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추천
들쑥날쑥 오락가락하는 날씨는 다가오는 봄을 시샘하듯 여전히 찬바람 쌩쌩 불어 대지만, 곳곳에 돋아나는 새싹과 향기로운 꽃들은 묵묵히 봄이 오는 소식을 알리고 있어요.
따뜻한 햇살만을 기다리며 슬슬 온몸이 근질근질해질 여행 마니아분들을 위해 오늘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19년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중 가볼만한 곳 6곳을 선정해 소개해보려 해요. 새롭게 찾아온 2019년에는 어떤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2019년에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지역별 대표 여행지 - 수도권>
오래된 폐 고가도로, 복잡한 도심 속 아늑한 시민들의 안식처로 거듭나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 ‘도심 공중정원’이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래되어 철거 직전이었던 서울역 고가도로에 2만 400여 주의 식물들을 심어 마침내 도심 속 푸른 녹지공간이 탄생했어요. 길고 곧게 뻗은 높이 17m의 고가 위에서 짙푸른 나무들 사이를 걸으며 즐기는 이색 공원의 매력. 직접 느껴보고 싶지 않나요?
서울로 7017의 매력은 무엇보다도 서울 도심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인데요. 공원과 이어진 여러 갈래의 길은 남산공원, 퇴계로, 만리동 등 서울 곳곳으로 자연스레 연결되어 서울의 오래된 골목골목을 구경하러 떠나기에도 제격이라는 사실!
종종 공원에서 펼쳐지는 길거리 전시와 공연들을 마주할 수 있어 언제든 산책과 함께 소중한 일상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에요.
2019년에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지역별 대표 여행지 - 충청도>
평화로운 연못가를 거닐며 은은하게 남겨진 백제의 향기를 좇다.
백제는 예로부터 이웃나라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종교, 건축, 예술미를 발달시켜 고유의 문화를 갖춘 나라였는데요. 화려했던 역사만큼이나 수많은 유물을 남긴 덕분에 백제의 옛 수도였던 지역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되어 있어요. 특히 백제 최후의 도읍이었던 사비, 즉 부여의 곳곳에는 정림사지, 부소산성, 나성 등 다양한 유적이 남겨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역사 기행을 떠나기에도 좋아요.
부여의 백제문화 단지는 옛 백제 왕궁을 재현한 곳으로 왕궁과 능사, 생활문화마을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사비성과 백제의 역사를 전시하고 있는 백제문화역사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백제의 찬란했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기 좋은 곳이에요.
부여 시내 인근의 궁남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연못인데요. 서동과 선화공주의 전설이 내려오는 곳이기도 해요. 평온하게 흐르는 연못을 따라 산책을 즐기기 좋아 부여에 방문했다면 꼭 한 번 둘러보길 추천하는 곳이에요. 여름에는 연못을 수놓는 화려한 연꽃의 풍광을 즐기며 사색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넓은 연지를 둘러보며 금강의 지류를 따라 풍요로운 역사를 만끽했던 백제의 찬란한 문화를 한껏 느껴보세요.
2019년에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지역별 대표 여행지 - 강원도>
향긋한 커피 내음과 함께 울려 퍼지는 싸르르 한 파도소리
이제나저제나 머릿속으로 그리기만 해도 한결 상쾌해지는 동해 바다의 청명함. 언제든 떠나고 싶은 짙푸른 바다로 둘러싸여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관광지 강릉. 명불허전 동해의 대표 명소인 경포대와 신선한 해산물로 그득한 주문진, 로맨틱한 연인들의 성지 정동진 등 보면 볼수록 갈 곳 많은 이 도시에서 우리가 꼭 찾아가야 할 곳은 바로 안목해변입니다!
강릉항 인근의 한가로운 해변이었던 안목해변은 유난히 멋스러운 카페가 많아 최근 강릉의 카페거리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은은하게 퍼지는 고소한 원두 내음을 맡으며 창가에 앉아 철썩철썩 차오르는 파도를 바라보노라면, 이처럼 시원하고 가슴이 편안하게 내려앉는 순간도 없답니다.
특히 강릉에는 우리나라 1세대 바리스타인 박이추 커피 명장의 카페와 대형 커피 공장 등 커피 마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명소들이 두루 자리하고 있는데요. 질 좋고 맛 좋은 커피를 마음껏 즐기며 커피로 호사를 누려보고자 하는 생각이 조금이라도 차오른다면 지금 당장 강릉으로 떠나셔도 좋습니다!
2019년에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지역별 대표 여행지 - 경상도>
태백산맥의 자락을 타고 흘러 수려한 산세를 자랑하는 명산
1억 년 전 화산 폭발로 쌓인 거대한 화산재들이 응축되어 만들어진 거대한 주상절리와 가파른 기암절벽들, 그리고 그 사이를 흐르는 맑은 골짜기의 물줄기들은 이내 곧 화려한 폭포의 물줄기가 되어 쏟아져 내리는 절경.
신비로운 자연의 산물인 청송의 주왕산은 일찍이 국립공원으로 관리되어 왔지만 최근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으로 선정되며 그 역사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는데요. 어쩌면 낯선 청송이라는 지역에 자리한 산이지만, 사계절 내내 수려한 경관으로 조선팔경 중 6경으로 꼽힐 정도로 이름을 날려온 명산이기에 주저 없이 추천하는 곳이에요.
산 전체가 협곡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높은 절벽과 계곡이 줄을 이어, 기암절벽과 바위 봉우리들이 자아내는 신비로운 비경을 느껴볼 수 있는 아름다운 바위산이에요. 주왕계곡 코스를 따라 용연 폭포까지는 왕복 3시간, 용추폭포까지는 1시간이면 다녀올 수 있어요.
2019년에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지역별 대표 여행지 - 전라도>
드넓게 펼쳐진 갈대밭과 갯벌이 만들어내는 자연의 하모니
한없이 이어지는 갯벌과 그 위를 수놓듯 펄럭이는 갈대의 향연. 이 아름다운 자연의 순간을 맛보기 위해 꾸준히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 바로 순천의 순천만입니다. 노오랗게 익어가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갈대밭과 그 위를 가로지르는 나무데크 덕분에 갈대에 파묻힌 듯한 풍요로운 기분을 만끽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데요. 따사로운 햇살과 바람을 맞으며 자연과 하나 됨을 느끼기 가장 좋은 관광지가 아닐까 해요.
순천만 자연 생태공원에서는 순천만에 살고 있는 생명체들과 생태 환경 등을 알아볼 수도 있고, 순천만에서 살고 있는 조류를 관찰하고 천체 관측을 해볼 수도 있어요. 때로는 연인과 로맨틱한 데이트를, 혹자는 아이를 데리고 살아있는 교육의 현장으로 함께하면 좋을 곳이에요.
2019년에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지역별 대표 여행지 - 제주도>
푸른 수평선 너머 이글거리며 솟아오르는 신비로운 일출의 장관을 맛보다.
아름답고 수려한 자연경관과 신선한 먹거리, 톡톡 튀는 개성으로 무장한 관광지들로 언제 떠나도 즐거운 제주도 여행 중 만나게 될 수많은 관광지들 중에서 성산 일출봉은 그야말로 제주의 역사와 자연을 가장 깊이 간직한 거대한 자연 유산 중 하나입니다.
해발 180m인 성산 일출봉은 화산 폭발로 생긴 수많은 제주의 분화구 중에서 독특하게도 수중 폭발의 잔해로 생성된 화산체인데요. 기다랗게 꼬리를 내린 듯 바다 한가운데 둥둥 떠있는 특이한 형상은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매력을 뽐내고 있어요.
특히, 성산 일출봉에 올라 바라보는 일출은 제주의 영주 10경 중 으뜸으로 꼽힐 정도로 예부터 절경으로 소문이 나 있는데요. 제주 여행 중 하루쯤은! 아침 일찍 눈 비비고 성산 일출봉에 올라 그 신비로운 일출의 장관을 직접 목도하며 새로운 아침을 맞아보세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예요.
국내 1박2일 여행 떠나보자!
멋진 오션 뷰를 보고 싶다면, 강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