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Feb 14. 2019

꼼꼼하게 체크하고 챙기자,
베트남 여행 준비물 리스트!

베트남 여행, 이건 꼭 챙겨가세요!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베트남은 동남아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점점 날이 따뜻해지고 있어, 이제는 어딘가로 떠날 용기를 좀 내볼만한 시절인데요. 저렴한 가격과 맛있는 현지 음식, 이국적인 관광 명소의 매력이 뚜렷한 곳, 베트남! 편안한 여행을 위해 떠나기 전, 꼭 챙겨야 할 필수품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베트남 여행을 간다면,
챙겨가면 좋을 아이템들!



위생 수저나 젓가락

베트남에는 저렴하고 맛있는 노점 식당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생 상태가 썩 좋지 않은 곳도 더러 있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을 포기하고 돌아올 순 없죠. 그럴 때, 미리 수저나 젓가락을 휴대용으로 챙겨가면 조금 안심이 되지 않을까요. 함께 가는 사람의 것까지 하나 더 챙겨 가보세요.





보조 배터리


대부분 초행길이기 때문에 여행지를 검색하거나 SNS에 오늘 잘 나온 사진을 업로드하다 보면 배터리는 어느새 간당간당한 상태가 되곤 하죠. 길을 잃었을 때, 배터리가 없는 것만큼 안타깝고 불안한 상황이 없죠. 안심하며 여행할 수 있도록 보조 배터리를 가져가세요. 





멀티 어댑터


베트남은 우리와 같은 220V를 사용하고 있어서 전압 사용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하지만 노후한 건물에 가면 가끔 여전히 110V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황하지 않고, 배터리 충전이나 전자기기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멀티 어댑터 하나쯤은 챙겨 가보세요. 노트북이나 카메라 등 사용하는 전자기기가 많다면 멀티탭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칼슘 파우더


웬 영양제를 챙겨가나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전적으로 위생을 위해 사용하는 파우더입니다. 칼슘 파우더는 야채나 과일을 세척하는 가루인데요. 베트남의 맛있는 열대과일을 부담 없이 즐기려면 세척할 때, 파우더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의 식기도 한 번 더 닦아주면 좋죠. 





계피 스프레이


베트남은 아열대 지역이기 때문에 해충을 만나는 불편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발이나 옷 등에 계피 스프레이를 한 번씩 뿌리고 외출해보세요. 보통 파스를 뿌릴 때마다 나는 매운 냄새가 없기 때문에 뿌렸을 때, 거부감이 덜합니다. 자기 전에는 침구류에도 한 번씩 뿌려주고요. 



이건 절대로 빼먹지 말자,
여행 필수 아이템!



여권과 E-티켓


아주 당연한 리스트지만, 의외로 여권과 바우처, 티켓을 챙겨가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챙겨야 할 것이 많다 보니 이것저것 가방에 넣다 보면 정작 가장 중요한 필수품을 빠뜨리는 것이죠. 공항으로 가기 전, 한 번 만 더 가방에 여권과 티켓이 안전하게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베트남 화폐


야시장이나 노점이 많기 때문에 현금을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동(VDN) 환전은 현지에서 달러로 환전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데요. 두번 환전하는 것이 귀찮다면 한국에서 아예 베트남 동으로 바꿔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베트남은 지폐를 많이 쓰기 때문에 폴더가 세밀하게 나눠진 파일에 돈을 넣고 다니는 것도 한 가지 팁이에요. 





포켓 와이파이나 유심칩


한국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할 일이 많지만, 여행지에서 막상 인터넷이 되지 않으면 너무 답답할 거예요. 어제 가기로 했던 레스토랑 이름을 다시 검색하거나 한국에서 온 연락에 편하게 응답하려면 포켓 와이파이나 유심칩을 챙겨가세요. 인원수에 따라 적절히 선택해서 챙겨가면 비용도 한결 아낄 수 있습니다. 




베트남 자유여행에 딱 맞는,

지역별로 저렴한 숙소 찾기 <클릭>







베트남,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라면!


매력적인 하롱베이 크루즈 여행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