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여행, 대구 자유여행, 대구 가볼만한 곳, 대구 여행지
인구 250만의 대도시이자 영남지역의 중심 도시인 대구는 옛 신라와 가야의 찬란한 문화를 이어받은 유서 깊은 고장입니다. 수많은 문화유적이 존재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한 전통과 문화가 공존하는 관광거점 도시 대구에서 명품관광, 맛집 탐방, 힐링체험 등 다이나믹한 여행의 재미를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대구에서 가볼만한 곳 10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대구 가볼 만한 곳 10
수려한 자연과 소중한 문화재를 품은 사찰인 동화사는 팔공산 남쪽 기슭에 위치한 신라시대 사찰입니다. 대웅전, 마애불좌상 등 다양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는데, 특히 전체 높이 33m에 이르는 세계 최대 규모 석조불상인 약사여래대불은 동화사에서 꼭 들러야 하는 명소이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템플 스테이로 해외에도 많이 알려져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도심 한복판 숲과 정원을 거닐며 역사공부를 할 수 있는 경상감영공원은 1970년 대구시에서 중앙공원으로 개장한 곳입니다. 대구의 중심부에 위치한 도심 속 정원인데, 하늘을 가릴 만큼 키 높은 나무와 꽃밭, 잔디광장, 구불구불 이어지는 산책로를 걸으며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은 곳입니다.
옥연지 송해공원은 봄이면 만개하는 벚꽃길로 유명한 옥연지 일대에 송해공원을 조성하여 새로운 휴양 코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입니다. 달성군 명예군민인 방송인 송해 선생의 이름을 따 명칭 한 곳으로 둘레길 데크, 바람개비 쉼터, 전망대 등 다양한 볼거리로 조성되어 있는 달성군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계산성당에서는 이국적인 성당을 거닐며 100년의 역사를 돌아보는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경상도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으로, 가톨릭뿐만 아니라 대구의 역사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데, 고딕 양식의 외관과 스테인글라스를 통해 들어오는 빛의 알록달록함에 매료되는 아름다운 공간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김광석의 음악 인생이 녹아있는 골목에서 벽화를 감상할 수 있는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입니다. 방천시장 뒷골목, 350m 이어진 골목 담벼락에 김광석의 삶과 노래를 주제로 한 벽화가 실감 나게 펼쳐져 있습니다. 골목 가득 울려 퍼지는 김광석의 음악이 운치를 더해주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드리 은행나무와 아름다운 토담을 품은 고즈넉한 서원인 도동서원은 조선 초기의 성리학자 김굉필을 배향한 서원입니다. 조산 중기 서원 건축의 특징을 살필 수 있어서 의미가 있고, 대구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재된 서원입니다.
하목정은 1604년 임진왜란 당시 의병장이었던 이종문이 세운 정자입니다. 하목정이라는 명칭은 인조가 왕위에 오르기 전 이곳에 머문 적이 있어 그 인연으로 이종문의 맏아들 이지영에게 써준 것 이기도 한데, 처마 곡선이 부채모양의 곡선으로 된 특이한 형태의 팔각지붕 기와집입니다.
비슬산은 자연휴양림이 있어 삼림욕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군립공원입니다. 봄이면 고지 30만 평에 걸쳐 진달래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장관을 연출하기도 하고, 매년 4-5월에 참꽃축제를 열고, 민속놀이나 먹을거리 장터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개최하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안개 계곡, 가을에는 단품과 참억새, 겨울에는 얼음 동산이 유명한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대구 북구에 위치한 침산공원은 해발고도 121m로 높지 않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야산입니다. 또한 높은 건물이나 지형이 없어서 중간 즈음에서도 대구의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침산공원의 정산에는 침산정이 웅장한 위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대구에서 처음 시작된 국채보상운동의 정신이 깃든 도심 속 쉼터인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입니다. 잔디광장과 녹지 공간, 오솔길, 분수, 정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고 곳곳에 벤치와 휴식공간이 많아 시민은 물론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도심 속 럭셔리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는 이 도시의 쇼핑 및 패션가인 동성로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에 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기차역, 공항 및 EXCO 컨벤션 센터가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이 호텔은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한국을 둘러보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의 객실은 노보텔의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편안한 인테리어와 최신 기본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고, 도시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을 자랑합니다. 총 7개 타입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애견 동반이 가능한 객실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 내부에는 회의 및 웨딩 시설, 전 세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웨스턴 스타일 바, 사우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호텔 8층에 위치한 야외수영장 인피니티 풀에서는 도시의 화려함 속 꿈같은 휴식을 즐길 수도 있고, H2O 풀사이드 바에서는 이국적인 컨셉을 바탕으로 대구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가벼운 스낵과 함께 다양한 음주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구 호텔 중에 시설이며 서비스며 청결에 조식까지 모두 다 최고입니다. 그리고 점심 뷔페도 가성비가 좋아요!!! 헬스장도 운동기구도 많고,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주변에 식당기들도 많고 유명한 동성로가 바로 앞에 있어요.”
“동성로와 가까운 곳에 호텔이 있어 편리 더운 여름밤늦게까지 돌아다니느라 힘들었지만 가까운 곳에 숙소가 있다는 것은 마치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느낌이었음 단, 차량 주차는 체크아웃 당일 15시까지 무료였던 것이 아쉬움.(다른 호텔은 하루 전체까지 많이 무료로 해줌) 다음에 또 대구에서 묵는다면 방문의사 있음.”
“제가 지금껏 대구 3달 동안 출장 다니면서 묶었던 수많은 숙소 중에 진짜 최고였습니다. 너무너무너무 좋았어요:) 피트니스 시설은 두말할 것 없이 최고였고요, 방도 너무너무 넓고 좋았습니다.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