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루 끝 햇살 Jun 18. 2020

부러진 아이라이너

육아 에세이



 아이 중학교 때 일이다.


 나는 작은 아이가 중학교에 다닐 무렵부터 화장하기 시작했다. 파운데이션도 색조화장도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했던 것 같다. 중학생이 된 아이도 호기심에 살짝살짝 뭔가를 바르는 눈치였지만 아는 체하지 않았다.

 언젠가 세일을 하는 중저가 화장품 가게에서 아이라이너 하나를 사서 아침에 사용하고 출근했는데,  퇴근해서 보니 심이 부러져 있었다.

 때마침 내 방에 들어온 아이에게 물었다.


 “그린아, 엄마가 퇴근하고 보니 이게 부러져 있더라?”

 “그래? 웅 속상하겠다. ㅠㅠ..”


 “엄마는 너를 의심해.”

 “우하하 엄마, 내 또래 애들은 그런 거 두세 개씩 가지고 있어. 엄마 거 안 써.”


 “아, 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꼴찌 엄마라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