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로 떠나는 춘천 여행 코스.
춘천은 안개가 자주 끼는 도시입니다. 묘하게 피어오른 안개 때문에 더 신비스러운 이미지가 나는 곳이기도 하죠. 그리고 또 한 편으로는 가벼운 마음으로 둘러보거나 친구나 가족과 함께 다 같이 액티비티를 즐기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기에 부담 없는 지역이기도 해요. 가볍게 다녀올 국내 여행지를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오늘은 춘천 여행지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춘천은 눈이 오면 펼쳐지는 설경이 아름다운 데다가 시즌별 축제도 많이 있어, 추운 겨울에도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누구에게나 날이 풀리기 시작하는 지금 같은 시점에서 무리 없이 둘러보기에 아주 좋은 여행지입니다. 그럼, 곧 여행을 떠난다는 설렘을 장착하고 추천 여행지를 한 번 만나보시죠.
여긴 꼭 들르자,
춘천 가볼만한 곳 10!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을 타이틀로 만든 테마 수목원. 무려 5만 평 규모로 계곡 사이사이마다 식물원이 자리하고 있어요. 만평초류와 단풍나무류, 붓꽃류, 블루베리 등 약 300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한 곳입니다. 드라이 가든과 웨딩 가든, 로도덴드론 가든 등 총 24개의 분원으로 나뉘어 있는데, 각각 다른 콘셉트의 정원을 좋은 공기 맡으며 걷는 기분이 꽤나 상쾌합니다.
주소: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제이드가든 수목원
문의: 033-260-8300
이용 요금: 성인 8,500원
한국의 스위스라 불리는 해피 초원목장에 오면, 목공 체험이나 동물과 함께 하는 체험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요. 좀 더 친화적인 분위기의 동물원 같기도 한데요. 소, 양, 염소, 미니 돼지, 토끼, 강아지 등 다양한 동물이 있고, 먹이는 매표소나 케이지 옆에 비치되어 있어 동물의 반응에 따라 줄 수 있어요. 양떼들이 놀고 있는 동산을 올라가면 주변 경관이 한눈에 담겨서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주소: 강원 춘천시 사북면 춘화로 330-48
문의: 033-244-2122
이용 요금: 5,000원
소양호 한 편으로 자리하는 오봉산 기슭의 청평사는 소양댐에서 배로 15분 거리에 있는 섬 속의 절입니다. 청평사는 가족들이 방문하기 좋은 산행지로도 손꼽히는 곳인데요. 청평사 위쪽으로는 오봉산이, 아래로는 소양호가 펼쳐져 있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마음을 다독이기에도 좋습니다.
주소: 강원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길 810 청평사
문의: 033-244-1095
이용 요금: 1,300원
174m의 투명 유리로 된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입니다. 소양강 처녀상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슬아슬하게 걷다가 물에 빠지는 건 아닐까 걱정할 수 있지만,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 깔아서 안심해도 된다고 하네요. 스카이워크 끝의 원형광장은 저녁에 가면 더욱 좋습니다. 일몰 후, 오색 조명등이 켜져 새로운 분위기의 경치를 볼 수 있으니까요.
주소: 강원 춘천시 영서로 2663 소양강 스카이워크
문의: 033-240-1695
이용 요금: 2,000원
춘천은 강이 유독 많아 호반의 도시로 불립니다. 그 강과 강 사이를 연결하는 다리 또한 정말 많은데요. 특히 소양 2교는 아치형으로 건설했으며, 형형색색의 조명을 설치해서 밤에 보는 야경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겨울을 제외한 시기에는 춘천시민들이 한적하게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되기도 한다네요.
주소: 강원 춘천시 우두동
물레길은 물 위를 여행하는 길이라는 의미에서 지은 이름인데요. 국내에서 최초로 나무 카누를 만들고 운행을 시작한 곳이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한국의 강과 호수 속에서 낭만과 여유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이기도 해요. 카누를 타거나 제작 체험, 나눔 장터, 환경 캠페인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 길 113-1
문의: 033-242-8463
문인 김유정의 문학 세계관과 삶에 대해 둘러볼 수 있는 작은 마을입니다. 1908년 김유정이 태어난 생가를 고증해두었고, 그의 생애와 작품을 정리해둔 기념 전시관이 함께 있습니다. <동백꽃>의 아름다운 문장과 노란 동백꽃을 공예 작품으로 접목시켜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한지 공예 체험방이나 한복 체험방, 도자기 체험방 등이 있어 좀 더 흥미로운 관람이 가능합니다.
주소: 강원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430-14
문의: 033-261-4650
이용 요금: 2,000원
의암호 수변에 있는 춘천 아트센터는 본래 춘천시 어린이회관과 강원체육회관을 리모델링한 곳이라고 해요. 공연장이나 라이브 스튜디오, 갤러리, 카페 등을 갖춘 복합 문화공간이며, 숙박을 할 수 있는 시설도 함께 운영 중입니다. 의암호의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댄싱 카페인’이나 강원도 청정 농장에서 키운 닭고기를 요리하는 레스토랑 ‘세인트 콕스’에서 잠시 쉬었다 가도 좋겠네요.
주소: 강원 춘천시 스포츠타운 길 399번 길 25 어린이회관
문의: 033-818-3200
국내 유일의 애니메이션 전문 공간으로, 애니메이션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보관해서 전시하는 곳이에요. 애니메이션의 기원부터 종류와 제작 기법까지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애니메이션 덕후라면 꼭 한 번 가봐야 하는 곳이죠. 애니메이션에 직접 더빙을 해보거나 인형 애니메이션 촬영을 하는 체험도 가능하니, 눈여겨보세요.
주소: 강원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춘천 애니메이션
문의: 033-245-6470
이용 요금: 7,000원부터
서울 사람들이 한강고수부지를 영혼의 안식처로 생각한다면, 춘천 시민들은 공지천 유원지에 자주 간다고 합니다. 주변에 분수대나 보트장, 조각 공원 등이 함께 하고 있고, 호수에서 날이 따뜻하면 보트를 탈 수도 있어요. 공지천교에서 한적하게 휴식을 즐기다가 근처 시립도서관에 들러도 좋아요.
주소: 강원 춘천시 근화동 690-1
문의: 033-250-3089
1박 2일 춘천 여행에 딱!
아담하고 깔끔한
춘천 호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heyy에서 운영하는 이 호텔은 잔잔한 공지천과 맞닿아 한적한 감성이 묻어나는 호텔입니다. 투숙객의 취향에 맞는 룸을 제공하고 있어서, 까다롭게 따져보고 숙소를 정하는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어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깔끔하면서 적재적소에 유용한 소품이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과 미끄럼틀이 있는 키즈앤슬라이드룸, 키니버니포니의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으로 구성한 스테이 비비드룸, 야마하 스피커가 장착된 사운드앤시어터룸 등에서 투숙 가능합니다. 춘천에 간다면, 헤이춘천에서 취향에 맞는 룸을 골라 묵어 보세요. :)
“모던하면서 깔끔한 객실이 가족이 묵기에 제격입니다. 어매니티나 객실 구비 용품도 훌륭하고 침구류도 푹신했어요.”
“깨끗하고 세련된 호텔이었어요. 주변 시설이 많지 않지만 기본 요금 정도로 이동이 가능해서 문제가 없습니다. 조식도 맛있었고요.”
“방도 깨끗하고 시설도 괜찮은데 가격은 굉장히 싼 편이라 정말 편히 갔다왔어요. 걸어서 15분이면 남춘천역도 있고요.”
1박 최저가 95,455원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