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r 05. 2019

따스한 봄에 떠나기 좋은,
3월 국내 여행지 추천 5

3월국내여행지베스트10, 3월여행지추천

언제 가도 좋은 여행이지만, 유독 떠나기 좋은 계절이 있다면 봄이 아닐까요. 봄은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아직 늦지 않은 시기이고, 옷차림도 가벼운 데다가 날씨가 풀리면서 의욕이 돋는 계절입니다. 게다가 활짝 피어오른 꽃을 보러 가기에도 아주 좋은 시절이죠.


주말이 되면 평일 내내 지쳐있던 몸을 쉬게 해주는 것도 좋지만, 이번만큼은 마음먹고 움직여보세요. 이 시기가 아니면 보지 못할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테니까요. 따스한 3월에 떠나면 좋을 국내 여행지 5곳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함께 확인해볼까요?




알싸한 매화의 향기



광양, 매화 마을


하얀 매화꽃이 바람에 흩날리는 장면을 본 적 있나요. 광양 매화 마을에 가면 마치 눈보라처럼 쏟아지는 꽃눈을 맞을 수 있습니다. 매화 등산로 체험이나 재첩 잡기 체험 등 자연친화적인 체험도 진행 중입니다. 인근 지역은 자전거 국토종주길이라 차량에 자전거를 싣고 가서 라이딩을 즐기기에도 좋아요. 끝없이 이어지는 매화나무를 바라보며 돌에 적힌 매화 관련 시를 보는 것도 묘미입니다. 


주소: 전남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 매화로 1563-1
문의: 061-772-9494


* 광양 저렴한 숙소 찾기! <클릭>




가장 먼저 만나는 봄



구례, 산수유 마을


봄의 정취를 한 껏 느낄 수 있는 구례 산수유 마을로 떠나보세요. 따뜻한 봄 날씨를 느끼면서 노랗게 피어오른 산수유를 바라보는 호사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 마을에서는 신청을 통해 다랭이 논을 중심으로 피어난 산수유 옛길을 걷거나 밀랍 꿀초를 만들어 볼 수도 있고, 지리산 도보 여행을 떠날 수도 있어요. 그야말로 아름다운 봄의 기운에 흠뻑 젖을 수 있는 여행이 될 거예요. 


주소: 전남 구례군 산동면 위안 월계길 6-12
문의: 061-783-9114





지리산 자락에서 하는 휴식

더케이 지리산 가족호텔


지리산온천지구에 위치한 호텔로, 가족 단위 고객들이 편하게 쉬다 갈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134실의 콘도형 객실과 로비 라운지도 이용할 수 있어요. 한식과 조식 뷔페를 판매하는 카페테리아나 지리산 온천수 탕이 있는 온천 사우나도 갖추고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사전 예약을 통해 가족과 함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야외 바베큐장과 오락실, 산책로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가까운 곳에 산수유 축제장이 있습니다. 가성비가 나쁘지 않았어요. 호텔 뒷편의 과수원에서 열매를 구경하기에 좋고, 화엄사나 성삼재와 가깝습니다.”

“숙소 안에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고, 건물 뒷편의 정원에서 오디 나무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온돌방으로 꾸며져 있어서 편했어요. 산수유가 피어나면 인근의 산동 마을과 산수유 마을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1박 최저가 161,000원부터 

‘더케이 지리산 가족호텔’ 가격 보기! <클릭>





초원에서 하는 낙농 체험



당진, 아그로랜드 


낙농체험목장, 아그로랜드에 가면 영화 속에서나 보던 푸른 초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목가적인 풍경을 보며 체험실에서 우유를 짜거나 소에게 사료를 먹이고, 신선한 우유로 아이스크림이나 빙수를 만드는 체험도 마련되어 있어요. 소뿐만 아니라 마차를 타거나 새 모이를 주고, 트랙터를 타보는 과정도 있어서 농가에서 하는 다양한 과정을 조금이나마 경험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하네요. 


주소: 충남 당진시 면천면 면천로 1092-135 태신목장
문의: 041-356-3154


* 당진 근처 후기 좋은 숙소 찾기! <클릭>




한국 버전 알프스 산맥


출처 : 청양문화관광


청양, 칠갑산


칠갑산은 상쾌한 공기와 탁 트인 산맥 때문에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곳입니다. 칠갑산 도립공원 서쪽 청정 지역에 있는 자연휴양림은 운치 있는 소나무 숲이 잔뜩 우거져 있고 산 정상에 도달하는 등산로 근처에 있어요. 날이 따뜻해지면서 캠핑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칠갑산 휴양림의 통나무집이나 한옥, 원두막 등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휴일이 될 것 같습니다. 졸졸 흐르는 맑은 시냇물과 계곡, 도시에서 만나기 힘든 공기를 만나는 것만으로도 즐거우니까요. 


주소: 충남 청양군 대치면 광대리 산73
문의: 041-940-2428


* 청양 근처 가성비 좋은 숙소는 어디? <클릭>




“신비롭고 울창한 숲의 섬”



여수, 오동도


오동도는 동백나무를 비롯해 참식나무, 후박나무, 팽나무 등 무려 193여 종의 희귀 수목이 우거진 섬입니다. 봄부터 감성돔이 많이 잡히는 시기이기도 해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낚시를 하러 수많은 낚시광들도 몰려온다고 하네요. 겨울부터 봄까지 만개하는 동백꽃을 바라보는 일도 즐겁습니다. 동백열차를 타고 나무가 우거진 곳을 지나치는 경험도 놓치지 마세요.


주소: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 1-11
문의: 061-659-1819





높은 가성비의 여수 호텔

호텔 더원 여수


여수 시내 관광을 즐기기에 딱 좋은 곳에 위치한 호텔로, 저렴한 가격에 깔끔하고 세련된 객실의 인테리어가 장점인 곳입니다. 기본적인 어매니티는 모두 비치되어 있으며, 욕실에는 월풀까지 있어 몸의 피로를 녹이기에도 안성맞춤이죠! 객실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아름다운 여수의 바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성비 좋은 여수 호텔을 찾는다면 이곳을 선택해보세요.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방도좋고 서비스도 위치도 좋고 다 만족!! 여수가면 이 호텔 다시 이용할듯 ”

“일반호텔에 비해 룸이 매우 널직하고 신축호텔이라 모든 것이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비치된 비품이나 설비도 좋았는데 특히 다른 특급호텔에서 볼 수 없는 의류관리기와 월풀욕조가 있어서 마치 고급 리조트에 온듯했습니다. 침구류도 청결하고 직원들도 친절했습니다. 5층에서 보는 여수 앞바다도 좋았습니다. 단 한가지 흠이 있다면 호텔이 대로변에 있어서 자동차 소음이 간간히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보면 가격대비 매우 만족스럽고 훌륭했습니다.”

“여러 군데 출장을 다녔지만 여기만큼 청결하고 만족스런 숙소를 만나기 어려운데 이 가격에 참 괜찮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주변 환경은 조금 불편한 위치였지만 앞으로 다시 여수를 방문할 기회가 생긴다면 또 이 곳에 묵을 생각입니다.”


1박 최저가 81,722원부터

‘호텔 더원 여수’ 객실 요금 보기! <클릭>





3월에 가보기 좋은 여행지들을 모아 소개해드렸습니다. 활동적인 액티비티를 선호하신다면 산으로 캠핑을, 은둔형 여행을 좋아하신다면 바다와 섬으로, 꽃을 보고 싶다면 매화 마을이나 산수유 마을로 떠날 계획을 세워보세요. 더욱 특별한 휴일을 위해, 다음에도 좋은 여행지들을 모아 돌아올게요. 






할인 코드로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서울 호캉스 떠나보자, 핫한 홍대로!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의 힐링을 위한, 담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