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해돋이 명소, 강릉 정동진 썬크루즈 리조트 & 요트
동해 바다로 여행을 갈 때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시원한 동해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거나, 이른 새벽 일출을 감상하거나 혹은 2가지 모두 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강릉 정동진에 있는 썬크루즈 리조트 & 요트는 이 두 가지를 모두 훌륭하게 실현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정동진에 있는 외관부터 유니크한 썬크루즈 리조트 & 요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동진 바다에서도 한눈에 보이는 선 크루즈 리조트 & 요트는 호텔 전체가 마치 하나의 유람선처럼 보입니다. 게다가 정동진보다 높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 리조트 내에서 보이는 뷰가 전체 객실 모두 매우 좋은 편입니다. 처음에는 콘도와 호텔의 선 크루즈 리조트만 있었지만, 현재는 풀빌라 리조트가 추가되면서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앞에 소개드린 것처럼 썬크루즈 리조트 & 요트는 위치하고 있는 곳 자체가 높은 언덕 위인지라 호텔 1층에서도 멋진 정동진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호텔 객실은 심플하고 모던한 가운데 창 밖으로 보이는 푸른 바다는 한국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이국적인 풍경이 아닐까 합니다. 게다가 푸른 동해 바다의 매력은 세계 어디와도 비교할 바가 아니죠
해변과 매우 가까운 오션 뷰의 리조트의 경우, 통 유리로 된 창으로 바다를 감상할 수는 있지만 외부로 나가기에는 어려운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선 크루즈 리조트의 테라스 타입의 객실에서는 내부와 연결된 테라스를 통해서 시원한 동해바다 바람을 맞는 것을 물론,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일출을 직접 눈 앞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른 새벽에 이 곳 테라스에서 동해바다의 직접 뜨는 해를 본다면, 그 날 하루뿐만 아니라 그날 하루의 기억으로 당분간 리프레쉬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앞에 소개해드린 선 크루즈가 일반적인 호텔이라고 하면, 비치 크루즈의 경우 풀빌라 객실로만 구성된 리조트입니다. 바다가 보이는 오션 뷰의 객실을 물론이고 각 객실마다 야외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고, 동해바다와 실내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인피니티 풀이 있는 객실이라고 하면 풀과 동해 바다, 그리고 푸른 하늘까지 서로 구분되지 않는 푸르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치 크루즈는 전 객실이 풀빌라 스위트룸으로 구성되어 있어 객실의 규모 및 내부 시설들이 일반 호텔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스케일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 때문에 당연히 썬크루즈 호텔의 객실과는 가격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여행이라면 선 크루즈 리조트, 특별한 날 기념하기 위해서라면 비치 크루즈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요즘 핫한 호텔을 보면, 모두가 인피니티 풀을 보유하고 있고, 조금 더 신경 썼다면 인피니티 루프탑 풀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죠. 비치 크루즈의 인피니티 풀은 루프탑은 아니지만, 탁 트인 동해바다를 향하고 있어 시야를 가리는 어떤 것도 없기 때문에 루프탑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 하는 동해에서 색다른 자연의 모습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풀 룸이 아니었지만, 16층 고층이고 전망이 좋아 풀 룸이 아니어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음. 투숙객은 요트투어 1만 원에 가능하고, 조식 및 회센터도 30% 할인받기 때문에 거의 다 이용하게 됨. 아기가 갑자기 열이나 아파서 공원을 구경 못한 게 좀 아쉽네요. 조만간 다시 갈 예정."
“가족들과 강릉 해변을 즐기려 기존 썬크루즈 밑에 비치 크루즈 갔다 왔네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좀 슬펐지만, 다행히 마지막 날에는 방에서 바로 일출도 보고, 전망은 끝내주네요. 룸 컨디션도 상당히 좋으며, 방안에 전자레인지도 다 있고. 음료수도 공짜 (먹으면 다음날 원래대로 다시 채워줌), 방도 일반 호텔이라기보다는 콘도에 가까워 아주 크고 좋습니다. 날 좋을 때 꼭 다시 가고 싶네요. 애들도 너무 좋아하고요. 테라스도 정말 좋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면서 수영할 수 있는 수영장도 참 좋고요."
“친구와 여행으로 숙박하게 되었는데 가족단위나 커플 여행객이 많았던 거 같아요 근처 음식점이나 편의시설은 호텔에서 차량으로 좀 이동해야 하지만 멀지 않았고요. 횟집은 호텔에서 연계하는 곳이 있는 걸 모르고 다른 데서 먹어서 안타까워했어요. 30% 할인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거 같고요. 근처에 금진항 해안 드라이브 코스가 있어서 근처 바람 쐬기도 좋았어요. 오션뷰 숙소로 예약하고 비 오는 날 아쉬움은 있었지만 주변 관리나 시설이 깨끗해서 만족스러웠어요 화창한 날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