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l 02. 2019

남해 가볼 만한곳 베스트 10,
보물 같은 남해 여행

남해 여행, 남해 여행지, 남해 여행지 추천, 남해 가볼 만한 곳


눈이 시리도록 파란 바닷물과 작고 커다란 수많은 섬들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곳, 바로 남해입니다. 바다와 육지가 연결된 다도해의 특별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여행자들을 사로잡는 곳이죠. 이번 여름 남해로 여행을 떠나신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10곳의 보물 같은 여행지, 추천해드릴게요. 




남해 가볼 만한 곳
남해 여행지 BEST 10


(출처: 남해문화관광)


01. 남해대교


파란 바다와 대비되는 붉은색이 인상적인 남해대교는 길이 660m, 너비 12m, 높이 52m의 아름다운 다리로, 내륙과 남해도를 잇는 연육교입니다. 남해대교가 가로지르고 있는 노량해협은 조선시대의 임진왜란 마지막 전투가 벌어진 역사적인 곳으로 현재는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개통된 지 약 40여 년이 흐르도록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일컬어지고 있는 이 대교의 아래로 지나가는 유람선은 인기 관광 코스이기도 해요.


       


 

 

(출처: 남해문화관광)


02. 남해 충렬사


남해 충렬사는 이순신 장군의 사당으로 임진왜란의 마지막 전투인 노량해전에서 순국한 이순신 장군의 시신을 처음 매장했던 장소입니다. 현재는 가묘와 넋을 기리며 충심을 본받고자 세워진 사당이 세워져 있는데 사당 안에는 이순신 장군의 영정과 위패가 모셔져 있다고 합니다.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노량해협의 풍경을 바라볼 때 가슴 깊이 밀려오는 감동도 큰 장소이기 때문에 남해를 여행할 때 한 번쯤은 들러보아야 할 곳입니다. 


 


 


(출처: 남해문화관광) (참고: darangyi.go2vil.org/)


03. 가천 다랭이 마을


척박한 땅을 개간하여 한층 한층 계단식으로 조성된 논과 아름다운 바다의 풍경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가천 다랭이 마을입니다. 남해 사람들의 강인한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다랭이 마을은 해풍에 의한 작물의 병해충 발생이 별로 없어 친환경 농업으로 유명한 곳으로 산책하기에도 참 좋은 마을인데요. 약 4시간 정도 소요되는 바래길 트레킹 코스가 있어 바닷길을 따라 트레킹이 가능하며 특히 산책 중에 암수바위와 몽돌 해변을 꼭 들러보시는 것, 잊지 마세요. 





 

(출처: 남해문화관광)


04. 남해 독일 마을


남해 독일 마을은 1960년대, 조국의 근대화와 경제발전에 헌신한 파독 광부들과 간호사 분들이 귀향해 모여 살기 시작한 마을입니다. 전통 방식으로 건설된 독일 주택들은 남해의 바다 풍경과 함께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며, 몇몇의 건물들은 관광객을 위한 공간으로도 사용 중입니다. 아름다운 마을의 풍경으로 드리마 환상의 커플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 곳, 남해 독일 마을 앞에는 멋진 드라이브 코스인 물미 해안 도로가 펼쳐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남해문화관광)


05. 금산 보리암


금산 남쪽 봉우리에 위치하고 있는 보리암은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이죠. 원효대사가 이곳에 처음 초당을 지은 후 보광사라고 불렀으며, 조선시대에 이성계가 이 곳에서 백일기도를 하고 나서 보리암으로 이름을 바꾸었던 역사가 있는 가치가 뛰어난 문화재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3대 기도처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절이기도 하죠. 


주차장과의 거리가 꽤 멀어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보리암 주변의 음식점들은 유명한 곳들이 많기 때문에 맛집을 찾아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남해문화관광)


06. 상주 은모래 비치


초록빛이 싱그러운 울창한 소나무 숲과 하얀 백사장이 인상적인 상주 은모래비치입니다. 은처럼 반짝반짝한 모래가 펼쳐진 넓은 백사장이 아름다운 이곳은 여름 피서지로도 아주 유명하죠. 해변을 따라 놓인 소나무 길도 낭만적인 데다 석양이 아름다운 장소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해가 지는 시간에 해변을 산책하면 데이트 코스로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 은모래비치 근처 숙소? <클릭!>


 



(출처: 남해문화관광)


07.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


남해바다 인근의 해상 국립공원 북단에 위치해있는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은 이름 그대로 편백나무가 빽빽하게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편백나무가 뿜어내는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느끼면서 산림욕을 즐기면 도시에서 찌들었던 미세먼지를 정화시켜주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들죠. 푸른 숲과 함께 남해바다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이 휴양지의 또 다른 매력은 저렴한 가격으로 산장에서 숙박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래서인지 가족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출처: 남해문화관광)


08. 원예 예술촌


약 20명의 원예 전문가들에 의해 아름다운 집과 정원이 조성된 곳으로 세계 각국의 테마를 가진 정원들과 집들이 자아내는 그림 같은 풍경이 유명한 장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 폭의 예술품 같은 풍경과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해 찾는 장소이기도 해요. 공공 정원과 산책로, 전망대 등이 잘 갖추어져 있으니 이 곳에서 산책도 즐기고 예쁜 사진도 많이 남겨보세요. 실제 원예인들이 거주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관람 시 매너를 지키는 것도 잊지 마세요! 




 

 

(출처: 남해문화관광)


09. 남해 양떼목장 양모리학교


구두산에 위치한 양모리 학교는 양을 직접 만지고 먹이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몰이쇼와 양털 깎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울타리에 갇혀있는 양들을 구경하는 게 아니라 초원에서 한가로이 쉬고 있는 양들을 만날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죠. 입장료에 양들을 먹일 수 있는 먹이 비용과 체험 프로그램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남해에서 즐기는 양떼목장, 매력 있는 장소입니다. 


 


 

 

(출처: seomigarden.com)


10. 섬이정원


남해 여행 중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 빠지지 않는 섬이정원입니다. 남해의 자연을 품은 작은 유럽식 정원 9개가 한려해상공원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높낮이가 다른 각 정원들은 각각의 특색을 다양하게 뽐내고 있으며 특히 직사각형 연못으로 유명한 하늘 연못 정원은 연인들의 인생샷 스팟으로도 아주 유명하다고 해요! 사계절이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곳으로 남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죠.





 

남해의 아름다운 일몰을 즐길 수 있는 펜션


남해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블루그라드


블루그라드 펜션


바라보기만 해도 가슴이 탁 트이는 남해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한 블루그라드 펜션입니다. 객실마다 갖춰져 있는 발코니에서 아름다운 남해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전 객실 바다전망을 자랑하는 곳이죠. 남해 다랭이 마을 근처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 코스를 계획하기도 좋은 곳에 위치한 펜션입니다.  



낭만적인 뷰를 자랑하는 테라스
낭만적인 뷰를 자랑하는 테라스



남해 빛담촌 펜션마을 중에서도 가장 앞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시선에 방해되는 장애물 없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높은 천장과 함께 우드톤으로 포인트를 준 하얀 객실은 휴식을 취하러 온 여행객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줍니다. 유난히 깔끔하고 다정한 느낌이 드는 침구는 방에 들어서자마자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네요.  


 

깔끔한 화이트 톤의 주방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반신욕 어떠세요?


각종 냄비와 팬, 그리고 조리도구와 조미료까지 꼼꼼하게 갖춰져 있는 주방은 머무르는 사람들의 휴식에 편리함을 더해줍니다. 살균기까지 구비해 놓은걸 보면 정말 청결함에 신경을 많이 쓰는 곳이라는 점을 느낌 수 있어요. 바다를 바라보며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욕조는 바닥이 말랑말랑한 소프트 욕조라고 합니다. 신기하죠?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테라스
맛있는 커피와 생수를 제공하는 장소


미리 예약하면 바비큐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침 조식 시간에는 커피와 시리얼, 우유, 토스트 등 간단하지만 맛 좋은 조식도 제공된다고 해요. 남해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모닝커피 한잔이라니, 벌써 행복해지는 기분이네요. 이용하신 분들이 모두 깔끔함과, 멋진 뷰, 사장님의 친절함에 반했다며 입을 모아 칭찬하는 이 곳, 블루그라드 펜션 추천드립니다!



실제 투숙객 후기

“전체적으로 좋은 숙소입니다. 기본적으로 객실이 청결하고, 욕실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펜션촌이어서 많은 펜션들이 있었고, 그중 바다 쪽에 첫 번째 건물이라 전망이 좋았습니다. 근처에 편의점 두 개가 있으며, 아쉽지만 바비큐 시간은 19시까지라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간단하게 커피, 시리얼, 우유, 토스트, 오렌지주스가 있어 좋았습니다.”

“남해의 너른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뷰가 환상적이었어요. 해가 지는 장면도 방 안에서 볼 수 있었답니다. 호스트분이 너무 친절하셨어요. 체크아웃 후 핸드폰 충전기를 깜빡하고 놓고 왔는데 친절하게 택배로 보내주셨답니다. 너무 감사해요”




남해 펜션 블루그라드

* 객실 요금 확인하기! <클릭!>




 

남해 숙소는 여기도 추천!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제주다운 감성여행지와 함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