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지 추천, 베트남 날씨
베트남은 중국과 경계선이 있는 북쪽부터 남쪽 끝까지 1,000km가 넘는 매우 긴 나라입니다. 우리나라도 지역에 따라 계절이 오는 시기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베트남은 이 보다 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지형도 높은 산부터 열대 해변까지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지역을 방문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지역별로 방문하기 좋은 계절이 다릅니다.
여행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이 바로 언제 여행 가는 게 날씨가 좋을까?입니다. 특히 해외여행이라면 여러 번 방문할 수 있는 것도 아닌데, 최상의 날씨일 때 가고 싶은 마음을 누구나 같지 않을까요? 오늘은 바로 베트남을 여행하기에 딱 좋은 계절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베트남의 북부 지역
(하노이, 하롱베이 등)
베트남의 북부 지역은 발달된 구 시가지를 많이 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길거리의 상점에서는 테이블에서 현지 음식을 먹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고, 다른 지역보다 오토바이들이 더 많기도 해서 거리 자체가 매우 분주한 곳입니다.
하노이, 하롱베이 등 베트남 북부를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4월에서 6월인 봄, 그리고 10월에서 11월인 가을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비교적 너무 덥지 않은 따뜻한 기온과 비가 많이 오지 않는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기간입니다. 하지만 베트남이라는 나라는 대체적으로 습하고, 비가 많이 오는 곳이라 이 기간에도 비가 올 가능성이 있다는 점은 참고하세요!
직접 다녀온 하롱베이 크루즈 여행 후기!
두 번째, 베트남 중부 지역
(다낭, 호이안 등)
베트남 중부 지역에는 우리나라에 휴양지로 잘 알려진 다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낭을 포함하여 해변에 있는 리조트들이 많이 있고,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된 호이안의 구 시가지가 유명합니다.
베트남의 중부는 2월부터 6월까지 건기가 지속되어 보통 4월쯤 여행하기가 최고의 날씨가 이어집니다. 이 기간에는 습도가 매우 낮고 기온이 따뜻한 편입니다. 6월에서 8월 사이에는 최고 기온이 38도에 육박하는 여름이라고 하니, 더운 여름이 싫다면 그 기간은 무조건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행 스타일에 따라 더운 것보다는 비가 좋다고 하시면, 11월부터 1월까지 방문을 하시면 좋습니다. 이 기간에는 베트남에서 가장 추운 기간으로 기온이 19도에서 24도 정도로 덥지 않은 날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만 11월은 베트남에서 가장 비가 많이 오는 기간인 점은 참고하세요!
여유로운 휴양을 원한다면, 추천하는 리조트 3곳!
세 번째, 베트남 남부 지역
(호치민 시티 등)
어떤 사람들은 호치민을 베트남의 수도로 알고 있기도 하지만. 베트남의 수도는 하노이입니다. 호치민은 베트남 남부의 최대 도시로 수도로 착각될 정도로 번화한 도시입니다. 그만큼 보고 듣고 먹고 즐길 거리가 많은 도시로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베트남 남부는 중부나 북부에 비해 건조하거나 화창한 날씨인 기간이 많지 않습니다. 일 년 내내 비가 내리지 않는 날이 거의 없을 정도로 강수 확률이 높기 때문에 비에 대한 대비를 언제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12월에서 3월 사이의 기온이 그나마 조금 낮은 편으로 뜨거운 여름이 싫다면 이 기간에 여행을 하시는 것이 좋고, 비가 오는 것이 싫다면 남부는 최대한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호치민 자유여행이 처음이라면, 참고하자!
베트남에서 누리는 럭셔리,
무이네로 떠나보자!
[ 호텔스닷컴 평점 - 9.0/10 ]
베트남 남부의 판 티에트 해변에 자리한 아난타라 무이 네 리조트는 리조트 전용 해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9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조트 내부에 2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고, 야외 수영장, 전용 해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럭셔리한 리조트입니다.
럭셔리한 리조트답게 시설이나 서비스, 룸 컨디션 등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고, 일반 고층빌딩 형태의 호텔과 다르게 프라이빗한 독립 객실의 형태로 운영되는 리조트다 보니,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은 커플이나 가족 여행객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전용 해변을 사용하는 것도 위와 같은 이유에서 매우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 내부에는 베트남의 스페셜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L’Anmien과 그릴 요리 전문점인 Thung 2개의 레스토랑이 있고, 야외 수영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Flow bar와 라운지가 있습니다. 이런 호텔 시설 외에도 호텔 주변에 와인 캐슬, 모래 조각공원, 함 티엔 시장 등 둘러볼 곳들이 많아서 럭셔리한 호텔과 주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실제 투숙객 이용후기 ]
' 한국인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이유가 있는 호텔입니다! 조식, 수영장, 룸 컨디션, 손님 응대, 프라이빗 비치 모든게 무이네에서 최고입니다 방음이 잘 안되는것과 모기가 많은 것만 미리 감수한다면 단연 최고입니다!! '
' 보케거리와 조금 거리가 있지만 그래서 좋았습니다. 시끄럽지 않고 조용했거든요. 리조트 앞에 물건 살수있는 상점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리조트내 시설과 직원들의 친절도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매일 밤 다과, 베트남 동화 인쇄물과 함께 good night이라는 문구를 적어서 주는데, 굉장히 감동받았습니다. 다음에 무이네에 가게된다면 또 방문하고 싶은 리조트입니다. '
' 객실도 깨끗하고 도착해서 월컴티랑 객실엔 다과를 주셔서 기분도 좋고요 직원이 객실 내부도 상세히 설명해줘서 너무 좋아욧!! '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양지로!
베트남 어디로 갈지, 아직 고민이라면?
베트남 여행,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