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l 17. 2019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맛집 5,
떠나자 미식여행!

스페인 여행, 산세바스티안 여행, 산세바스티안 맛집



I 산세바스티안 



영국 한 케이터링 업체에서 ‘2017/2018 최고의 미식 여행지’로 뽑은, 국내 항공사 광고에도 미식의 도시로 등장했던, 도시 규모 대비 미쉐린 별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곳. 바로 스페인 북부 산세바스티안(San Sebastian)이다.


아름다운 해변을 끼고 있는 이 해양도시는 높은 물가와 지리적 위치 때문에 접근성이 다른 도시 대비 쉽지는 않지만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SSFF), 미식의 도시의 타이틀로 매년 여름이면 엄청난 수의 관광객이 찾는 도시이다.




그 산세바스티안 미식의 특징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핀초(Pintxo)라고 할 수 있다. 바게뜨 빵 위에 갖은 음식 재료가 올려져 한 입 가득 베어 물면 환상적인 맛으로 끌어들이는, 간편하지만 맛있는 핀초들. 북적거리는 사람을 뚫고 어렵게 주문을 하고, 앉을 자리 없이 서서 먹어야 하지만 그 맛을 본 뒤에는 그저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또한 작은 접시로 나오는 타파스(Tapas)들도 산세바스티안에서 놓칠 수 없는 존재다. 그렇다면 어디서 무엇을 먹어야 잘 먹었다고 할 수 있을까. (글/사진: 크레)





곧 산세바스티안 여행을 올, 혹은 

미식여행에 관심이 있는당신을 위한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맛집 5 




요리사들이 인정하는 맛집!



Casa Urola  


일주일 중 화요일만 휴무이기 때문에 많은 레스토랑이 쉬는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더 많은 사람이 모이는 ‘Casa urola’. 그 속에는 관광객이나 현지인 뿐만 아니라 요리사들도 종종 포함되어 있다. 요리사들이 맛있다고 얘기하는 까사 우롤라는 사실 뭐를 시켜도 맛있지만, 그 중에서도 비에이라(Vieira:관자), 또리하(Torrija:스페인 프렌치 토스트)는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산세바스티안의 메인 관광 지역이라고 볼 수 있는 파르테 비에하(Parte Vieja)에 있어 접근성 또한 좋다.




Casa Urola

* 주소: Fermin Calbeton Kalea, 20, 20003 Donostia, Gipuzkoa




 

푸아 맛 좀 보실래요?



La cuchara de San telmo


산텔모 박물관 옆, 코너에 위치한 작은 가게 ‘La cuchara de San telmo’. 식감이 좋은 리조또도 추천할만하고 두툼하게 나오는 문어도 좋지만 이 곳에서 첫 번째로 추천하고픈 메뉴는 푸아그라, Foie다. 




살짝 바삭하게 구워진 겉의 식감 뒤에 푸아의 풍부한 향과 입 안에서 녹아 내리는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기름기가 있는 메뉴이기 때문에 스페인 화이트 와인인 챠콜리, 혹은 사과주인 시드라를 곁들이면 마리아주가 좋다.




La Cuchara de San Telmo

*주소: Santa Korda Kalea, 4, 20003 Donostia, Gipuzkoa




 

입 안 한 가득 새우



Goiz-Argi  


2014년 처음 산세바스티안을 방문했을 때 첫 번째로 갔던 핀초바가 바로 이 곳 ‘Goiz-Argi’다. 바로 구워주는 꼬치형 핀초가 유명한 이 곳의 핀초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건 바로 이 새우. 탱글 탱글한 식감의 새우를 입 안에 한 가득 넣으면 ‘내가 미식의 도시에 와 있음’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될 것이다. ‘치피로네스(Chipirones:작은 오징어 구이)’도 추천한다.




Goiz-Argi

*주소: Fermin Calbeton Kalea, 4, 20003 Donostia, Gipuzkoa




 

최고의 안초아는 여기



Casa Valles  


리에게는 이탈리아어 명칭인 ‘엔초비’로 더 잘 알려진 안초아는 올리브유 등에 절인 멸치종이다. 비린맛에 무척 예민하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먹지 않는 음식이었는데 Casa Valles의 ‘안초아(Anchoa)’를 맛보고서는 생각이 바뀌었다. 


짭조름하고 고소한 안초아와 구수한 바게뜨의 조합이 어찌나 훌륭한지! 이 곳의 안초아는 내가 불안해하는 ‘비린맛’이 없다. “스페인에 왔으니 안초아를 한 번 먹어보고 싶은데”라는 생각이 있다면 무조건 여기다. 스페인식 오믈렛인 ‘또르띠야 파타타(Tortilla Patata)’도 휼륭하다.




Casa Valles

* 주소: Calle Los Reyes Catolicos, 10, 20006 Donostia, Gipuzkoa




 

치즈케이크가 유명한



La vina  


이처럼 보통 핀초바에서는 고기류나 해산물류가 인기이다. 하지만 여기 ‘La vina’에는 유독 ‘치즈케이크(Tarta de queso)’를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 주문을 하고 한 입 먹어보니 좋은 치즈를 많이 넣어야 날 수 있는 치즈의 깊은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기분 좋다. 핀초바 투어를 하면서 앞서 소개한 곳들에서 식사가 될만한 핀초들로 배를 채우고, 여기서 치즈케이크와 레드와인 한 잔을 시켜 마무리를 하면 더 없이 완벽한 ‘핀초코스’가 될 것이다.




La Vina

* 주소: 31 de Agosto Kalea, 3, 20003 Donostia, Gipuzkoa






I 마치며 


이 밖에도 산세바스티안에는 무수한 맛집들이 있고, 위에서 추천한 메뉴는 필자 본인의 취향이 반영된 부분도 있으니 본인이 좋아하는 재료가 들어간 메뉴가 있다면 먼저 그것을 시켜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산세바스티안이 워낙 ‘맛’, ‘미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딱 이를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외에도 예쁜 라콘차 해변(La concha), 그 옆 서퍼들이 좋아하는 쑤리올라 해변(Zuriola), 해변들 사이사이에 위치한 작은 산들 등 산세바스티안에는 즐길 거리도 있다.




또 산세바스티안이 위치해 있는 지역 ‘파이스 바스코(Pais Vasco)’로 시선을 좀 더 넓혀보자면 숯불에 구운 맛있는 생선을 먹을 수 있는 어부 마을이라던지, 피카소의 유명 작품 게르니카의 배경인 그 게르니카도 이 곳에 있고, 왕좌의 게임의 배경으로 촬영된 촬영지들도 있으며, 멋진 숲과 자연 경관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 지역이다.


다만 산세바스티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름 시즌 외에는 날씨가 궂은 도시라는 점은 유념하고 계획을 세우도록 하자. 




* 산세바스티안 인기 호텔! <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