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축제 가볼만한 곳 BEST 10. 3월 축제 일정.
겨우내 추운 몸을 웅크리고 봄이 오기만을 고대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반가운 봄이 찾아오면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함께 손잡고 슬슬 나들이 떠날 채비 하고 계시죠? 꽃망울이 피어나 온 세상이 화사하게 물드는 3월에는 유난히 반가운 축제 소식이 많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정월대보름을 기념하여 열리는 제주 들불축제는 제주도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데요. 예로부터 가축의 방목을 위해 중산간 초지의 해묵은 풀을 태우고 해충 구제를 위해 들판에 불을 놓던 ‘들불’을 재현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재탄생시켰다고 해요.
들불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도 할 수 있을 ‘오름 불 놓기’ 행사에 참여해 드넓은 오름 너머로 화려하게 타오르는 불꽃을 바라보며 안 좋은 일들은 훌훌 날려 보내고 새해의 소망을 기원해 보세요! 뜨거운 열기와 들불의 장관과 함께 잊지 못할 기억이 될 거예요.
일시 : 2019.03.07~2019.03.10
장소 : 제주 애월 새별오름
매년 3월이 되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섬진강의 매화가 하늘하늘 손짓하는 광양. 유난히 하얀 순백의 꽃잎이 휘날리는 모습에 반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매화는 3월 초순부터 피기 시작해서 3월 중순경이면 절정을 이르는데요. 특히 도사리 마을의 산 중턱에 위치한 ‘청매실 농원’을 찾으면, 매화마을을 수덕하게 덮은 매화꽃의 향연을 마주할 수 있어요.
마을 언덕의 오솔길을 따라 걷다 보면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기운을 만끽하며 봄꽃 놀이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고요. 축제 기간 동안에는 매화 염색, 다도체험, 전통문화 체험, 섬진강 나룻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일시 : 2019.03.08~2019.03.17
장소 : 섬진강 매화마을 일원
상큼한 매력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달콤한 과일 딸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대표적인 봄 과일인데요. 달달한 향내 그윽하게 풍기며 겨우내 식탁을 사로잡는 봄의 여왕 딸기를 마음 놓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논산에서 열린다고 해요!
논산은 50여 년의 긴긴 역사를 지닌 딸기 재배지인데요. 맛과 향기, 당도 모두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딸기의 고장으로 알려져 있어요. 무엇보다 딸기의 계절을 맞아 열리는 축제인 만큼 이곳 논산딸기축제에서는 마음 놓고 딸기를 즐길 수 있어 딸기를 애정 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하는 바입니다.
딸기 수확체험, 딸기 무료 시식행사, 딸기떡 길게 뽑기, 딸기 비빔밥 체험, 딸기 케이크 만들기, 딸기잼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딸기 속에 파묻혀 향기로운 비명을 질러보세요?!
일시 : 2019.03.20~2019.03.24
장소 : 논산천 둔치, 논산문화원 등
매년 3월이 되면 우리나라 남쪽 끝단 진도에서 모세의 기적과도 같이 바다 한가운데가 갈라져 길이 열린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는 진도에서 열리는 진귀한 광경을 함께 즐기는 축제인데요. 약 40여 미터의 폭으로 생기는 2.8km 길이의 바닷길을 함께 걸어볼 수 있어요.
이미 눈치채셨을지도 모르겠지만, 신비의 바닷길이란 조수간만의 차이로 수심이 낮아지면서 바닷길이 수면 위로 드러나며 나타나는 현상이랍니다. 이곳 바닷길이 완전히 드러나는 시간은 약 1시간밖에 안되기 때문에 바다가 열리는 시간 숙지해 찾아가는 센스! 챙겨주세요.
일시 : 2019.03.21~2019.03.24
장소 :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소개에 먹거리 축제가 빠지면 서운하죠! 자고로 인생의 즐거움의 8할은 뭐니 뭐니 해도 맛있는 음식이 아니겠어요? 맛 좋은 먹거리를 위해 어디든 떠날 준비를 마친 분들을 위해 영덕 대게축제를 추천합니다!
대게의 고장 영덕에서 열리는 영덕 대게축제는 우리나라 대표 특산물 중 하나인 영덕 대게의 맛을 한껏 즐겨볼 수 있는 축제인데요. 대게 낚시, 대게 경매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대게를 획득해 행사장에서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어요. 살아있는 대게뿐 아니라 다양하고 맛 좋은 대게요리를 두루 맛볼 수 있으니 대게를 사랑해 마지않는 모든 분들, 망설이지 말고 출 바-알!!
일시 : 2019.03.21~2019.03.24
장소 : 영덕 강구항
서울 모터쇼는 매 홀수년마다 개최되는 국제 모터쇼인데요. 올해는 총 91,141m2 규모의 전시가 열릴 예정이라고 해요. 참가 업체는 아직 미정이지만, 현대, 기아, 쉐보레, 르노, BMW, 벤츠, 닛산, 도요타, 캐딜락, 푸조, 재규어, 랜드로버, 캠시스 등 국내외 굴지의 업체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여 자동차 마니아라면 솔깃할 전시가 될 듯해요.
모터쇼라고 하면 ‘자동차를 전시하는구나.’라고 마냥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전시 현장에서는 자동차 역사 전시, 대학생 자작 자동차 전시 등을 둘러볼 수도 있고, 자율 주행차와 친환경 자동차 시승, 자동차 시뮬레이션,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가족과 함께 주말에 나들이 겸 체험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어요.
일시 : 2019.03.29~2019.04.07
장소 : 일산 킨텍스(KINTEX)
‘대게’하면 빠질 수 없는 또 하나의 대게 도시 삼척에서도 대게 축제가 열립니다! 삼척의 청정 동해바다에서 나는 대게 역시 크고 신선하여 맛이 달고 좋기로 유명한데요. 삼척에서 열리는 축제 현장을 찾아 삼척의 명물 대게를 맛보고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대게 낚시를 통해 대게를 낚는 재미, 맛 좋은 삼척 대게로 만든 대게 요리를 맛보는 재미,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축제를 즐기는 재미! 온갖 재미를 다 가진 축제랍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삼척 대게축제를 찾았다면 삼척의 명물 ‘대게빵’ 꼭 맛보고 오세요 :P
일시 : 2019.03.29~2019.03.31
장소 : 삼척 이사부광장
가평의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해마다 겨울이 되면 오색 빛깔의 조명 옷을 입고 화려한 정원의 밤을 알리는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려요. 수목이 우거진 야외정원의 조경을 그대로 살려 조명을 입힌 덕에 한 폭의 그림 같은 야경이 펼쳐진답니다.
정겨운 숲 속 마을을 테마로 꾸며진 정원은 알록달록 꽃과 나무는 물론 다양한 동물과 식물, 황금마차와 천사, 하트 구조물 등 화려한 볼거리로 가득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야간의 별빛 정원은 3월까지만 열린다고 하니 늦기 전에 방문해보세요.
일시 : 2018.12.05~2019.03.31
장소 :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매서운 추위를 뚫고 봄이 오는 소식을 살랑살랑 가장 먼저 싣고 온다는 봄의 전령사 ‘산수유’. 노란 산수유가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구례의 산수유마을은 봄을 찾아 떠나는 이들의 발길을 붙잡는 대표적인 봄꽃 명소 중 하나인데요.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축제장을 필두로 일대에는 아름다운 산수유가 드리워진 산책로를 걸으며 자연의 경치를 누빌 수 있는 아기자기한 마을들이 곳곳에 숨어있어요.
상위마을과 하위마을, 반곡마을 등 졸졸 흐르는 작은 천을 따라 조용한 골목길을 걷다 보면 산수유의 아름다운 매력에 푹- 빠질 거예요.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구례는 매화축제가 열리는 광양과도 가깝기 때문에, 두 군데를 함께 묶어 봄꽃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추천해요!
일시 : 2019.03.16~2019.03.24
장소 : 구례 산동면
봄꽃의 황제 매화가 아름답게 흐드러진 곳이 양산에도 있다는 사실! 특히 양산의 원동마을 인근에 피어나는 매화는 낙동강변 기찻길을 따라 하얗게 수놓아 색다른 매력으로 장관을 이룬답니다. 기차역 뒤편의 언덕에 올라 눈이 나린 듯 소복이 쌓인 꽃잎을 바라보노라면 나도 모르게 황홀경에 취할지도 몰라요.
매화축제가 열리는 원동마을과 영포마을 일대에서는 원동의 특산물을 취급하는 먹거리 장터와 프리마켓이 열리고 각종 공연과 전시가 끝없이 펼쳐져 축제 내내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고 하니, 꽃구경 후 축제 현장에 들러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도록 해요.
일시 : 2019.03.16~2019.03.17
장소 : 양산 원동마을
2019년에 꼭 가야할 국내 여행지는?
서울 호캉스에 딱 좋은, 홍대 라이즈 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