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Apr 10. 2019

꼼꼼히 알아보자,
에어 서울 수화물 규정 총정리

기내 휴대 수화물과 초과 수화물, 수화물 보상까지!


저비용항공사(LCC) 중 지난해, 인천공항 환승객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항공사인 에어 서울은 일본 노선 13개를 갖춘 것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파격적인 특가 상품 이벤트도 종종 진행하고 있어 발 빠른 검색에 능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오늘은 호텔스닷컴과 함께 에어 서울의 기내 수화물과 초과 수화물, 수화물 보상에 관한 규정을 알아보아요!




에어 서울의 수화물 규정을 살펴봅시다!





1. 기내 휴대 수화물


에어 서울의 기내 휴대 수화물은 1개만 무료 반입이 가능하며, 크기는 115cm 미만, 무게는 10kg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 기내용 수화물 가방 1개 (A: 55cm, B: 40cm, C: 20cm)
손님이 직접 기내에 휴대하여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이 동반됩니다. 
* 기내 휴대 수화물 1개 외 추가 반입 가능 수하물
- 소형 서류가방, 핸드북, 노트북, 도서류, 작은 크기의 면세품
- 비행 중 사용하는 유아용 음식물
- 몸이 불편한 손님이 소지한 지팡이나 목발
- 시각 장애인 안내견
- 일자형으로 접히는 소형 유모차






2. 위탁 수화물 규정


위탁 수화물 1개의 크기가 203cm(A+B+C/삼변의 합), 15kg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소아의 경우, 위탁 수화물과 휴대용 유모차 무게의 합이 15kg 미만 시 추가 가능해요.


* 무료 수하물 허용량 합산 안내
2인 이상의 여객이 동일 항공편으로 동일 목적지나 도중 체류지로 여행하며 동시 수속하면 개인의 무료 수하물 허용량의 합계를 단체 여객 전원에 대한 허용량으로 취급할 수 있습니다. 

- 미주 외 구간: 동일 단체 10명이 함께 수속할 경우, 1인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이 1pc이므로 전체 10 pcs 무 료 위탁 가능

- 미주 구간: 동일 단체 10명이 함께 수속할 경우, 1인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이 2pc이므로 전체 20 pcs의 무 료 위탁 가능


*우선 수하물 서비스를 신청하면 목적지 공항에서 수하물을 빠르게 수취할 수 있으니 좀 더 빨리 수하물을 찾고 싶다면 이용해 보세요. 






3. 초과 수하물 요금 


간혹 현지에서 짐이 늘어나거나 동행자의 짐까지 맡게 되어 수하물이 초과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아래의 요건을 한 번 참고해보세요.




3-1. 개수 초과 요금



3-2. 무게 초과 요금







4. 수하물 분실 및 수하물 보상


갑자기 분실한 수하물을 찾으려면 머리가 빙빙 돌 지도 모르겠습니다. 에어 서울을 이용한다면, 가기 전 혹시 모를 만약의 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수하물 분실과 보상에 대해 살펴보세요. 




4- 1. 수하물 분실


분실한 물품을 항공사에서 습득하게 된다면 서둘러 찾아가세요! 30일 이후부터는 규정에 따라 폐기 처리됩니다. 기내에서 분실한 물품 이외에 공항에서 분실한 물품은 출/도착지 유실물 관련 기관에 문의해야 합니다. 


- 인천공항 유실물 센터: 032-741-3110, 3114
- 에어서울 수하물 문의처: icnkk1007@flyairseoul.com
- 인천공항 경찰대: 032-740-0112
- 인천공항 세관: 032-722-4422



4-2. 수하물 보상 책임


손상된 수하물을 받거나, 캐리어 안의 내용품이 분실된 경우에도 빨리 움직여야 합니다. 수하물을 인도받은 날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수하물이 지연 또는 분실되었다면 항공사에 서면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 에어서울 수하물 문의처: icnkk1007@flyairseoul.com



* 에어서울 홈페이지에 '기내 물품 분실 신고 접수 양식'과 '수하물 파손 접수 양식' 파일이 업로드되어 있으니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 에어서울 홈페이지 '수하물' 관련: https://flyairseoul.com/CW/ko/destinations.do#







5. 부가 서비스 구매


에어서울은 항공료가 저렴한 만큼, 기타 서비스에 대해서는 추가 구매를 신청받고 있습니다. 필요한 서비스를 살펴보고, 항공권과 함께 구매해보세요. 




5-1. 사전 좌석 구매


공항에 늦게 가거나 일찍 서둘러 갔어도 원치 않는 좌석에 앉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함께 가는 친구와 옆자리에 앉을 수 없어 아쉬운 순간도 있죠. 조금 먼저, 좌석을 사전 구매해보세요. 선호하는 좌석을 미리 선택하고 항공권과 함께 구매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존 좌석
Priority Tag 증정+민트존 카운터 이용(인천공항)+수하물 무게 5kg 추가(특가 운임은 불가)

* 민트 존 좌석
Priority Tag 증정+민트존 카운터 이용(인천공항)+수하물 무게 5kg 추가(특가 운임은 불가)



- 좌석 구분 및 등급



- 사전 좌석 구매 가격




5-2. 옆 좌석 구매


가끔 비행기 안에서 내 옆에 누군가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본 적 있나요? 편안한 비행을 위해 에어서울은 2018년 2월 12일부터 1인당 최대 2 좌석(본인 좌석과 연결된 좌석) 구매할 수 있어요. 여독으로 지쳤을 때 돌아오는 순간만이라도 한결 편안한 비행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 자세한 이용규정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6. 에어서울 취항지 공항 정보


점차 많은 노선을 취항하고 있는 에어서울은 각종 프로모션도 자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어서울을 타고 어디로 떠날 수 있을지 확인해볼까요?








(출처: https://flyairseoul.com/)


지금까지 에어서울의 수하물에 관련된 규정과 초과 수하물 가격, 부가 서비스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가정에서도 캐리어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작은 저울이 많이 나오고 있으니 불안하다면 미리 체크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즐거운 여행의 시작과 끝, 불편함 없는 비행시간을 보내기 위해 좀 더 빠르고 상세하게 알아보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죠? 그럼 모두 함께 즐거운 여행되시기를 바라요. :) 




호텔 예약은 호텔스닷컴

전 세계 특가 호텔 보기!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완벽한! 여행용 캐리어 잘 고르는 방법 10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