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Feb 22. 2019

자연과 함께 하는,
안면도 가볼만한 곳 추천 10

국내 여행지 추천, 안면도 1박 2일 여행 코스,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충남 태안에 위치한 안면도는 한국에서 6번째로 큰 섬입니다. 총 59개의 섬으로 이루어졌는데, 6개만 유인도에 해당하고 나머지는 모두 미지의 섬인 무인도라고 해요. 한문적인 의미를 살펴보면, ‘편하게 잘 잔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정도로 많은 관광객들이 안면도의 넓은 바다와 휴양림을 보며 휴식을 즐기고 간다고 하네요. 



사실 안면도는 화려하거나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는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만큼 조용하게 사색에 잠기기 좋은 분위기와 매력을 가진 지역인데요. 무엇보다 계획을 타이트하게 짜서 움직이는 것보다는 느지막이 일어나서 식사를 하고 천천히 시간을 보내는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그럼, 안면도의 명소들을 먼저 둘러볼까요.




천천히 걷고 느끼는,
안면도 여행지 베스트 10!



1.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송이라 불리는 한국의 토종 붉은 소나무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라는 휴양림입니다. 이곳의 기개만큼이나 곧게 자라난 소나무를 경복궁을 지을 때, 사용했다고도 하네요. 소나무 이외에 서어나무나 층층나무, 먹넌출 등 안면도 고유의 수종이 있다고 합니다. 산림전시관, 산림수목원, 숲 속 교실 등에서 다양한 나무를 보며 시원한 공기를 마시거나 체험 학습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
문의: 041-674-5019
이용 요금: 1,000원





2. 팜카밀레


100여 종의 허브와 500여 종의 야생화, 습지 식물 150여 종의 관목을 심고 보존하는 허브농원입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나 먹거리가 있는데, 모두 이 농원에서 자라나는 것으로 만든 것이라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캐모마일, 민트, 버베나로 차를 만들고 라벤더로 화장수를 추출하거나 비누도 만든다고 하네요. 공방에서 허브 식초를 만들거나 레스토랑에서 허브 요리를 만드는 체험도 운영 중입니다. 


주소: 충남 태안군 남면 우운길 56-19
문의: 041-675-3636
이용 요금: 상시 변동





3. 꽃지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은 안면도에서 많은 해수욕장 중, 가장 큰 면적을 자랑합니다. 그로 인해 자연히 백사장도 아주 넓은 데다가 근처의 울창한 소나무 숲 덕분에 경관과 공기도 훌륭합니다. 수심이 완만하고 수질이 깨끗해서 휴가철이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죠. 사람들이 찾는 때보다 조금 더 일찍 떠나보면 어떨까요.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4. 백사장항


1.2km 길이의 백사장 때문에 이름을 알린 곳입니다. 새하얗고 고운 모래가 끝없이 펼쳐지는 풍경 때문에 사진작가들의 작품에도 종종 등장하는 곳이죠. 모래가 단단해서 휴가철에 오토캠핑족들이 텐트를 세우기에도 무리가 없다고 해요. 봄부터 늦가을까지 고깃배가 자주 드나드는 어항이라고 하니, 해산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이곳에서 한적하게 회 한 접시를 즐겨봐도 좋겠습니다.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5. 안면암


3층으로 설계된 안면암은 고즈넉한 산사 체험을 할 수 있는 사찰입니다. 템플 스테이도 운영하고 있어, 조용한 휴식이 필요하다면 참고해봐도 좋겠습니다. 안면암 앞에서 여우섬까지 연결된 부표 때문에, 이 사찰에 왔다가 바다 위를 건너갈 수가 있습니다. 바다 위에서 바라보는 안면암의 풍경은 더욱 아름답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세요.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여수해길 198-160





6. 리솜오션캐슬


수영이나 사우나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곳에 들러보세요. 지하 420m의 암반에서 끓어오르는 유황 해수탕이 있는 사우나, 노천 선셋스파, 바다 뷰가 한눈에 담기는 실내 스파풀 등에서 시간을 보내며 굳어버린 몸의 긴장을 풀고 마음도 상쾌해질 테니까요. 마사지를 좋아한다면, 테라피 센터의 아로마 바디마사지를 이용해 보세요.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204
문의: 041-671-7000
이용 요금: 성인 사우나 9,000원


* 리솜오션캐슬 근처 숙소 찾기! <클릭>





7. 안면도 수산시장


싱싱한 안면도 해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수산 시장이 어떨까요. 노량진 수산시장처럼, 횟감을 구입하거나 탕으로 즉석에서 조리해서 먹을 수도 있고 젓갈이나 반찬류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시장 지하에 별도 주차장이 있어서 차량을 가지고 움직이는 사람도 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견과 함께 동반해서 이용할 수 있는 식당도 있으니, 강아지와 함께 여행 중이라면 안심하세요.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장터로 104
문의: 041-673-0136





8. 오션 레포츠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에 위치한 오션 레포츠는 ATV, 서바이벌, 갯벌, 좌대낚시체험을 할 수 있는 레저 전문 업체입니다. 요즘 낚시 관련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많이 생겨 낚시에 대한 관심도가 더 높아졌는데요. 안면도 가두리 양식장에서 계절별로 풍부한 어종을 낚을 수 있는 좌대낚시체험은 내가 잡은 물고기로 직접 구이, 회, 매운탕을 해 먹을 수 있어 단체로 여행을 갔을 때, 즐기기에 좋습니다.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중장리 175-194
문의: 010-9217-0885





9.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국내 최대 규모의 진품 공룡 전시 박물관으로, 미국에서 발견한 수우와세아 골격이나 티타노사우루스의 알, 스피노 사우루스 골격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공룡뿐만 아니라 지질시대 별 화석이나 광물, 원석 300여 종도 함께 보면서 자연사를 둘러볼 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 관심사가 아니었더라도 최대 규모에서 지질사와 관련한 진품을 볼 수 있는 기회이니 한 번쯤 가보면 좋겠네요. 


주소: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
문의: 041-674-5660
이용 요금: 성인 10,000원





10. 안면도 미로 공원

연꽃으로 유명한 지포 저수지와 인접한 곳입니다. 바람아래관광농원 안에 있는 이 미로공원은 선상낚시체험이나 동물농장 체험, 놀이터 시설이 있어 가족과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농원 내의 카페에서 브런치나 티타임을 가지면서 잠시 쉬었다 가도 좋겠네요. 


주소: 충남 태안군 고남면 대야로 13-6




여유로운 1박 2일 여행,

'안면도 인기 숙소' 바로가기! <클릭>







가족끼리 가기 좋은
안면도 리조트 추천!



모켄 리조트


아름다운 밤하늘의 별과 낙조를 볼 수 있는 안면도의 모켄하우스는 가족이나 친구들, 연인 등 단체로 방문해서 묵기 좋은 리조트입니다. 공간이 층계와 다리로 연결된 이 리조트는 2012년 대한민국 건축문화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탈 정도의 유니크한 설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내는 욕실과 침실, 거실이 하나로 연결되는 실용적인 구조로 제작됐는데요. 리조트 자체가 서해안의 낙조를 감상하기 좋은 최적의 위치에 지어졌다는 점 또한 매력적입니다. 프라이빗한 풀빌라의 높은 천장과 객실내에 전망이 탁 트인 실내 수영장을 보면 바로 안면도로 달려가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네요.




실제 투숙객 후기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방음이 잘 되어서 좋았고, 방도 따뜻했어요. 그릴 세트로 고기를 구워먹을 수도 있는데, 굉장히 편리했죠.”

“수영장이 워낙 좋아서 여름에 가족끼리 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세 가족이 이용하기에 아주 넓고 편리했어요. 온수 추가 비용이 있지만, 겨울에는 추가해서 따뜻하게 이용하는 편이 좋아요.”




1박 최저가 108,821원부터

‘모켄 리조트’ 요금은?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신비로운 여행지, 춘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