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l 12. 2019

베트남 여행 경비,
가성비 여행을 위한 여행 가이드!

베트남 여행 준비, 베트남 여행 경비, 베트남 화폐


베트남은 국내에서 출발하면 4시간 30분가량의 시간을 거치면 도착할 정도로 부담 없이 가까운 곳인데요. 거리만큼 물가도 저렴한 편이라 여유 있는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다낭은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휴양지인데요. 좋은 풀빌라 리조트에서 숙박을 하면서 휴식을 즐기거나 미케 비치에서 해변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 좋습니다. 


하노이는 프랑스의 지배를 받던 시절의 잔재와 역사를 살필 수 있는 곳입니다. 연중 따뜻한 편이고 겨울에는 서늘한 정도라 하반기 여행객들이 늘어나는 편이죠. 베트남의 경제 중심지인 호치민은 번화가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백화점이나 멀티 플렉스가 모여 있기 때문에 쇼핑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지역마다 각각의 장점을 가진 베트남으로 떠나는 길, 여행 명소와 팁 문화, 경비까지 모두 알아보고 가세요. 




베트남, 어디로 떠나볼까


탁 트인 다낭의 아름다운 해변


관광까지 충족되는 아름다운 휴양지

다낭


휴양지인만큼 풀빌라나 리조트가 많지만 그럼에도 관광 명소가 굉장히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해발 1,500m가 넘는 산에 자리 잡은 바나 힐 테마파크, 핑크 컬러 외벽의 다나힐 성당, 로컬 식재료나 공예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한 시장, 국내에도 들어왔지만 현지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콩 카페 등을 둘러봐도 좋죠.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지정된 하노이의 탕롱황성


살아 숨 쉬는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도시

하노이


하노이 시민들이 휴식을 취한다는 호안 키암 호수에서 녹음이 우거진 낭만적인 정취를 느끼거나 프랑스 건축 양식의 요소를 담은 성요셉 성당을 바라보며 웅장한 분위기에 젖어보세요. 베트남 최초의 대학으로 공자를 모시기 위해 만든 건물인 하노이 문묘, 베트남의 독립 영웅인 호치민 박물관에서 역사를 되짚어볼 수도 있습니다. 


 


메콩강의 이국적인 정취


도시와 전원의 매력을 함께 가진 여행지

호치민


근교로 조금 나가서 베트남의 전원 풍경을 그대로 눈에 담을 수 있는 메콩 델타 투어를 하면서 메콩강의 경치를 감상하고 드넓은 베트남의 이국적인 시골 풍경을 바라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되어 줄 거예요. 호치민 시내에서는 베트남 전쟁의 긴박하고 처절했던 시절을 되짚어볼 수 있습니다. 사이공 중앙 우체국, 통일궁, 노트르담 대성당 등이 주요 명소로 꼽힙니다. 





베트남 여행 경비 가이드



베트남, 어떤 화폐를 쓸까


베트남의 화폐 단위동(VND)인데요. 동전을 거의 쓰지 않고 12종의 지폐를 사용하는 일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아주 작은 단위까지 지폐를 쓴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화폐 단위가 큰 데다가 지폐의 모델이 모두 호치민이여서 헷갈릴 수 있는 편인데요. 자칫하면 돈을 더 많이 지불하는 일도 생길 테니 신중하게 살펴야 합니다. 


보통은 간단하게 화폐 단위 동의 액수에서 마지막 단위의 ‘0’을 빼고, 2로 나누면 한국 환율과 엇비슷해지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예를 들어, 베트남 화폐로 100만 동이라고 치면, 0을 뺀 10만에서 2를 나누면 한국 돈으로 5만 원에 해당하는 셈입니다. 


 

 


베트남, 어떻게 을 줄까


일본이나 중국, 태국은 팁을 따로 지불하지 않는 편이고, 싱가포르나 말레이시아는 일부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계산서에 10%가 포함되는 편이지만 베트남의 경우, 식민지 시절이 있었기에 나름의 팁 문화가 있습니다. 호텔의 로비에서 짐을 들어준 직원이나 객실의 클린 서비스를 해주는 직원을 위해 2만 동이나 1달러를 주는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택시를 타게 되면 작은 잔돈 정도를 주는 것도 호의를 베푸는 방법이죠. 





베트남, 경비는 얼마나 들까


일정을 얼마나 잡느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겠지만 앞서 말했듯이, 베트남의 물가는 다른 아시아 여행지에 비해서도 저렴한 편입니다. 우선, 이동할 때 베트남의 전통 교통수단인 씨클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보통 30분을 기준으로 1인당 20만 동을 지불하는데, 비싼 돈을 지불하지 않으려면 출발 전에 미리 가격 흥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에 가면 현지 스타일을 고수하는 거리의 레스토랑이 많은 편인데요. 대체로 쌀국수나 반쎄오는 5만 동, 짜조는 2만 동, 커피나 코코넛 스무디 역시 4만 동 안팎밖에 하지 않아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숙소를 선택할 때도 가성비가 충만한 곳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10만 원 대로도 충분히 멋지게 이용할 수 있는 5성급 리조트도 많이 있어 여행의 품격을 높여줍니다.  





베트남 여행 추천 숙소: 다낭


산속에 파묻힌 베다나 라군의 외관


베다나 라군 리조트 & 스파


고요한 자연 언저리에 자리한 이 리조트는 숲과 호수에 둘러싸여 있어 아름다운 풍경과 산뜻한 공기 속에서 휴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낭 시내까지 차로 1시간이나 떨어져 있지만 그만큼 온전한 휴식에 초점을 맞추어 숙박할 수 있어요. 워낙 분위기 자체가 고요해서 그야말로 힐링이 가능한 곳입니다. 객실의 침실과 거실, 욕실이 모두 분리되어 있을 정도로 공간이 넓기 때문에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도 듭니다.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이 보이는 침실
힐링의 시간을 만드는 스파의 내부


한없이 펼쳐지는 리조트의 풀은 언제 이용해도 좋지만 저녁 시간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석양이 질 때, 선베드에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면 천국에 와있는 듯 황홀한 기분이 듭니다. 리조트 내에는 베트남식 요리를 선보이는 호라이즌 레스토랑, 웨스턴식 식사와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랜턴 하우스 레스토랑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리조트에서 또 하나의 자랑인 웰니스 & 스파는 은은한 아로마 향을 맡으며 여행으로 긴장된 마음을 이완하기 좋은 곳이죠. 


 

베다나 라군 리조트의 아름다운 풀


실제 투숙객 후기

“엄선해서 고른 만큼 만족합니다. 이쁘고 휴양하기 좋아요. 시내 구경 포기하고 여길 오기 잘한 듯요. 조식도 대체로 좋은데 과일과 빵 커피까지 맛 좋아요.”

“위치, 친절도, 뷰 전부 다 좋았습니다. 여기서 2박 하고 다른 지역으로 넘어갔는데 아이패드를 놓고 와서 메일 보내니 바로 찾아서 다낭 숙소로 보내줬음. 잘 받았나 확인하고 택시를 불러 보내줬다고 미안해할 정도였음.”

“조용하고 자연과 조화로운 경관을 갖췄습니다. 여유롭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직원들의 환대와 친절함이 마음에 남을 것 같습니다.”




베다나 라군 리조트 & 스파

* 이 리조트, 숙박 가격은?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세부 크림슨 리조트, 황홀하게 펼쳐지는 인피니티 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