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r 07. 2019

태국 방콕 3월, 4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여행 떠나기 전 알아야 할 날씨 정보들

방콕의 3월, 4월은 여행객이 매우 많은 기간입니다. 연중 더운 나라라 늘 가도 좋지만, 특히 4월 송크란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나라의 여행객들이 정말 많으니 참고하세요. 여행 가기 좋은 3, 4월의 방콕의 날씨는 어떤지, 어떤 옷차림으로 가면 좋은 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콕의 3월, 4월은
얼마나 더울까요?


출처 : Weather Spark


방콕은 평균 기온이 22도에서 35도 정도로 연중 매우 더운 나라입니다. 가끔 18도 이하로 떨어지거나 37도 이상으로 올라가기도 하지만, 특별한 날을 빼면 위 온도 내에 머물러 있습니다. 3, 4월의 방콕은 평균적으로 33도에서 35도까지로 연중 가장 더운 기간입니다. 날씨가 더운 만큼 이 기간의 방콕의 사람들은 대부분 민소매 상의에 짧은 바지를 입고 다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방콕의 하루 중에
언제가 가장 더울까요?


출처 : Weather Spark


방콕은 하루 종일 따뜻한 기온을 유지하다가 정오를 기점으로 오후 3시 정도까지가 가장 덥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때문에 여행을 아침 일찍 시작하고, 더운 오후에는 실내 위주로 일정을 짠 후에 저녁 늦게까지 일정이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운 낮 시간은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몰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온은 매우 덥지만, 실내의 냉방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실내용 얇은 가디건이나 외투를 꼭 준비하세요!



 

3월 4월, 방콕!
비가 많이 오나요?


출처 : Weather Spark


3월의 8% 정도로 매우 낮은 수치로 시작되어 3월 말 17%, 4월 말 34%로 4월에 들어서면서 강수확률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월은 비교적 비가 많이 오지 않고, 4월 말로 갈수록 비가 올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방콕의 4월 중순 송크란 축제가 있어서 비가 오는 것조차도 즐기는 분위기입니다. 송크란 축제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여벌의 옷은 필수! 옷이 물에 젖는 것을 싫어하지 않은 마음을 가지셔야 합니다. 

출처 : Weather Spark


위의 강수확률과도 비례하게 강우량의 수치도 4월 말로 갈수록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월 16mm로 시작하여, 3월 말에는 36mm, 4월 말에는 88mm로 비가 다소 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콕의 비는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이 내리는 게 특징으로 해양 스포츠나 레저는 즐기는 것이 아니라 여행을 하시는 거라면, 우산을 꼭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프탑 바가 있는
방콕의 럭셔리 호텔!


방콕에서도 핫한 이곳! (출처 : 반얀트리 방콕)


반얀트리 방콕


반얀트리는 세계적인 체인으로 럭셔리함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반얀트리 방콕입니다. 반얀트리 방콕은 총 32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호텔 내부에 6개의 레스토랑, 3개의 라운지,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 클럽 등 다양한 내부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콕 도심에 위치하고 있어 방콕을 관광하기에 아주 좋고, 도심 속에서도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얀트리 방콕에는 방콕에서도 멋진 뷰로 유명한 레스토랑 ‘버티고’와 라운지 ‘문바’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투숙객들은 물론이고 멋진 뷰를 보기 위해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고층빌딩이 밀집되어 있는 방콕의 도심에서 멋진 스카이 라인을 보면서 식사와 칵테일 한잔을 하는 것도 방콕을 즐기는 방법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반얀트리 방콕은 특유의 앤티크 한 분위기와, 내부 인테리어에서 방콕의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습니다. 럭셔리 호텔답게 매우 편안한 분위기로 여행의 피로를 한 번에 풀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다만 호텔 규모에 비해서 수영장이 다소 작은 부분은 참고하세요! 




[ 실제 투숙객 이용후기 ]

" 친절하고 매우 좋습니다. 새벽에 체크인 해도 꽃 팔지와 웰컴 드링크를 챙겨줘서 감동이었습니다. 수영장 물이 조금 차가운 편입니다. "

" 두 번째 방문인데 특유의 앤티크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고, 직원들 또한 매우 친절하였습니다. 그리고 룸 컨디션 또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

" 오랜만에 결혼기념일로 방문 했는데, 청결도 및 객실서비스 하나하나 챙겨주는 센스가 굿입니다. 좋은 층으로 배정된 탓에 더 없이 기뻐했던 와이프 모습이 눈에 선하네요!  커플로 오기에 최고로 만족해도 무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


1박 최저가 184,429원부터

'반얀트리 방콕' 예약하러 가기! <클릭>


 




방콕에 간다면 꼭 가야 할 맛집과 카페들!


호텔 수영장이 중요하다면, 이곳은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베트남 다낭 3월, 4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