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Aug 02. 2021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힐링 포천 여행!

포천 여행, 포천 여행 코스, 포천 가볼만한곳


자연이 아름다운 것으로 손꼽히는 근교 여행지, 포천에는 다양한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여러 식물원과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계곡, 자연과 어우러진 문화 체험장, 유유히 흐르는 아름다운 강 등 다양한 여행 스팟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포천에서 가볼만한 여행 스팟 10곳을 선정해봤습니다. 즐거운 휴가 계획에 도움이 된다면 좋겠네요!





포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멸종 위기 식물과 자생 식물이 가득한 평강 식물원,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평강 식물원


자생식물과 멸종 위기 식물을 보존하고 연구하는 평강식물원은 꽃 없이도 포자 번식을 하는 양치식물을 종류별로 전시한 고사리원, 흰색 꽃을 피우는 식물만을 모아서 전시한 곳으로 흰 진달래나 흰 용머리 등의 식물을 조성한 화이트 가든, 습 수생 식물을 배치해서 자연습지생태를 재현한 습지원, 인공 정원의 아름다움과 자연이 주는 친근함을 보여주는 연못 정원 등 테마별로 운영하는 다양한 구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책을 하거나 배를 타고 가르기 좋은 산정호수,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산정호수


산정호수는 포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국민관광지인데요. 주변에 있는 명성산이나 망봉산, 망무봉 등 주변의 경관이 어우러져서 굉장히 아름다운 경치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산정호수는 산책하기에 굉장히 좋은 장소로, 호수를 한 바퀴 감싸고 있는 둘레길을 걷다 보면 모든 시름이나 일상의 어지러운 고민들이 떨쳐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아름다운 들꽃이 피어있는 뷰 식물원,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유 식물원


포천 유 식물원은 아름다운 붉은빛의 양귀비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식물원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양귀비 들판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섹션마다 독립된 수목원과 다르게 이 식물원은 농업적 경관 식물원을 지향하고 있어서 계절에 맞게 식물군들이 배열되어 주변의 풍광과 좀 더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고 있습니다. 



 

     

나비가 앉아있는 허브아일랜드의 모습, 사진제공(박은경)-한국관광공사


허브 아일랜드 


이곳은 허브로 가득한 자연의 섬을 모티프로 만든 곳인데요. 유럽의 한 허브 마을을 연상시킬 정도로 이국적인 체험 공간이 곳곳에 있습니다. 허브 꽃 밭 사이사이에는 허브힐링센터, 프랑스풍의 펜션, 파르테논 신전 레스토랑 등이 있어 유럽에 온 듯한 환상이 듭니다. 라벤더나 페퍼민트 밭, 잣나무 숲길을 연결하는 허브 체험 둘레길에서 산책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전통주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산사원,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전통 술박물관 산사원


산사원은 오감을 만족시키는 전통술 박물관으로, 마당에 향긋하게 술이 익어가는 400여 개의 옹기가 놓여 있습니다. 본관에서는 전통술에 대한 전시와 교육, 체험을 진행하는 전통술박물관,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을 개척한 인물인 배상면에 대해 소개하는 우곡 기념관, 술을 음미하고 구입할 수 있는 시음 코너와 판매장 등이 있습니다. 전통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한 번 들러봐도 좋겠네요. 




   

폐채석장으로 만든 복합 문화예술공간, 포천 아트밸리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포천 아트밸리


복합문화예술공간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인적이 드문 폐채석장으로 방치되었던 곳이지만 지금은 사람들의 인기를 받는 체험장으로 바뀌었습니다. 채석장을 업사이클링해서 포천시에서 관광지로 개발한 곳인데 산 아래에 있다 보니 풍경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모노레일을 타면서 편하게 오르락내리락하며 경관을 감상하거나 천문과학관에서 별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보기에도 좋습니다.




   

현무암이 가득한 계곡, 교동 가마소, 사진제공(한반도 관광센터 비켄)-한국관광공사


교동 가마소

 

교동 가마소는 한탄강의 건지천 하류에 형성된 현무암 계곡입니다. 가마소 내에는 작은 폭포가 있는 폭포소, 용이 놀았던 소라고 불렀던 용소, 궁예가 옥가마를 타고 와서 목욕을 했다고 하는 옥가마소 등의 소들이 있다고 해요. 포천시가 선정한 한탄강 8경의 한 곳으로, 구불구불하게 깎인 현무암 위로 계곡이 흐르고 있어 굉장히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절벽에서 오묘한 분위기가 흐르는 비둘기낭 폭포,  사진제공(한반도 관광센터 비켄)-한국관광공사


비둘기낭 폭포


주변의 지형이 비둘기 둥지처럼 움푹 들어간 주머니 모양을 하고 있어 비둘기낭 폭포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예전부터 양비둘기가 폭포 주변의 동굴에 서식하고 있어서 이렇게 부른다는 설도 있습니다. 현재, 천연기념물 제537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주상절리와 판상절리 등의 다양한 지질 구조와 한탄강에 흐르는 용암의 단위를 관찰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자연의 연구대상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숲이 우거진 구라이골,  사진제공(한반도 관광센터 비켄)-한국관광공사


구라이골 캠핑장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기 위해 포천에 왔다면, 글램핑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포천의 구라이골 캠핑장은 한탄강의 맑고 시원한 계곡, 빼어난 자연경관을 그대로 간직한 휴식공간인데요. 다목적 광장, 저류 연못, 생태습지, 둘레길 등의 최고의 시설을 최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연 속에서 힐링하면서 하루를 보내기에 무엇보다 좋은 캠핑장입니다.




   

절벽과 협곡이 가득한 아름다운 한탄강,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한탄강

 

철원과 연철을 거쳐 전곡에서 임진강과 합류하는 한탄강의 한탄은 큰 여울을 뜻하는 말입니다. 곳곳에 수직으로 된 절벽과 협곡이 가득한 절경으로 유명한 강인 한탄강은 우리나라 어느 강보다도 풍광이 수려한 것으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이 부근에는 고석정이라는 작은 바위섬이 있는데요. 소나무를 머리에 이고 강 가운데 우뚝 서있어서 한탄강 내에서도 굉장히 경치가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경관을 누리기 좋은 포천 리조트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의 외관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포천 산정호수와 한가원, 평강 식물원 등이 근거리에 있어 도보로 갈 수 있는 이 리조트는 210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체크아웃은 오전 11시부터 시작되고 있습니다. 공용 구역과 내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 시설 내에서 셀프 주차가 가능합니다. 


  

레드 포인트 침구가 돋보이는 침실
캐주얼하지만 잘 정돈된 거실의 모습

      


매일 별도의 요금으로 뷔페식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리조트 내에는 3개의 레스토랑과 커피숍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용 시간에 제한을 두고 있지만 룸서비스도 시킬 수 있으며 바비큐 그릴에서 즐거운 식사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케이드/게임룸과 당구대가 있으며 객실 내에는 냉장고와 스토브, 조리도구가 있는 주방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피로를 풀기에 좋은 사우나 공간


실제 투숙객 후기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 편하게 쉬기에 좋았습니다. 산정호수도 가깝고 주변에 먹을 곳도 있어서 따로 차타고 나가지 않아도 되어 좋았습니다.”

“최근에 리모델링 해서 그런지 깨끗하고 좋았네요.”

“사람이 많지 않은 평일이라 전망 좋은 곳에서 묵었습니다. 온천의 수질이 아주 훌륭하고 직원들이 대부분 친절함. 객실 시설들은 연식이 있어 낡았으나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어 산정호수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위치에 있어서 편리함.”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 이 숙소, 예약하러 가기! <클릭!>


         


   


서울 근교 여행은 여기도 추천!


평택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색다른 서울 근교 여행

당일 여행 갈만한 곳, 아름다운 경기도 여행지 10!


    

매거진의 이전글 8월 여행지 추천3, 8월 여행하기 좋은 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