~16:00 (선착순 현장 신청)






초원사진관


군산이라고 하면 아마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명소가 바로 초원사진관일 겁니다. 조금 오래되긴 했으나 유명한 영화인 '8월의 크리스마스'의 촬영지가 바로 이곳이기 때문이죠. 사진관은 물론 주변까지 영화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분위기를 잘 재현해 두었습니다. 군산에 가신다면 초원사진관에 꼭 들러서 멋진 인증샷을 찍어보세요! 


운영 시간 : 3~10월 - 09:00 ~ 18:00, 11~2월 - 09:00 ~ 17:00 (매주 월요일 휴무)





  

경암동 철길마을


경암동 철길은 일제 강점기인 1944년 신문 재료를 실어 나르기 위해 개설된 곳으로 당시 철도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 살기 시작하면서 이와 같은 마을이 형성되었습니다. 지금도 아직 살고 있는 가구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 빈집이며 1층에는 다양한 상점이 들어서 있어요. 예쁘고 독특한 벽화와 함께 추억의 철길도 걸으며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






은파호수공원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공원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는 이곳! 바로 은파호수공원입니다. 군산 시민들의 휴식처이자 명소로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어요. 날씨가 좋다면 이곳에서 여유롭게 공원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변에 다양한 음식점과 멋진 카페도 있어서 즐기기에 더욱 좋아요! 






근대 역사박물관


군산에서 가장 유명한 박물관 중 하나인 근대역사박물관! 군산에 간다면 이곳을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입니다. 무려 2,500평 규모에 선사시대부터 근대시대까지의 유물과 자료들을 모두 볼 수 있어요.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이라면 교육에도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또 박물관 주변에 미술관, 건축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더욱 좋아요!


운영 시간 : 매일 09:00 ~ 21:00 (입장 마감은 20:30)
가격 : 성인 - 3,000원, 청소년 - 2,000원, 어린이 - 1,000원






테디베어 뮤지엄


군산의 중심에 위치한 테디베어 뮤지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원래 교회 건물로 사용하던 곳을 테디베어 뮤지엄으로 만들었어요. 오래된 교회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20여 개 나라의 현재와 과거 모습 그리고 군산의 다양한 명소들도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 : 매일 10:00 ~ 19:00 (입장 마감은 18:00)
가격 : 성인 - 10,000원, 청소년 - 9,000원, 어린이 - 8,000원





군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맛집 편



이성당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이성당! 군산에 바로 이성당 본점이 있습니다. 지금은 서울에도 만날 수 있지만 역시 본점에서 먹는 빵은 다르겠죠. 주말이나 사람이 많을 때는 바깥을 대기줄로 가득 메운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메뉴는 야채빵과 단팥빵. 바로 옆에 새로 오픈한 분점도 있으니 꼭 들러보시기 바랄게요.


운영 시간 : 매일 08:00 ~ 22:00 (신관은 21:00까지, 매월 1회 휴무)
가격 : 단팥빵 - 1,500원, 고로케 - 1,600원, 크림치즈 - 4,000원






한일옥


수많은 TV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더욱 유명해진 군산의 맛집! 바로 한일옥입니다. 메뉴는 무국과, 콩나물국밥 등 아주 특별한 것은 없지만 그 맛은 정말 누구나 인정할 수밖에 없는 맛이죠. 한우를 사용해 깊은 맛의 국물이 인상적인 이곳, 깔끔하고 정갈한 반찬과 함께 한 그릇 든든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 : 매일 06:00 ~ 20:30
가격 : 무국 - 8,000원, 콩나물국밥 - 6,000원






틈(TEUM)


군산에도 정말 다양하고 많은 카페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독특한 카페를 한 곳 소개해드릴게요. 이름부터 특이한 카페, '틈'입니다. 카페 건물 외관은 마치 버려진 공사장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에요. 내부 인테리어도 매력적인 인테리어와 소품들로 가득합니다. 커피나 디저트의 맛도 훌륭하니 군산에서 괜찮은 카페를 찾는다면 이곳으로 출발-!    


운영 시간 : 매일 10:00 ~ 22:00 (마지막 주 수요일 휴무)
가격 : 아메리카노 - 4,000원, 카페라떼 - 4,500원





깔끔하고 깨끗한 시설,
가성비 좋은 군산 숙소 추천!



에이본 호텔


군산은 당일치기로도 나쁘지 않지만 군산의 매력을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는 여유롭게 1박 2일이나 2박 3일로 오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느 숙소가 좋은지 잘 모르고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에이본 호텔을 아신다면 더 이상 걱정하지 마세요. 에이본 호텔은 투숙객들에게 상당히 뛰어난 평점과 좋은 후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객실은 물론 욕실, 레스토랑까지 모두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 부모님을 동반한 효도여행,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까지! 어떤 스타일이건 이 호텔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곳입니다.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화장실도 객실도 깨끗하고 조식 맛있어요~~~ 가을 호캉스 잘 즐기고 왔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청소하시는분까지 인사해주시고~"

"예상치 못하고 갔는데 가격대비 작살이여쓰.. 어머님 와이프도 조아하고 깔끔..숙소때메 군산에 다시 가고싶음...여름철에 호텔휴가를 자주 갔는데 5성급 가느니 그 돈으로 숙박에 여행까지 군산..여수갔다 후회 ㅠㅠ 군산에 더 있을걸 온가족 후회했음.."


1박 최저가 64,161원부터

'에이본 호텔' 객실 요금은? <클릭>






군산 숙소 또 어디가 좋지?

  


 

매거진의 이전글 바쁜 비즈니스 일정에 적합한 대구 호텔 BEST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