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l 16. 2019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아름다운 섬마을 여행

여수 여행, 여수 여행지, 여수 여행지 추천, 여수 가볼 만한 곳


여수는 크고 작은 섬이 모여 만든 아름다운 섬마을인데요. 기차로 가기도 편리하고 경치가 워낙 아름답기로 유명해 많은 사람들이 휴가지로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의 눈부신 전망과 해변 특유의 신선하고 맛있는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 여행지, 여수의 명소를 찾아봤습니다. 함께 볼까요?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몽환적인 AR 3D 트릭아트 뮤지엄의 분위기 (출처: 여수예술랜드)


여수 예술랜드


여수 예술랜드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어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까지 자주 찾는 곳인데요. AR 어플을 활용해서 테마별 트릭아트를 경험할 수 있는 AR 3D 트릭아트 뮤지엄, 6분 간의 영상을 보며 새로운 세계를 체험하는 미디어 아트 터널, 조각 작품을 동굴 속에서 관람할 수 있는 인공 암반 동굴, 광활한 대지에서 설치 작품을 볼 수 있는 조각 공원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섬 위에 우뚝 선 오동도 등대


오동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오동도는 한려해상 국립공원 안에 있습니다. 3천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섬 전체를 이루고 있으며 1월부터 꽃이 피기 시작해서 3월이면 만개해서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갖추죠. 섬에 들어서면 방파제 끝에서 중앙광장으로 연결된 큰길 옆으로 오동도 정상에 오르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새로운 해양 생물을 만나게 해 줄 아쿠아플라넷의 수족관 (출처: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


흰고래, 바이칼 물범을 비롯해 약 280여 종의 다양한 해양 생물을 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입니다. 운이 좋아 타이밍이 잘 맞으면 아프리카 펭귄, 바다사자, 라쿤 등이 식사하는 모습을 보게 될지도 몰라요. 인어공주의 수중 발레나 피에로 공연도 진행하고 있으니 시간표를 잘 확인해보세요. 




시원하게 바닷바람을 맞으며 레일을 가르는 해양 레일 바이크 (출처: 여수관광문화)


해양 레일 바이크


여수 레일바이크는 국내 최초로 전구간이 해변을 따라 운행하는 코스입니다. 그중 마래터널 코스에서는 LED 조명으로 더욱 특별한 순간을 경험할 수 있어요. 페달과 좌석의 거리를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는 레일 바이크는 2인승과 3인승, 4인승 중에서 선택 탑승할 수 있으며 4.1km에 달하는 레일 코스를 지나며 여수의 경치를 감상하다 보면 1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린다고 하네요. 




맑은 하늘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고소 천사 벽화마을


고소 천사 벽화마을


고소 천사 벽화마을에는 9개의 구간으로 만든 벽화 골목이 있고, 각 구간이 여수의 역사와 문화, 생활 등의 이야기를 담아 다채롭게 구성되었어요. 이순신 광장과 인접해 있어 함께 관광 코스로 짜도 좋을만한 곳이에요. 어린 왕자와 청춘에 대한 예찬 벽화가 그려진 구간, 허영만 화백의 작품으로 꾸민 구간, 아이들의 순수함이 담긴 구간 등 다양한 매력이 깃들어 있어요.  




밤에 보면 더 아름다운 소호 동동다리 (출처: 여수관광문화)


소호 동동다리


해안을 따라 쭉 뻗어있는 나무데크를 천천히 걷다 보면 여수의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마음이 정화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다양한 컬러로 빛나는 야간 조명이 바다를 더욱 아름답게 장식해줍니다. 가볍게 평지에서 즐기는 해양 트래킹을 할 수도 있고 낮 시간 동안 여행을 하다가 저녁이 되면 이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어요. 




아름다운 바다 경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해상 케이블카 (출처: 여수관광문화)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국내의 첫 해상 케이블카로 오동도를 중심으로 하는 다도해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을 이용하면 한층 다각도로 바다 경관을 즐길 수 있죠. 해가 지고 나서 케이블카에 오르면 해 질 녘 노을과 함께 어우러진 여수의 특별한 경치 덕분에 더욱 황홀한 탑승이 된다고 하네요. 




여수의 상징이 될 정도로 유명한 이순신 광장의 이순신 동상 (출처: Pixabay)


이순신 광장


여수에는 이순신 장군을 모티프로 만든 상징적인 공간이 많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이 광장은 본래 구항이었다가 5년여간의 공사를 통해 시민공원이 되었습니다. 산책로와 공연장, 놀이터, 농구장을 갖추고 있으며 여수 앞바다를 편안하게 볼 수 있는 휴식 공간인 동시에 해양 관련 행사가 펼쳐지는 곳이기도 해요.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최고의 자연경관,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은 우리나라 국립공원 중 가장 넓은 곳인데요. 400여 개가 넘는 섬이 다도해를 이루며 아찔한 기암괴석으로 가득합니다. 그중 황금 거북의 섬이라는 뜻을 지닌 금오도는 대표적으로 아름다운 섬에 속합니다. 금오도의 아름다운 자연은 취사와 야영을 금지하면서 지켜낸 보물 같은 경관이라고 하네요. 




향일암에서 바라보는 일출 (출처: 여수관광문화)


향일암


해마다 특별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떠오르는 일출을 보면서 사람들은 새로운 소망을 염원합니다. 새벽에도 아름답지만 밤이면 아름다운 야경 덕분에 오를만한 가치를 실감하게 하는 곳이죠. 향일암을 오르는 구불구불한 길은 조금 험난하지만 오른편에 수놓아진 푸르른 바다를 보는 은 경험하지 않으면 후회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여수 추천 숙소


바다를 마주한 여수 앰블 호텔의 아름다운 야경


여수 엠블 호텔


이 호텔은 바다를 마주하고 있어 뷰가 아주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게다가 전 객실에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으로 작용하는 곳이죠. 일반 호텔형 또는 온돌형 객실 등의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숙박할 수 있다는 것도 특별하게 여겨집니다. 같은 호텔형이더라도 유럽형, 아랍형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고를 수 있어요. 



이국적인 인테리어의 테마형 객실
부모님과 함께 가면 만족감이 큰 마루형 객실


오동도와 여수 아쿠아플라넷, 자산공원 등 주변 관광지로 도보 이동하는 것도 꽤나 수월한 편입니다. 가볍게 오동도를 산책하거나 케이블 카를 타기에도 수월합니다. 호텔 내에는 2개의 레스토랑과 피트니스 센터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천 사우나도 함께 구비하고 있어 여행의 피로함을 풀어주기에도 좋아요. 


 

피트니스 센터에 함께 갖춘 사우나의 내부


실제 투숙객 후기

“친절하고 깨끗해서 좋았어요. 어매니티도 좋았고 베이커리가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아 좋아요. 호텔 직원들이 서비스도 매우 훌륭했어요.”

“엄마 모시고 갔는데 너무 좋아하셨어요. 룸 교체를 요청하고 나서 온돌룸에서 자봤는데 어머니 모시고 가면 온돌룸 추천드려요.”

“청소 상태가 최상이었고 컨시어지나 다른 직원들의 응대도 훌륭했습니다. 야경을 위한 전망도 굉장히 좋아서 기억에 남아요.”




여수 엠블 호텔

* 이 호텔, 숙박 요금은? <클릭!>



 





* 여수 여행, 더 많은 숙소가 궁금하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