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1박2일 여행코스, 가평 숙박, 가평 펜션
가평은 시설이 좋은 펜션만 가득한 것뿐만 아니라 즐길 수 있는 경치와 문화 요소가 풍부한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잣나무 숲이나 수목원의 빛 축제, 이국적인 프랑스 마을 등을 둘러보기 위해 떠나는 사람들도 많은 편인데요. 잔잔한 분위기이지만 중독성이 깊은 곳이라 ‘잠수 타기 좋은 여행지_가평’이라는 애플리케이션도 나왔을 정도입니다.
지하철이나 기차를 타면 수도권에서 금방 도착하는 데다가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면 남이섬으로 가는 길도 멀지 않아서 가평 여행은 접근성도 좋은 편이죠. 누구에게나 알려진 여행지이지만 그렇다고 사람이 붐비는 곳은 또 아니라서 더욱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가까운 주말,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을 위해 가평의 여행지를 모아봤습니다.
휴식하기 좋은 여행지,
가평 가볼만한 곳 추천 10!
이 수목원은 1993년에 처음 문을 열고 약 20여 년간의 역사를 가진 곳인데요. 원래 염소를 키우던 돌밭이었는데, 돌을 골라내고 정원의 토대를 만들어 지금의 모습을 갖췄다고 하네요. 아침 광장, 고향집 정원, 야생화 정원 등 10개의 주제 정원을 조성했고 우리 전통 고유의 아름다움인 곡선과 여백, 비대칭의 균형미를 갖추고 있어요.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문의: 1544-6703
자라섬은 생긴 모양이 자라의 모양이고, 비가 오면 물이 불어 약간 잠기었다가 다시 나타난다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약 4km에 달하는 수변 산책로와 갖가지 야생화, 체육 시설, 자연수목 휴양림 등이 있어서 천천히 거닐며 휴식하기 좋은 곳입니다. 매년 재즈 페스티벌과 송어 축제가 열리는 섬이기도 해요.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문의: 031-8078-8028
청평호는 호반을 도는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가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한 호수입니다. 가평의 8경으로 꼽힌 곳이기도 하죠. 호수에서 보터보트와 수상스키를 비롯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고 유람선도 운행합니다. 근처에서 경치를 즐기며 묵을 수 있는 산장 단지도 있어 종종 1박 2일 낚시 휴양을 오거나 가족 여행을 오는 관광객들도 많다고 하네요.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회곡리
가평읍 승안리에서 용추계곡 방향으로 2km 정도 올라가는 길목에 있는 폭포입니다.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기암괴석 사이를 지나 떨어지는 수량이 많은 데다가 폭포의 속도가 굉장히 빠른 편이라 보고 있으면 시원한 기분이 든다고 하네요. 폭포 옆의 장엄하게 늘어선 소나무 대열을 보는 즐거움 또한 큰 곳입니다.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문의: 031-582-0088
전 세계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뜻깊은 의미를 가진 책 <어린 왕자>를 모티프로 삼은 마을입니다. 프랑스의 작은 마을에 방문한 것처럼 길가에서 유럽 빈티지 아이템이 놓인 플리마켓이나 마리오네트 공연, 오르골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생텍쥐베리의 일생과 작품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기념관이나 유럽 도자기 명가인 마이센과 드레스덴에서 만든 도자기가 전시된 박물관을 둘러보는 것도 의미 있겠죠.
주소: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문의: 031-584-8200
한 때 화가를 지망했던 한 건축가가 학창 시절 함께 그림을 그린 친구의 그림 한 점부터 20여 년간 모아 온 미술품을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세운 미술관입니다. 설계부터 시공까지 총 10여 년의 세월 동안 공을 들였다고 하네요. 연 10회 이상의 전시를 기획하고 있고, 실내악이나 재즈 공연도 펼치고 있습니다.
주소: 경기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 1549
문의: 031-584-4722
경기도 내에서 화악산 다음으로 높은 명지산은 수림이 울창하지만 수도권에서 가까운 편이라 등산객들이 당일 산행지로 삼는 곳이라고 합니다. 조망이 좋아서 정상에서는 국망봉, 광덕산, 화악산 등의 높은 봉우리들이 시야에 들어온다고 해요. 봄에는 진달래가 가득 피어나고 여름에는 계곡에서 시간을 보내기에 탁월하고, 겨울에는 설산의 풍경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니 산을 좋아한다면 한 번 가보세요.
주소: 경기 가평군 북면
문의: 031-582-0103
이화원은 1년 내내 아름다운 꽃과 그 틈을 날아다니는 나비를 볼 수 있는 식물원입니다. 규모가 꽤 큰 식물원으로, 총 9개의 숲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전남 고흥의 유자가 자라는 유자 숲, 살구와 비슷한 남부지방의 과수인 비파 숲, 대나무 숲, 나비 교육관, 나비 생태관, 커피 숲, 올리브 숲, 느티나무 숲과 숲을 콘셉트로 한 카페 나인을 모두 둘러보려면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세요.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4
문의: 031-581-0228
이 계곡은 너무 추운 겨울만 아니라면 어느 때라도 즐겁게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청우산과 청량한 조종천을 품고 있어 높이 자란 나무의 풍경과 아름다운 물을 함께 눈에 담기 충분한 계곡이죠. 계곡을 보다가 완만한 지대의 아담한 녹수봉을 오를 수도 있어서 가벼운 휴가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항사리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별을 관측하기에 좋은 천문대입니다. 가평 북면 명지산 산자락에 있어 공기도 좋고, 가평에서 유일하게 별을 정밀 관측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야외에서 북극성과 계절의 주요 별자리를 찾아보는 당일 프로그램과 자유 관측이 포함된 1박 2일 프로그램, 야광 별자리판을 만들거나 태양 흑점을 관찰하는 과정이 포함된 2박 3일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주소: 경기 가평군 북면 백둔로 342번 길 115-33
강변의 경치가 아름다운 리조트
지난 2017년 4월에 오픈한 이 리조트는 남이섬 선착장과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어느 객실을 배정받아도 남이섬과 북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100여 개 객실의 독채형 빌라로 이뤄져 있으며, 야간에 유람선을 타고 남이섬으로 들어가면, 이 리조트의 전구들이 불을 밝혀서 아름다운 장관이 연출된다고 하네요.
리조트 내의 카페테리아는 보통의 카페테리아보다 훨씬 다양한 음식을 준비해두고 있어요. 조식 뷔페와 한식 뷔페, 바비큐 식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주말마다 열리는 소규모 야외 공연을 관람하는 것도 예상 밖의 즐거움이라고 하네요. 로비의 무료 신문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고, 어린이 수영장과 테라스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한 곳입니다.
[ 실제 투숙객 후기 ]
“수려한 자연환경과 주변 남이섬 먹거리가 가까이 있어서 머리 식히기 좋은 리조트였습니다.”
“욕조가 거실에 있어서 추울까봐 걱정했는데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 난방도 잘돼서 춥지 않았어요.”
“와이프가 상당히 만족했어요. 객실 컨디션, 주변 환경, 직원들의 친절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노트북을 안가져가서 빔 프로젝트를 사용해 보지 못한 것이 아쉬울 뿐이네요.”
최저가 예약은 지금!
가평 숙소는 여기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