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항공 특가. 이러한 특가 항공권의 착한 가격은 오직 자유여행자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혜죠.주어진 업무만으로도 하루가 벅찬 직장인에게 항공편 및 숙소를 예약하고 여행 일정과 루트를 짜야만 하는 자유여행은 아무래도 멀게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이유로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눈앞에 빤히 보이는 찬스도 놓쳐버린 채 마음 편한 패키지 여행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고요. 하지만 바쁜 직장인에게 자유여행은 무리라는 이러한 편견을 버리고 약간의 시간과 노력을 들여 아래의 방법을 잘만 활용한다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근사한 자유여행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정해둔 여행지가 딱히 없다면?그렇다면 알짜배기 정보만을 쏙쏙 담아놓은 무료 가이드북을 펼쳐 놓고 원하는 여행지를 물색해보세요
투어팁스는 전 세계 20개국에 달하는 나라별 정보를 소개하고 각 도시별 명소와 맛집, 숙박 정보를 담은 PDF파일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데요. 각 도시에 대한 짤막하지만 알찬 소개글을 참고하여 내게 맞는 여행지를 선택하고 무료로 배포하는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PC 및 모바일 기기에 담아 놓고 틈 날 때마다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거든요.
각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간단명료하게 정리해두었기 때문에 여행지의 기후, 지리, 교통 및 주요 볼거리와 먹거리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일정을 짜는 데에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그 외 무료로 여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
1) 호텔스닷컴 카페( http://cafe.naver.com/hotelscomkr )
2) 카페 유랑
3) 겟어바웃 트래블 웹진
여행지와 일정이 정해졌다면, 이제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할 차례입니다. 기왕이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과 여행지에서 머물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좋겠죠?
사전에 각 항공사별 메일링 서비스를 신청해둔 경우라면 특가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알림 메일을 통해 소식을 전달 받을 수 있답니다. 마찬가지로 숙소 역시 전세계 호텔예약사이트 kr.hotels.com 과 같은 글로벌 호텔 예약사이트의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특가 프로모션 정보를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은 기간에 제한이 있다는 점등 단점도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고 예약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구글 알리미 서비스
구글 알리미를 활용해 특정 키워드에 대한 알림 메일을 전달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관심 갖고 있는 리조트 또는 호텔에 대한 최신 뉴스를 얻고자 하는 경우라면 이 방법이 매우 유용하겠죠?
▲ (좌)홍콩 관광청 사이트 / (우) 네이버 매거진
두툼한 책 한 권을 모두 읽는 것은 아무래도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시간도 없고요. 그럴 때 저는 여행정보 사이트를 활용해 기후, 지리, 볼거리 그리고 교통편을 확인하여 간략하게 여행지에 대한 밑그림을 그립니다.
1) 각 나라 관광청
2) 네이버 여행 매거진
꼭 패키지 여행을 선택해야만 현지 가이드의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지 유학생 및 이주민으로 구성된 현지 맞춤 투어를 이용해 더욱 생생하고 깊이 있는 여행이 가능하다는 사실!
▲ 1:1 현지 맞춤 투어(마이리얼트립)
현지 가이드가 내국인이므로 언어가 통하는 것은 물론이오 틀에 박힌 투어 방식이 아닌 1:1 맞춤 투어가 가능하므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무엇보다도 가이드북을 달달 외워가며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현지 맞춤 투어의 가장 큰 장점이겠지요.
여행에서 경험담만큼 유용한 정보가 또 있을까요? 지인 찬스를 노려 나보다 한 발 앞서 그곳으로 여행을 다녀온 지인의 경험담을 모아 모아 활용해보세요.
꼼꼼한 성격의 여행자라면 한 번쯤은 만들어 봤을 법한 구글 내 지도.잘 만들어진 구글 내 지도 하나면, 특별한 준비 없이도 자유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은 두 말하면 잔소리죠.지인 찬스로 잘 만들어진 구글 내 지도 공유 링크를 얻어낼 수만 있다면 여행의 절반은 이미 성공한 셈입니다.
SKT / KT / LG U+ 등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해외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를 활용하면 해외 어디에서든 일일 만원 정도로 자유롭게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인이 함께 공유하는 여행정보 사이트를 활용, 현재 내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명소 및 맛집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지요.
주변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중 제가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은 트립어드바이저. 트립어드바이저의 경우 전 세계인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평점이 높은 경우라면 실패 확률도 매우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 트립어드바이저
요즘은 데이터 사용 요금을 들이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한 오프라인 맵 종류도 다양해졌지만, 밑그림만 달랑 그려 날아온 여행자로서는 여행지에 대한 사전 이해 없이 오프라인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기 어려운 만큼 비용이 들더라도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해 그때그때 원하는 정보를 검색을 통해 얻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행이 여럿이고, 사용할 데이터량이 한정되어 있는 경우라면 통신사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대신 3G 포켓 Wi-Fi를 이용하면 비용을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물론 위의 방법만으론 시간과 노력을 잔뜩 기울여 계획한 여행만큼의 만족도를 얻기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가이드의 뒤꽁무니만 졸졸 따라다닌 패키지 여행보다는 훨씬 더 많은 추억들을 쌓을 수 있다는 것 하나만큼은 분명해 보입니다. 더 오랜 기간 여행을 추억할 수 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겠고요.
▶ 샘쟁이 블로그 : http://hellobeautifuldays.co.kr/
본 글은 블로거의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호텔스닷컴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