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지 추천, 태국 여행, 태국 휴가지
태국은 국내에서 직항으로 5~6시간 내로 도착하는 여행지인데요. 가까운 거리에 저렴한 물가, 맛있는 현지 음식이 가득해서 휴가 여행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방송에 자주 등장해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방콕이나 치앙마이 말고도 가볼만한 여행지가 많은 나라입니다. 그래서 한 번 가보면 계속해서 다른 태국의 여행지를 방문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여행 계획을 짜게 되는데요.
한적하고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양지 끄라비, 태국 왕실에서 찾는 여름 휴가지 중 한 곳인 후아힌, 아름다운 해변과 호텔이 가득한 파타야, 허니문을 위한 아름다운 풀빌라가 많은 푸켓, 태국 최초의 독립왕궁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산 여행을 할 수 있는 수코타이까지. 남다른 태국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를 모아봤습니다.
태국 여행지 추천 5
끄라비는 푸켓과 트랑 사이에 있는 여행지인데요. 굴곡진 형태의 기암괴석과 석회암 동굴, 맑게 비치는 물아래 보이는 열대어 때문에 마치 무인도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끄라비에서 가장 유명한 아오낭 비치는 근처에 유명한 레스토랑이나 쇼핑몰이 인접해 있어 물놀이와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의아할 수 있지만 핫 스프링에 가면 태국에서도 온천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자연 속에서 한국의 온천보다 덜 뜨거운 온도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숲 속을 걷다가 발견하는 에메랄드 풀은 이름처럼 에메랄드 빛깔의 호수가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경치를 눈에 담거나 수영을 하기에 좋은 스팟이죠.
후아힌에 가면 전통 사원이나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장, 아름다운 바다를 함께 볼 수 있어 한 여행지 안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불교 사원, 왓 후아이 몽콜에는 바닷물을 식수로 바꾸는 기적을 만들었다는 고승 조각상이 있습니다. 마르카타야완 궁전은 라마 6세의 왕실 가족을 위해 여름 별장으로 사용하던 곳이에요. 궁전에 걸맞게 화려한 내외관의 건축 양식과 아름다운 정원을 보기 좋습니다.
왓 카오 타키압 사원에 가면 후아힌의 아름다운 전경이 한눈에 담기는데요. 후아힌에서 가장 뛰어난 뷰를 자랑하는 곳으로 꼽히기도 하는 곳입니다. 원숭이 사원으로 불릴 정도로 원숭이가 많은 곳이니 가방이나 작은 소지품을 원숭이에게 빼앗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후아힌은 야시장의 천국이라고 불리는데 요일마다 열리는 특색 있는 야시장이 많으니 한 번쯤 들러보세요.
많은 여행자들이 푸켓에 물놀이와 휴양을 즐기러 방문하곤 합니다. 물론 물놀이를 즐기기에 너무나 최적의 여행지인 것은 맞지만 푸켓에는 즐길 거리도 가득합니다. 푸켓에 가면 45M 높이의 아시아 최대 불상인 빅 부다를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불상이 아니라 미얀마산 대리석을 입힌 것이라 햇빛을 받으면 더 웅장한 기운이 감돕니다.
컬러풀한 건물이 즐비하게 서있는 올드타운에 가면 빈티지한 유럽의 분위기를 느낄 수도 있어요. 이 거리에서는 일요일마다 플리마켓이 열리는데요. 공예품이나 패션 아이템, 인테리어 소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한 번쯤 구경해볼 만합니다. 여행 도중에 까론 비치와 까타 비치의 전경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까론 전망대에도 한 번 올라보세요. 가슴이 탁 트이는 시원한 마음이 들 거예요.
가성비 좋은 4성급 푸켓 호텔
센타라 카타 리조트 푸켓 호텔은 카타 비치 안에 있는 리조트로 가격 대비 시설이 훌륭한 호텔 중 한 곳입니다. 도시와 동떨어져서 호텔에 들어오면 아무것도 못할 거란 생각을 하기 쉽지만 의외로 이용 가능한 시설이 많습니다. 로비에는 급하게 이용 가능한 ATM과 컴퓨터가 비치되어 있어요. 호텔에 도착하면 직원들이 서비스하는 웰컴 드링크도 반가운 것 중 하나죠.
프런트에 미리 예약하면 땀을 흘리며 10분씩 걷는 대신 까따비치까지 편하게 가는 셔틀을 이용할 수도 있어요. 숙소는 공간이 용도별로 분리되어 편리한데요. 거실과 욕실, 침실, 주방이 모두 나뉘어 있으며 넓게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 진정 휴가를 즐긴다는 기분이 납니다. 3개의 야외수영장과 2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고 피트니스 센터도 이용 가능합니다.
“최적의 위치에 있는 데다가 시설이 너무 좋았어요. 직원들이 프로페셔널하면서 굉장히 친절했습니다. 이 호텔은 5성급에 있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였어요.”
“남편과 함께 휴가를 왔는데 정말 편히 쉬다 갑니다. 3개의 수영장과 넓은 룸을 이용하면서 굉장히 행복했고요. 호텔 내의 레스토랑 메뉴도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체크인을 지체 없이 즉시 해주는 서비스가 일단 좋았어요. 그리고 객실의 여유가 있는 편이라 무료 업그레이드가 되어 정말 편히 쉬다 왔고요. 수영장 중 하나에 아이가 이용할 수 있는 슬라이드가 있어서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수코타이는 본래 1238년부터 100년간 태국의 수도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지금은 의미 있는 유적이 많아 이곳의 대부분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하고 보호 중인데요. 하나의 야외 박물관처럼 둘러볼 곳이 많다고 합니다. 방콕에서 2시간 정도 떨어진 곳이라 하루에서 이틀 정도는 여유를 내야 하는 여행지이죠.
음력 4월마다 열리는 물의 축제와 10월마다 수코타이 역사공원에서 열리는 축제를 보기 위해 수코타이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유적지가 꽤 많은 편이라 자전거를 빌려서 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역사가 깊은 곳인 만큼 전문 가이드 투어를 함께 신청해서 여행 지식과 함께 투어를 해보는 건 어떨까 합니다.
파타야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는 핫티엔 비치인데요. 대개 수상레저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늘 위로 올라가서 파타야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패러세일링, 맑은 물과 물아래 서식하는 산호초와 물고기를 볼 수 있는 스노클링, 산소 장비를 쓰고 바닷속을 거닐 수 있는 씨워커 등 즐거운 수상 스포츠가 가득합니다.
파타야에는 좋은 시설의 워터파크도 많이 있는데요. 위 베어 베어스를 제작한 카툰 네트워크에서 제작한 아마존 워터파크, 21개의 워터 슬라이더가 있는 라마야나 워터파크, 객실 앞에 대형 워터파크를 함께 운영하는 센타라 그랜드 미라지 비치 리조트 파타야에서 색다른 물놀이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파타야 워킹 스트리트 근처의 해변가 호텔
워킹스트리트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떨어진 이 호텔은 시내와 떨어진 만큼 좀 더 조용하고 한적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15년에 새롭게 오픈한 곳으로 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져 숲 속에 나만 있는 듯한 기분이 들어 더욱 특별하죠. 총 25개만 운영하는 객실을 이용하다 보면 아주 프라이빗한 느낌이 들어요.
시내에 나가려면 조금 시간이 걸리겠지만 근처에 레스토랑이나 상점이 더러 있는 편이라 아주 불편하지 않습니다. 투숙객들이 인생 샷을 찍는다는 인피니티풀에서 수영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데스크를 통해 미리 예약하면 모닝 요가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탁아 서비스와 무료 주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시내와 떨어져 있지만 편의점도 가깝고 맛집과도 가까워서 편리했다.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은 곳이다. 조용하고 한적한 데다 조식도 맛있음.”
“휴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장소. 나가지 않아도 호텔과 인근에 근사한 레스토랑이 있어 완벽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마사지가 환상적이니 꼭 받아보길 추천한다.”
“숙소가 사진보다 훨씬 분위기가 좋아요. 숲 속에 폭 들어가 있는 느낌입니다. 우버가 잘 잡히지 않지만 프런트에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전화해서 보내달라 하면 픽업까지 해줄 정도로 아주 친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